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GUCCI)
브랜드 소개 |
"GUCCI"의 이름 뒤에는 1백년 전통이란 수식어와 명품 중의 명품이라는 찬사가 붙는데 "GUCCI"는 정통성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관성과 현대적 패션과 조화를 통해 "GUCCI"만의 스타일을통해 "GUCCI"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사용된 장식의 마무리가 깔끔함 |
- 장식이 조잡함 |
가방 |
- 상품에 고유코드가 있는 Tag이 있음 |
- 고유코드가 없거나 있어도 다름 |
지갑 |
- 소재와 부자재가 고급스러움 |
- 소재나 부자재의 질의 현저히 떨어짐 |
벨트 |
- 가죽이 고급스러움 |
- 가죽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까르띠에(Cartier)
브랜드 소개 |
150년이 넘도록 가족과 후손들에 의해 계승, 발전되면서 까르띠 에는 오늘날 세계 보석장신구 비즈니스의 선두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보석뿐 아니라 시계, 가죽백으로도 독보적인 명성을 쌓았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버클 |
- 폴리슁 처리, 부드러움 |
- 거친 표면 |
브레이스릿 |
- 부드러운 연결선 |
- 거친 연결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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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별 일정한 로고 위치 |
- 로고위 위치, 유무 부정확 |
가죽 |
- Cartier 특유의 천연가죽 재질 |
- 모델과 상관없는 색상만 고려한 가죽 선별 |
렌즈 |
- Cartier 로고가 찍혀 있음 |
- 로고가 없는 경우가 많음 |
나이키(NIKE)
브랜드 소개 |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신발 |
- 스우시의 봉제선이 신발 안쪽에도 있음 |
- 스우시 봉제선이 없음 |
- 신발 뒷부분의 Shank 부위가 넓음 |
- 신발 뒷부분의 Shank 부위가 좁음 |
의류 |
- 라벨에 원산지 표시가 있으며, 생산시기 및 생산공장 표시 있음 |
- 라벨이 없거나 표기 방법이 다름 |
- 제품번호, 색상,크기 등을 나타내는 종이택이 반드시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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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KE의 "E"자 밑부분이 스우시에 물림 |
- 종이택이 부착되어 있지 않거나, 정품과 다른 종이택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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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KE의 "E"자가 스우시에 물리지 않거나 "K"자까지 물림 |
양말 |
- 제품번호,색상 등을 나타내는 Head-card가 반드시 부착 |
- Head-card가 부착되어있지 않고, 제품의 질이 낮음 |
모자 |
- 종이택 및 라벨이 반드시 부착 |
- 종이택 및 라벨이 없거나, 잘못 부착 |
닥스(DAKS)
브랜드 소개 |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DAKS는 그 역사만큼이나 깊은 명성으로써 현재 세계 73개국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중이며, Burberry, Aquasqutumn과 더불어 영국의 가장 대표적인 트래디셔널 브랜드로서 영국은 몰론 전 세계인의 사랑과 찬사를 받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바른 체크무늬 사용 |
- 체크무늬의 color 및 간격이 진품과 상이함. |
- button에 DAKS logo가 새겨져 있음. |
- button에 DAKS logo가 새겨져 있지 않음. |
- 면100% 또는 울100%, Polyester 100%의 안감 사용 |
- 여러가지 소재가 혼합된 안감 사용 |
- 고급 소재의 안감을 사용하여 정돈된 느낌 |
- 안쪽부분의 외관이 정돈되어 있지 않음. |
가죽제품 |
- 카드 삽입 부분 안쪽에 스타일 번호가 찍혀있음. |
- 카드 삽입 부분 안쪽에 스타일 번호가 찍혀있지 않거나 틀린 번호가 찍혀 있음. |
- DAKS logo의 위치가 정위치에 있고 정품 장식 사용 |
- DAKS logo의 위치가 틀리거나 정품과 상이한 장식 사용 |
- 홀로그램이 부착되어 있는 경우는 진품 |
- 원단 및 내피, 금속라벨 등이 진품과 상이함 |
시계 |
- 문자판 內 체크무늬의 color와 간격 등이 정확함. |
- 문자판 內 체크무늬가 color와 간격에 있어 상이함. |
로만손(ROMANSON)
브랜드 소개 |
국내 시계 브랜드로써 로만손은 2003년 스위스 바젤 전시회에서 명품관에 초대될 정도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요즘 새롭게 개발되는 로만손의 "트로피쉬"라는 패션트렌드 브랜드는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남자용시계 (EM8660NM) |
- Case Bezel부위의 보석 Setting 상태가 수가공 조립 |
- Case Bezel부위의 보석 Setting 상태가 본드 접착 |
- Case와 Band의 표면형상이 중앙 및 양끝부위가 음각(오목)처리 |
- Case와 Band의 표면형상이 양각(볼록)처리됨 |
- Dial이 부식무늬 바탕이며 3시 방향에 날짜창 |
- Dial이 일반바탕이며 및 6시 방향에 날짜창 |
- 18K 용두 |
- 일반 SUS 용두 |
- 버클이 1-Button 2-Folder |
- 버클이 3-Folder |
남자용시계 (TM9785M) |
