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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새인가 제가 rc아스라다에 빠지게 된지가 10년이되네요
정확히는 01년에 일본에 rc아스라다(gsx) 사진을 우현히 본계기로 2년이 넘도록
(제가 rc입문을 00년에 했습니다 ^^)
일본쪽으로 수소문을 해도 그어디에도 정보를 알수 없고 그저 인터넷에서 구한 사진 한장으로
(당시 인터넷도 발달이 안되서 해외 사이트도 활성화가 안되었습니다)
세월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ㅠ.ㅜ
대신 처음본 gsx는 개인 제작이라고 듣고 포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 03년 겨울 어느웹상에 올리온 또다른 사진인데 바로 6륜 아스라다 사진 한장이였는데
이사진은 별도 발매한 제품이고 결정적인 단서가 되었습니다
바로 제조사가 적혀있는 어느 광고사진 한장이였습니다
그사진을 계기로 일본에 계신 지인분들을 모두 동원해서
어느 자그만한 제조사에서 만든다는것을 접수 그리고 해당 홈페이지발견후
바로 전화를 해서 주문 요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쉘브론(아스라다 바디 제조사)은 해외 발송을 안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일본에 계신 모형님께 그쪽으로 물건 보낼테니 알아서 보내달라고
일방적으로 처리한다음 바로 전화를 끊었습니다 ==;;
(그뒤 일본가서 밥 엄청 사드렷죠 ^^)
비로서 2년 넘께 찾던 녀석을 헤메던 rc아스라다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2004년 1월 일본에서 하나의 박스를 받게 됩니다 ^^
이녀석을 받을 당시 얼마나 두근 거렸는데 눈물이 나더라고요 ㅠ.ㅜ
당시 이녀석을 처음 받을 기쁨도 잠시 이바디는 당시 평범함 지구인인 저에게는
이바디는 사람이 칠할수 있는 바디가 아니라다고 생각이 드는 겁니다
당시 프라를 어느정도 하기는 했는데 rc바디는 그저 스프레이 도색이였습니다
그어디에 도움을 요청할수 없던 시절 그래 한번 죽어보자 하고
마스킹을 했습니다
당시 먹선에 대해 매우 고민을 했습니다
프라다는 도색후 그저 라인을 그려주면 되지만 rc는 도색이 반대 이였습니다
그래 죽는김에 한번 도전 해보자 하면서 라인까지 마스킹을 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이라인 마스킹이 발전해서 애니바디라인까지 할수있는 기초가 됩니다 ==;;)
그리고 대망의 아스라다 1호 2호가 완성이 됩니다 ㅠ.ㅜ
이때 진짜 고생하면서 칠한 바디이고 수년동안 찾아 다녀던 녀석이였던지라
제 rc인생중 최고의 날이였습니다 ㅠ.ㅜ
당시 rc바디를 몃장 안칠해보았는데
10년이 지나서 보아도 저걸 당시 어떻게 칠했을까 생각이 드네요 ㅠ.ㅜ
그뒤 아스라다 베이스가 되는 103 옵션들을 구해서 달게 됩니다
그뒤 아스라다 베이스가 되는 103 옵션들을 구해서 달게 됩니다
사진은 일본 쉐브론사 오리지널 샤시로 만든 풀옵션 차체 입니다
전 이걸 ver 1.0 이라고 부릅니다
이건 개량한 2.0 샤시 풀옵입니다
개량은 뒤에 계속 이어나갑니다
옵션을 달던중 기존 차체에 한계를 느끼는지 샤시개량작업을 착수하게 됩니다
당시 ver 2.0샤시 이전 1.5버젼 이였고 잠시 샤시 개량은 뒤로 하게 됩니다
ver1.5 샤시는 당시 샘프로 만든후 폐기되어서 지금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때 1.5버젼 샤시를 만들면서 이전 처음 만든 아스라다는 새로운 도색을 위해
다른분께 분양을 보내게 됩니다
추후 용산 전자상가 어느샵에 진열된거 보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ㅠ.ㅜ
