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
<사진제공 - 농촌진흥청>
우리 농업·농촌의 밝은 미래를 소개하고, 우리 농산물의 기능성 식품과 연구 성과물을 알리기 위한 '찾아가는 농산물 희망버스'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사진제공 - 농촌진흥청>
찾아가는 농산물 희망버스가 우리 앞에 선보였는데요.
이양호 청장님과 함께 주부 블로그 기자단도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희망버스 발대식과 더불어 우리 쌀로 만든 가공식품을 시식해보며 우리 쌀의 영양과 기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굳지 않는 떡은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떡으로 100% 멥쌀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로 굳지 않는 원천기술을 농진청에서 개발했다는 사실!
이외에도 구운 강정도 있었는데요, 우리 한과가 튀기지 않고 구워 나오다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발아현미를 가공한 현미차, 발아오색미, 쌀과자 등은 농진청과 협약하여 연구개발을 하는 미실란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발효(당화) 기술을 접목한 무가당 발효죽은 채소 및 과일을 첨가하여 발효쌀죽 개발로 무가당 쌀죽의 다양화를 선보였습니다.
고아미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 쌀로도 불리는데요, 국수용으로 적합하여 쌀 피자나 면발이 좋은 쌀국수용으로 이용됩니다.
저도 감자라면은 구입을 해서 먹곤 했는데, 쌀라면에 놀라는 걸 보니 참 그동안 라면에 대해서는 무심했었단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는 쌀라면을 맛봐야겠어요~! ㅎ
농진청의 기술이전을 통해 습식 쌀가루를 이용해서
효율적인 조청을 제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기존 방식에 비하여 수율 증진과 비용 절감, 제조하는데 4~8시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쌀 가공기술로 농가형 웰빙 양조식초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보람찬' 벼는 높은 수확량과 가공성이 좋아서 밀가루를 대신하는 제품으로 만들어 낼 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쿠킹용으로 적합하며, 쌀양갱, 쌀케이크, 쌀쿠키, 쌀호두과자 등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농진청에서 개발한 다양한 기능성쌀입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눈큰흑찰쌀은 혈압, 대사증후군에 효과 있는 '가바'가 8배나 많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인정을 받은 홍국쌀은 고지혈증 치료약의 원료가 되기도 하는데요, 밥을 지으면 붉은색을 내어서 색을 내는 고품격 요리에 쓰이고 가격도 비싼 걸로 나오네요.
기초화장품 원료로 쓰이는 미강유는 산화방지 효과가 뛰어나서 기능성 화장품 재료로 쓰여요.
적진주는 페놀릭엑시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항염증 치료에 좋아요.
가공용 쌀로는 부드럽고 맛이 좋아 현미밥용으로 적합한 보드라미는 현미밥의 경도가 낮고 부드러워 보온 보관을 해도 쉽게 딱딱해지지 않고 밥을 지었을 때 윤기가 많고 밥맛이 좋아요.
뽀얀 찹쌀 같은 멥쌀이며 전통주 제조용으로 적합한 설갱은 쌀이 찹쌀처럼 뽀얀 둥근 모양으로 전통주용으로 사용됩니다.
체중 조절을 원하시면 현미로 선택하세요. 쌀은 그 자체로도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이죠.
농촌진흥청이 수입쌀에 대비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쌀을 생산하기 위해 품종 선택에서부터 판매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로 탄생시킨 쌀인 탑라이스는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과한 쌀로 밥맛은 좋기로 소문이 났어요.
건강에 대해 예전에 비해 관심도가 매우 높아져서
각종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건강비법을 찾고 있어요.
제일 먼저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웰빙 먹거리랍니다. 매일 섭취하는 쌀에서부터 건강을 찾기 위한 노력이 시작된다고 봅니다.
건강한 미인이 되기 위한 노력은 바로 한 끼 밥상에서 시작입니다.
그리고 곤충으로부터 항생제 대체 후보물질인 항생 펩타이트를 개발하여 피부 재생 및 염증 치유 효능이 있는 기능성 화장품(코프리신 화장품)을 개발하여 상용화된 상품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육유와 우유를 대체하는 단백질 식품인 식용곤충 밀웜(고소애)도 선보였는데요.
밀웜(고소애)으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 밀웜(고소애)을 요리로 먹기가 힘이 든다면 약으로 먹는 방법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쌀로 만든 쌀케이크, 쌀떡, 쌀빵으로 시식코너는 인기 만점이었는데요.
굳지 않는 떡의 차진 쫀득함을 느껴보고 쌀빵의 식감으로 만족도를 먹고나서 평가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쫀득하게 느껴지는 쌀빵이 좋은 점은
소화도 잘되고 쌀이 가지고 있는 풍미도 있다는 점이 너무 좋더라고요.
쌀 가공식품을 시식하고 맛은 어땠는지 꼼꼼하게 소감도 적어주시는 시민들의 모습입니다.
찾아가는 농산물 희망버스는 맛좋은 우리쌀로 만드는 농산물 가공식품을 선보이는 캠페인으로 판매는 하지 않고 시식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쌀, 우리 농산물 드시고 米인 美인 되세요~ 쌀 한가마니를 거뜬히 드는 보디빌더, 미인 모델들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졌는데요.
'우리 쌀을 먹으면 누구나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용산역 앞에서 시작된 희망버스는 용산(4일)을 시작으로 일산(문화공원 10일), 광화문(시민열린마당 13일), 전주(모악산 공영주차장 18일)를 찾아갈 계획입니다.
米인美인 캠페인과 함께 우리 쌀과 우리농산물, 기능성 농식품의 가치를 알리는 ‘희망버스’가 11월 4일부터 14일까지 쭉~ 힘차게 달린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
|
|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