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코어911이라는 대한민국 대표 락밴드의 드러머로서 래퍼로서 이들의 음악적 압박감과 주변의 기대는 창작에 대한 고통이라기보다는 스트레스였을지도 모른다.닥터코어911의 2.5집 앨범부터 eletronic 이라는 장르에 흠뻑취해있던 이들은 어느 날 불순한 음악적 탈출을 꾀하게 된다.
음악의 장르에서 만큼은 그 어느 나라보다 고지식한 편견이 있는 우리나라에서 소위 말하는 '잘나가는 락커'가 힙합이나 댄서블한 음악을 시도한다는거 자체가 록매니아들의 눈치를 받을수도 있지만 이들의 대답은 유쾌하다.
'부모님 말도 안듣고 음악시작했는데 하고싶은거 다해봐야죠'
자유를 찾아 떠나는 두 젊은이의 이야기인 1969년의 미국영화 'easy rider’의 제목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든 이름만큼이나 이둘의 새로운 음악여행은 자유롭고 신나기까지하다.
Track 마다 다른 Mixing, Mastering
현재 대중음악의 mastering은 곡의 다양성을 살리지못하고 레벨링 작업에 목적이 있다.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 앨범은 노래별로 다른 방식으로 작업이 진행되어 있다. 각각 다른 EQ 영역대를 강조시키면서 노래마다 느낌을 살린 것. 1,2,4번 트랙은 랩핑이 강조된 힙합넘버 이고 3,6번 트랙은electronic hip-hop을 잘모르는 대중들도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electronic의 비중을 줄이고 다른악기들이 곡을 주도한다. 5번 트랙은 이앨범의 가장 실험적인 트랙으로서 드럼,베이스를 극대화시켜 클럽사운드를 연출한다. 7,8,9번 트랙은 오리지널 힙합 넘버이다.
홍보수단이 목적인 기존의 피쳐링을 넘어 곡의 완성을 위한 피쳐링을 꾀하다
어떤 노래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곡을 살릴 수 있는 보컬이 피쳐링하는 외국과 달리 현재 우리나라의 피쳐링 시스템은 '유명한 사람을 섭외해서 홍보수단으로 쓰는 것'이다. 노래의 퀄리티보다는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전락해버린 피쳐링에 반해 이들은 피쳐링마저도 과감하다. 노래마다 피쳐링이 필요할때는 여러보컬들의 샘플을 직접듣고 곡의 디자인을 그려서 디렉팅하여 곡마다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자 노력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