그리고 얼마뒤 그아스라다는 영원히 못보게 되었습니다 ㅠ.ㅜ
그리고 새로운 아스라다를 도색하게 됩니다
이건 당시 아스라다 본베이스가 되는 타미야 f103 개량 샤시 입니다
그리고 완성된 카본 ver 2.0 샤시들 입니다 ㅠ.ㅜ
당시 수소 배터리가 차량에 안들어가 배터리 스트랩등 어퍼
서보 고정등등 문제점을 모두 해결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2.0을 완성시키고 추후에 3.0 버젼은 6륜 풀구동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시간이 지나 또한번 저를 설레이게한 rc아스라다인 gsx가 발매가 07년 12월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ㅠ.ㅜ
역시 이녀석도 도색이 기존 6륜 아스라다 이상의 작업이였습니다 ㅠ.ㅜ
(라인도색만 아니였어도 ㅠ.ㅜ)
그리고 메탈릭 색으로 다시 도색을 들어가는 아스라다 바디들 입니다 ^^
역시 몃년뒤 유튜브에서 본 아스라다 / 오거 드립영상을 보게 됩니다
당시 이게 6륜 구동이라는걸 알게 되었고 슬슬 6륜 구동에 구상을 하기 시작하던도중
어는 회원분이 올려주신 사진이 저를 불붙게 했습니다
이사진경로를 확인하니 동영상의 주인이였습니다
전 바로 해당 동영상 주인에게 메일을 보내
한국에 아스라다를 좋아하는 유저이다
6륜 구동에 대한 관심이 많다 혹 좀더 정확한 사진이나 아니면 기초 도면이라도
보고 싶다고 했는데
답은 no였습니다
전 그뒤로 불이 붙어 그래 니들보다 더 잘만들고
니들은 벨트구동을 못만들어서 샤프트 구동이였지 하면서
나는 둘다 만들어 본다 하면서 최종적으로 벨트 구동으로 제작을 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어느일본인이 만든 6륜 구동입니다 -------------------
당시 이사진본 저는 멘붕 상태였습니다
어떻하면 6륜 구동 차를 가질수 있을까
나도 저렇게 만들수 있을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동영상을 본뒤 바로 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뒤 수차례 구상끝에 어느정도 자리가 잡혀가고 수많은 샘플을 통해 대략 1년뒤
드디어 차체를 완성하게 됩니다 ㅠ.ㅜ
이때 도와주신 창균뽀수 끊임없는 도면수정에도 샘플을 만들어주신 모 두가공업체 사장님 감사합니다 ㅠ.ㅜ
그리고 이완성된 사진을 이전 6륜만든 일본인에게 메일로 보내주었습니다
돌아온 답장은 벨트구동을 자신도 만들고 싶다
자제등등 알려달라고 했는데
여기서 복수를 해주었습니다
예전 당신도 나한테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았다 그래서 나도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겠다라고 했습죠 ㅋㅋ
일본애들보다 더잘만들었다고 생각하며
일본애들보다 엄청난 경량화를 만들었고
일본 애들보다 차량 세팅 /스펙역시 모두 월등하게 만들었으며
일본애들 보다 주행능력도 우수하게만들었습니다
당시 집에 굴러다니는 정체 모를 판에 그림 그리고 대충 구상을 잡습니다
당시 도면 이였습니다
(모양반이 도와 주셨죠 ^^)
그리고 도면은 점점 자리를 잡게 됩니다
당시 벨트 구동중 드립세팅 까지 고려해서 만든 원웨이 입니다
플리를 두개 달수 있고 요코모사 top사 두가지 플리를 사용할수 있게 구상을 했습니다
(기어디프는 타메이커를 조금 손을 봐서 플리를 두개 달았습니다 ^^)
그리고 샘플 아크릴 샤시고 오고 가조립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6륜 만들면서 가중 큰문제는
0 우선 바디가 2륜에 맞게 나온 녀석이라 어거지로 구겨 넣어야 하는 상황 이였습니다
