•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전산회계,전산세무,재경관리사,ERP정보관리사,TAT,FAT동호회
 
 
 
카페 게시글
(Q&A) 전산세무/전산회계 출금? 대체? 전표 입력 답변 부탁 드립니다
짱똘엄마[천안] 추천 0 조회 231 07.07.12 15:1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7.12 16:44

    첫댓글 출금전표든 대체전표는 분개만 맞으면 맞습니다..^^아무 전표로 입력해도 상관은 없어요^^

  • 맞습니다 . 현금지출시 대체전표 대변이나 출금전표입력이나 현금출납장에서 돈 나간건 똑같이 기재됩니다...다만 복리후생비 300,000이라고 하시는데...5만원 이상일경우 법인카드나 세금계산서를 받아서 손금처리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300,000을 식당에 지급하셨다면 적절한 자료를 첨부해서 하십이 현명하실듯 싶습니다.

  • 07.07.13 12:24

    출금이든 대체 이든 큰 문제는 없는데...저는 학원에서~~ 출금으로 하는것이 맞다고 배웠습니다...그런데 실무에서는 무엇으로 해도 상관이 없다고^^

  • 07.07.13 14:23

    처음의 경우는 복리후생비와 현금이 1:1로 나와있기때문에 원칙적으로 출금이 맞습니다. 하지만 분개상에 문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지금은 대체전표로 입력해도 맞게 해주지요..실무에서 상관없구여.. 하지만 두번째(EX)의 경우는 출금전표로 해서는 안되구여..대체전표로 입력해서 하나의 전표로 인식시켜줘야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