- Band 중앙부위의 폭이 진품에 비하여 복제품이 다소 넓음 |
- Band 중앙부위의 폭이 진품에 비하여 복제품이 다소 넓음 |
- Band 중앙부위 링크형상이 2중 라운드 처리 |
- Band 중앙부위 링크형상이 일반라운드 형태 |
- Dial의 바탕무늬가 조밀함 |
- Dial의 바탕무늬가 넓고 평이함 |
- Dial의 6시 방향에 날짜창 |
- Dial에 날짜창이 없음 |
- 18K 용두 |
- 팔각 SUS 용두 |
- 버클이 1-Button 2-Folder |
- 버클이 3-Folder |
여자용시계 (RM6419HL) |
- 내부 Movement가 Ronda 732임 |
- 내부 Movement가 Citizen SY20E임 |
- Case의 좌우면이 진품에 비하여 복제품이 약간 넓음 |
- Case의 좌우면이 진품에 비하여 복제품이 약간 넓음. |
- Band Link 간격이 조밀하게 조립되어 안정감이 있음 |
- Band Link 간격이 넓어 유격(흐느적거림)이 심함 |
- Dial이 프레스무늬 바탕으로 고급스러움 |
- Dial이 별도의 가공이 없는 평이한 제품임 |
- 3-Folder Buckle 적용 |
- 쥬얼리 Buckle 적용 |
여자용시계 (RM8606) |
- Case 6시, 12시 방향에 돗트가 조립되어 있음 |
- 돗트가 없음. |
- Band Link 간격이 조밀하게 조립되어 안정감이 있음 |
- Band Link 간격이 넓어 유격(흐느적거림)이 심함. |
- Dial이 프레스무늬 바탕으로 고급스러움 |
- Dial이 별도의 가공이 없는 평이한 제품임 |
- 쥬얼리 Buckle을 적용하였으며 버클에 로만손 마크 각인 |
- 쥬얼리 Buckle을 적용하였으나 버클에 별도 표시가 없음 |
루이비통(LOUIS VUITTON)
브랜드 소개 |
루이 비통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루이 비통은 1854년 창립되어 150여 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서 고가 제품에 걸맞는 품질과 디자인, 그에 걸맞는 고급스러움과 전통의 이미지를 겸비하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천연가죽부분(핸들, 바닥)은 가죽 전체의 색상이 우아한 색으로 일정하게 tanning이 되도록 처리 |
- 가죽부분의 색상이 탁하고 일정하지 않으며 저급의 가죽 혹은 가죽이 아닌 소재 사용 |
- 모노그램 캔바스의 고유한 외관은 똑같이 모방이 불가능 |
- 단순한 과정으로 처리된 PVC코팅은 마모와 변형이 심함 |
가방 |
|
- 모노그램 로고의 변형 |
- 모서리나 가죽이음새의 박음질은 saddle stitch(왁스를 먹인 특수 실로 정확한 바늘땀을 잡아 손으로 박음질하는 방법)으로 제작된 완벽한 마무리 |
- 바느질이 중간중간 끊어지며, 마무리 처리가 조잡 |
지갑 |
- 마감처리칠이 제품 표면으로 넘어오지 않는 세련된 마무리 |
- 라이닝과 외피를 본드로 처리하여 본드냄새가 심함 |
- 가방 악세서리의 도금은 특별히 brass구조물에 1.5마이크론 두께로 처리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쉽게 벗겨지지 않음 |
- 마감처리칠이 제품표면으로 넘어가며 두껍고 번쩍이는 느낌을 주는 조잡한 마무리 |
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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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방 액세서리의 금속부분은 마무리가 깔끔하지 않으며 번쩍거린다. |
리바이스(LEVI"S)
브랜드 소개 |
리바이스는 기존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감각으로 진의 다양함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패션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레드 탭, 오렌지 탭, 실버 탭 등 각 제품 라인을 획기적으로 일신하며, 평범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의 특성을그대로 패션에 반영하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단추나 리벳의 리바이스 로고가 선명하다. |
- 단추나 리벳의 리바이스 로고가 선명하지 않다. |
- 세탁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
- 세탁라벨이 부착되어 있지 않다. |
- 박음질 및 마감처리가 깨끗하다. |
- 박음질 및 마감처리가 조잡하다. |
벨트 |
- 바클의 리바이스 로고가 선명하다. |
- 리바이스 로고가 조잡하다. |
모자 및 지갑류 |
- 정품임을 나타내는 레드탭과 리바이스 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
- 레드탭과 리바이스 라벨이 부착되어 있지 않거나 조잡하다. |
리복(REEBOK)
브랜드 소개 |
2002년 리복은 제품 혁신에서 출발하여 놀랍게 발전된 스포츠 휘트니스 산업의 중심에서, 그리고 지난 100여 년의 역사에 그치지 않고 무한한 가능성으로 계속적으로 발전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라벨 |
- 제조공장 Code Number 등 표기 |
- 라벨이 없거나 사이즈만 표기 |
갑피 |
- 최고급 카멘트레쟈 |
- 저급한 갑피 또는 합성피혁 |
깔창 |
- 최고급자재 |
- 깔창을 붙였다 뗄 수 있는 창을 사용 |
바닥 |
- 모양이 정교함 |
- 바닥모양이 조잡하고 저급함 |
몽블랑(Mont Blanc)
브랜드 소개 |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필기구인 몽블랑은 고전미를 바탕으로 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는 독창적인 디자인, 최고의 소재만을 엄선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과 기계화에 의한 대량생산이 유행인 현대 산업사회에서 여전히 숙련공의 손에 의한 수작업을 고수한다는 점은 몽블랑이 큰 지닌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라벨 |