아래 부분이 제가 제작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였습니다
참 엄청나게 수정을 했고 샘플 값도 여기서 많이 날렸습니다 ㅠ.ㅜ
1 프론트 4개 조향을 어떻게 서보 1개로 움직이느냐 배치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2 프론트 쇽은 어떻게 달아주느냐
3 바디는 최대한 내려야 한다
아크릴로 어느정도 나오자 그다음은 에폭스판(frp)로 주행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완성하기전 카본플레이트 자제를 사줍니다
저거 가격이 200은 넘었던거 같습니다 ㅠ.ㅜ
그리고 드디어 최종적으로 카본샤시들이 완성이 되어서 왔습니다 ㅠ.ㅜ
이때 아스라다 처음 완성시킬때하고 같은 기쁨을 ㅠ.ㅜ
가공비에서 또한번 쿨럭 하고요 ㅠ.ㅜ
사진에 파란 부분도 별도 가공한 파트들입니다
역시 아노다이징까지 했습니다
역시 가공비에서 눈물이 납니다 ㅠ.ㅜ
이녀석은 yokomo bd-5 베이스로 만든 차량입니다
(기본 베이스가 되는녀석이 80만원가는 차량입니다)
(당시 아녀석 7대를 샀습니다 ㅠ.ㅜ)
그래서 파트값도 엄청 비쌉니다
그리고 완성한 녀석입니다
왼쪽이 기존 후륜 구동
오른쪽이 6륜 구동입니다
전 주행용은 핑크 버젼으로 칠합니다 ^^
그리고 이둘은 세대교체를 하게 되고
후륜은 지금 보관모드로 봉인에 들어갔습니다 ㅠ.ㅜ
gsx랑도 같이 샷 ^^
다시 내부 입니다
왼쪽이 제가 만든 6륜 풀구동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이 베이스가 되는 bd-5입니다
둘이 비슷하죠
하지만 차량의 60%이상은 직접만든 부속을 새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
세팅툴에서 세팅하는 아스라다 입니다
(실차로 얼라이먼트 작업이라고 하지요)
(그동안 rc아스라다를 굴러가고 개량하는데 들어 간돈만 생각 하더라도 웬만한 소형 디젤차 한대 살돈은 쓴듯합니다 ㅠ.ㅜ)
그리고 예전에 주행한 영상입니다 ^^
이동영상은 제가만든 아스라다를 가지고 추가로 손보셔서 드립하시는 영상입니다 ^^
보너스로 rc아스라다 말고 제가 모은 사포 관련 미니사구 및 프라들 입니다 ^^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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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아스라다 만드는데 고생 많으셨네요..^^;;
저도 가공할부분 디자인/근처에 가공업체라도 있으면은 프론트쪽 벌크헤드를 드리프트용으로 새로 찍어내고 싶은데 역시 비용이..ㅎㅎ
일본애들에게 복수하신건 통쾌하군요..ㅎㅎ
벌크헤드보다는 조향 부분만 다시 만들면 되요 ㅋ
어느정도 생각을 해두었는데
아마 올해안으로 만들지 모르것네요 ㅋㅋ
조향부분이라...
음...제가 만들은거 사용하는거 사이즈 재서 그려서 해놓은게 있기는해요..필요하시면 보내드릴게요
저랑은 다른 방식이시겠죠??
벌크헤드가공한다고 한건 아무래도 제가 하는 방식과 바디 높이를 지금처럼 최대한 낮추는 상태에서
가공없이 부품을 달수 있게 할고 싶어서요..지금은 덕지덕지..
기존 아스라다 조향 방식하고 전혀 다른 방식 입니다 ^^
이렇게 탄생한 후륜 오거와 6륜 아스라다가 저한테 있군요... 감동입니다 ㅠ.ㅠ
진짜 그동안 공생한거 생각하면 ㅠ.ㅜ
그저 대단할 따름 ㅎㅎ
감솨 ㅠ.ㅜ
다시 한번 감동입니다. ㅎㅎ
감솨 합니다 ㅋ
짐작은 했었지만 정말 엄청나게 정성들이셔서 만드셨군요. 다른사람들에게도 오픈하고 도와주시는 모습 정말 보기좋네요. 대단하세요.
진짜 대단하십니다!!!!!! 열정이 엄청나시네요~ 왜 다른분들이 교주님이라고 부르는지 알것같아요....
형 감사해여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