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회원 tooth라고 합니다.
최근에 종합검사 마치고 나온후 찍은 제 애마(w202 c200 1996)사진입니다.
2013년에 배선교체 기념 글을 카페에 올린후http://cafe.daum.net/c180c200/9xit/73?svc=cafeapi
약 7년만에 생존신고하며 질문 글을 드립니다. 아직까지 애마를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저는 차를 매우 좋아하긴 하지만 자전거를 더 좋아하는 이유로 자출로 매해 5000km 정도 주행하는 반면에 제 애마는 7년간 15000km 정도 주행하며 지냈습니다. SUV가 한 대 더 있는 것도
w202의 주행거리가 짧은 이유가 되겠지요. 그 SUV도 11년째 운행하며 65000km 운행했네요.
최근에 클래식카를 유지하는 분들의 글을 읽고 간만에 필받아서 저도 다시 좀 열심히 타보려고 하니 미션 충격이 감지됩니다. 2004년에 8살때 제 품에 오고나서 결국 16년만에 미션트러블이.....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갈때 쿵 ~~~ 하고 충격이 느껴지는데... 카페글을 검색해보니 여러 고수분들께서 밸브바디, 스프링 등을 직접 교체하신 글을 읽었지만 저는 엄두가 나질 않는 상황이고, 그동안 관리하던 샵에서 미션오일을 보충하고 시운전을 해도 변속충격이 그대로라서 미션오버홀을 말씀하시네요... 이 샵에서도 미션 전문점에 의뢰해야 한다고.... 200이상 든다고 ;;;;
일단 미션을 손보긴 해야할텐데... 혹시 회원분들께서 경험하신 미션수리 팁이 있으신지요?
아니면 결국 미션오버홀을 해야한다면 수 많은 미션수리 전문점(신*, 삼*, 한* 오토미션 등등)중에서 추천해주실만한 샵이 있으신가요?
앞으로도 수리비용이 차값보다 많이 나오는 횟수가 반복된다면 언제까지 이 애마를 유지할수 있을지...... 영타이머의 수리는 어디까지 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목돈이 들더라도 TRS 같은 곳에서 확실하게(?) 수리해서 타는 것이 맞는 것인지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그때 고쳐서 타야하는 것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네요..
w202를 유지하고 계신 회원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첫댓글 변속충격은 다양한 이유가 잇어요..
1-2단만 충격이 잇으면 스프링이나 내부
부품이 않 좋은 경우라고 보심되구요
미션오일은 체크햇으니 패스하구...
진공호스 크랙이나 그러면 특정단수에서만
충격이 발생하진 않으니 이것도 확률이 적고..
B1.K1.K2 스프릥. 오일팬 가스켓 및 필터 동와샤 준비해서
직접하면 저렴한데 저것만 갈아보는건
얼마 안합니다..
대부분 미션오버홀하자고 하지 저거만 갈자고 안합니다
눈탱이 맞기 딱 좋죠...
수원오시면 작업해줄 곳 2군데나 잇습니다..
바람쐬러 한번 넘어오세요..
김부장님께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해주셔서 안심이 됩니다.
애마치료에 희망이 생겼네요~~~
조만간 수원 방문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그곳 수리 잘합니다.
@odyssey odyssey님 블로그의 주옥같은 글,,, 오래전부터
여러번 정독했고, 감탄 연발했던 기억이~~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tooth 과찬이십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괜찮은 중고미션 있습니다 변속 충격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