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솔과 함께 3박4일간 강원도 동북부 일부를 탐방한 결과를 공유하고자 올리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첫날은 광양~ 서울~춘천~양양간 고속도로를 달려서 속초 한화리조트 쏘라노 콘도미니엄에 여장을 풀고, 속초 동명항에 들러서 해산물 구매(섭,멍게)하고 중앙관광시장을 둘러보았다.
과거에 몇번 방문한적이 있어서 새롭지는 않았다. (전국적으로 소문난 "만석 닭강정"1박스 사서 숙소에서 치맥파티함)
둘쨋날은 동해 최북단에 위치한 통일전망대~DMZ박물관~화진포(김일성 별장-이기붕 별장-이승만 별장)를 둘러봤다.
셋쨋날은 강릉 경포해변,안목해변 커피거리를 둘러보고,다시 북쪽으로 올라가 양양 낙산비치호텔에 여장을 풀고 아름다운 낙산해변에서 끝이 보이지않는 수평선 너머로 스러져가는 태양을 보며 한참을 멍때리고 ......!!!
넷쩻날은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을 맞으며 숙소 바로 뒷편에 위치한 낙산사 일대를 약1시간정도 탐방을 하고 조식을 마치고 귀가길에 올랐다.
아래 사진들은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인제IC부근에 위치한 "내린천휴게소"로 도로 상층에 양방향에서 이용할수 있도록 설계하였고,1층에서 4층까지 에스카레이터가 운영되고,
위에서 보면 V자형으로 공항처럼 보인다.운영은 "대명산업"에서 한다.
*서울~양양 고속도로는 150.2km / 턴널수가 35개 / 교량수가 58개 / 서울~양양간 소요시간 90분
인제의 대표 자작나무로 만든 인형이 재미있어 보인다.
다음 그림들은 인제 턴널이다.
총기리:11KM/왕복4차로(국내에서 1위로 길고, 세계에서 11번째)
공사기간: 2009.4.~2015.12.(시공사:대우건설)
공사비: 5010억원
특징: *백두대간(방태산)을 관통.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S자형 완만한 곡선형으로 만듬. *터널내 흰차 점선으로 되어있다. 차선변경을 가능토록함. * 고도차 200m(인제방향->양양쪽). *인공지능형 CCTV230대설치 실시간 상황대처. *57개의 대피통로 설치.
*방태산 중턱에서 200m보조 터널을 설치한후 중간에서 양쪽으로 동시 굴착(사후 대피시설로 활용).
*천정에 LED조명. *24시간 안전요원 및 119상주. *방재 시스템 완벽.
첫댓글 잘 하셨어요.
편하게 집에서 전방 통일전망대 까지 구경한번 잘했네요 .
수고많이 하였수다.
또 내년에 갔다오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