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하이브리드 미션오일 교환 전문샾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일반 차량과 달리
미션오일 장비를 연결하면 오일 압력이 상승하지 않아
교환이 되지 않는것으로 아는데
평생 사용할수있는 차량이 아니기에
미션오일 교환주기 : 8만킬로에 해 주시는것이 좋은데
다 여러분들의 선택이겠죠...ㅎㅎ
참고로 이 차량은 13만이 되었는데
한번도 교환을 하지 않아 색깔이 좀 엉망이라
수동 + 자동 교환방식을 이용하여 교환을 하기로 합니다..
또 미션보호를 위하여 첨가제 투입도 하구요...
그런데 왜 하이브리드 차량은
오일압력이 상승하지 않느냐하면
속도가 나지 않는 상태에서는
전기 배터리로 운행을 하기때문에
엔진 구동이 되지않아 압력 생성이 되지않는답니다..
수동 + 자동 교환 방식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드레인 플러그에 쌓인 미션 부품 슬러지를 청소하기 위함이며
만일 플러그를 청소하지 않으면
드레인플러그에 붙어있는 자석의 자력이 떨어져
슬러지들이 미션오일 라인을 돌아다니다가
라인을 막아 미션 마모를 더 촉진시키기에
탈착을 하는게 더 좋답니다..
때론 번거롭지만...
물론 돈은 더 들어가지만...
결론은 여러분들의 선택이죠...^^
미션오일 폐유 입니다...
다들 미션오일 색깔이 어떤지는 알죠...
빨간색이 살아있어야 하는데..
지 할일 다했는지 어디론가 사라졋습니다...ㅎㅎ
미션오일 상태가 좋지않아
1차 드레인 후 주행을 하면서 세척을 하고
2차 드레인 작업까지 하여 미션 살리기에 만전을 기합니다..
수동 드레인 방식으로 교환을 한 후
자동 순환방식을 이용하여 미션오일 교환 합니다..
폐유 및 신유 작업창이 바로 보이기에
작업의 결과물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작업 하는것을 다 보여드릴수 있을 정도로
자신감이 철철 넘치는 곳!
차수리닷컴이니까요...^^
K5하이브리드 6단 변속기!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입니다...
꼭 해야하는 이유는 미션오일양이 부족하면
결국 미션이 망가지기에 정확한 레벨링을 하여야하며
초기 출고 당시 미션오일이 부족한 차량이 많기에
빼낸만큼 넣는다는 안일한 생각은 안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