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몇자 적을까 합니다.
1.첫번째 방법: 탈피하고 버린 껍대기를 보라!
이 방법은 가장 확실하고,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암컷이라면 껍데기에 하얀주머니 4개 보이시져?(없으면 모르시겠지만여..)
그 것이 폐(정확히 Book Lung)인데여 앞 쪽 한쌍 사이에 파인곳이 보이시져?
그 곳에 살짝 막 같은 것이(?)(이파리 같이 생겼습니다.)이 조그맣게 있고 밑부분이랑 떨어져 있습니다.
수컷이라면 이런 막(돌출부위)이 없고 평평합니다.
2.두번째 방법: 겉모습을 보라!
이 방법은 쉬운 방법입니다. 겉모습에서는 제가 알기로는 3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
첫째, 수컷은 암컷보다 다리가 얇고 깁니다.
둘째, 수컷은 암컷보다 배가 작고 가늡니다.
셋째, 수컷은 암컷보다 더듬이(제일 앞부분에 턱 바로옆에 있는 조그만 다리같이 생긴 한쌍의 부분.맞나여? 영어로는 Pedipalp인데 하글은 잘 모르겠네여.)가 강하고 뾰족하다고 하네여.
3.세번째 방법: 행동을 보라
이것은 성체만 구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컷이라면 정액거미줄을 칩니다.(처음에는 정액은 안묻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정액을 거미줄에 뿌립니다.(허걱!)
이상 제가 아는 짧은 지식으로 암수 구별법을 써보았네여..
틀린부분이 있다면 태클 많이 걸어주세여..
이상입니다.
첫댓글 마지막 구별법이 엽기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