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쉽게보는일은안일어난다
성경 100독 속독 훈련을 예전에 받았습니다. 그 당시 성경을 많이 본다 하기에 좋겠다 하고, 여의도 순복음교회서(실업인 선교회) 강사를 초청하여 회비를 내고 4일간 참석을 한 기억이 납니다. 모든 교육에는 좋고 나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성경 속독에 꽂혔는지 강사님 운전기사가 없다 하기에 교육 마치고 자진해서 승용차 기사로 섬기기로 하였습니다.
강사 일은 부르는 곳이 서울 경기 인근 지역 교회 기도원 등등을 다녔습니다. 어떤 주××목사(서울)는 콧방귀도 안 뀌는 태도 가는 곳마다 반기는 양태가 있었습니다. 저도 운전을 하면서, 교재 책과 성경 속독 테이프(카세트) 강의 비디오테이프와 녹음기(속독기)까지 그 당시 다 구입하려면, 15만 원 정도 한 것 같습니다. 그런 잔 일을 까지 교육 장소마다 진열을 하고 필요한 분들에게 판매를 하는 일이 그분이 하는 일입니다.
강의 내용은 파란만장한 그분의 인생에서 성경을 정독해서 보고 속독을 하신 분이라 성경 보는 일에 적용을 시켜서 집중하는 방법 속독 책으로 적용하고 테스트까지 끝나면, 교육을 마치는 건데, 그 당시는 속독 학원으로 하시는 분이랑 라이벌 관계가 있은 것 같았습니다(고소사건을 볼 때).
무보수로 운전기사 일을 일주일 정도를 하고 나서 못한다고, 그만두면서 교재 책과 교육 비디오 성경 속독 테이프와 속독기를 저도 다 구입을 하고, 교재는 형님네 보라고 책과 비디오테이프를 줬습니다. 그 세월이 벌써 20년이 넘었군요.
특히, 성경은 속독 개발 안됩니다. 절대적으로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적용을 안 해봤겠어요. 학습의 능력 인지적 사고 지각의 능력이 개발되지 않는 한 우리들이 생각하는 성경을 앉아서 1시간 안에 아님, 그날에 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성경을 파고서 일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그 일만 집중을 해서 보면서 내용을 인지하는데, 소모되는 시간들이 있습니다. 개개인 학습능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까지 해본 결과는 영적 수준 함량도 일 순간에 안 일어나고, 성경은 볼 때마다 깨닫는 함양도 다를뿐더러 절대로 그렇게 가볍게 해서는 안 되는 일이 성경인 것 같습니다.
성경은 범우주적이고,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분의 창조자의 마음과 생각을 태초부터 마지막 종말까지 사건을 다 나열해 놓았는데, 그 의문들이 풀려야지만, 성경 내용이 맞아떨어지게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다니엘 서면, 내용을 이해하기까지 12장 밖에 안 되는 내용이지만, 영적인 해석이 풀려야지. 내용이 정리가 됩니다. 성경 책별 내용이 그렇게 공부를 해서 풀어져야만 합니다. 결코 속독으로 해결되는 경우는 죽었다 깨여나도 안 되는 것으로 저에게는 풀이가 됩니다.
성경 100독은 정독을 해야 하고, 속도가 난다면, 빨리 넘어가는 부분은 이해가 되어서, 눈으로 빠르게 읽으면서 넘어가는 거지 많이 읽고 듣고 많이 익숙하게 만드는 과정은 죄가 더욱 깊숙이 가로막는 부분을 파헤쳐 지고, 주님의 뜻만 따르면서, 순종하는 일도 만만치 않게 주어져야만, 되는 거지 한순간 눈으로 보고 책장을 넘겨서 다 봤다는 그런 일은 있을 수가 없음을 절대로 일어나지 않음을 그 이후로 저를 볼 때, 깨닫는 것입니다. 나쁜 말은 사단이 현혹해서 영적 질서에 해방하는 것과 같습니다.
마치 많이 보게 한다는 마음으로 사람들 맘을 흔들어 놓고 그렇게 되었다는 착각에 책장을 넘기잖아요. 글씨가 보이면서 인지하는 지각의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 한 속독은 개발이 안되는 거와 같습니다. 저는 많이 보고 한 내용들만, 당연히 기억이 잘 되고, 덜 보고한 내용은 기억이 잘 안 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군대 제대한 젊은 청년이 뭔들 유익하다면, 안 해보겠어요. 잠깐 경험으로 유익한 것도 있었지만, 해로움도 만만치 않게 각인된 인간의 뇌는 그 파장이 지금까지 저에게 뇌리를 스쳐 놓았기에 저의 어리석음도 만만치 않았거니 하고 어떤 욕심의 파장은 평정심을 잃게 만드는 것을 봅니다.
성경을 많이 봤다는 것은 하나님 마음에 그만큼 민첩하게 순종하고 따르는 일도 많이 주어지고 믿음의 행함도 많이 나타나 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어떤 장사꾼인지 분별하는 지혜도 필요하겠다 하고 지난날에 어리석음에 저와 같은 분들이 나타나지 않기를 바라면서....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요한복음 5:39 KRV
https://bible.com/ko/bible/88/jhn.5.39.KRV
41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사도행전 5:41-42 KRV
https://bible.com/ko/bible/88/act.5.41-42.KR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