- 로고가 클립 윗부분에만 있음 |
- 몸체에 여러 가지 조잡한 로고와 몸체 중간의 금색 링에 Pix 마크가 부착되어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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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무패킹이 흰색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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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년필 펜촉(nib)에 "4810" 숫자가 각인되어 있지 않음 |
- 뚜껑내부의 고무 패킹이 검정색임 |
|
- 만년필 펜촉(nib)에 "4810" 숫자가 각인되어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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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 버클 |
- 고급 송아지 가죽(calfs)이나 양가죽(lambskin)을 사용 |
- 가죽이 아닌 비닐 소재 사용 |
- 다이어리 속지(refill)에 일자별 메모지가 있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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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리 속지에 일자별 메모지가 없음 |
시계 |
-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시계 버튼이 3개 있으 며 버튼 각각의 기능이 있음 |
-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시계임에도 버튼이 1개뿐이며 3개가 있는 경우에도 작동이 안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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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스 뒷면에 3m 방수 표시 |
- 케이스 뒷면에 30m/200m 방수 표시 |
- 스틸 소재 시계줄의 잠금장치(buckle)가 누르는 방식이 아닌 잡아당기는 방식임 |
- 스틸 소재 시계줄의 잠금장치(buckle)가 양쪽을 눌러 여는 방식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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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쏘니(MISSONI)
브랜드 소개 |
미쏘니는 기하학적인 패턴과 환상적인 컬러 조합으로 독창적인 이미지를 구측해 색채와 니트의 마술사로 불린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미쏘니만의 독특한 브라운 색 라벨 |
- 어두운 브라운 색 라벨 |
- Missoni 로그 하단에 "Made In Italy" 인쇄 |
- "MADE IN ITALY"대신 R자 인쇄 |
기타 |
- 옷 안쪽 옆구리 흰색 제품명 라벨, 한글품질 라벨이 함께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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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광 밤색 tag와 검정색 tag이 함께 부착 |
- 한글 품질 라벨 한 장만 붙어있음 |
- 지퍼나 버클에 새겨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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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DE IN ITALY"로 표시, 속옷은 일본으로 표시 |
- 광택이 나고 미끌미끌한 tag 하나만 부착 |
|
- 제품 앞면에 크게 표시 |
|
- 중국으로 표시되거나, "ITALY MODE"표시 |
미즈노(MIZUNO)
브랜드 소개 |
미즈노는 거의 모든 경기 종목에 걸쳐 SPORTS GOODS, WEAR등 약 55만 품목. 또한 스포츠 시설과 리조트 개발, 스쿨 사업 등 복합적인 스포츠 업체이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골프클럽 |
- 헤드 및 샤프트에 새겨진 글자가 정밀하고 깔끔하다 |
- 헤드 및 샤프트에 새겨진 글자가 조잡하다. |
- 헤드부분의 미즈노 로고 옆에 자 표시가 없다 |
- 헤드부분의 미즈노 로고 옆에 자 표시가 있다 |
- 아이언마다 강도 표기가 되어 있다 |
- 아이언마다 강도 표기가 되어 있지 않다 |
바비(BARBIE)
브랜드 소개 |
1959년 처음 생산된 이래 전세계 140개국에서 매 2초마다 하나씩, 하루에 17만 1천 8백개가 팔리는 세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인형인 바비는 1980년 부터는 흑인, 라틴계 바비인형이 선 보이기도 하는 등 사회변화에 발맞춰 변신해 온 기업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캐릭터상품 |
- 제품에 바비 로고가 TM 마크와 함께 표시됨 |
- 바비 로고에 TM이 없거나 로고 타입이 틀림 |
- 패키징과 라벨에 바비 핑크 칼라를 사용 |
- 패키징이나 라벨의 인쇄상태가 불량하거나 제대로 되어있지 않음 |
|
- 제품에 인쇄된 바비 인형의 모습이 왜곡됨 |
- 제품에 있는 바비 인형의 인쇄가 선명하고 올바른 칼라를 사용 |
- 제품의 출처가 없을 뿐아니라 품질 경영 촉진법에 의한 품질 표시도 없음 |
- 품질 경영 촉진법에 의한 품질표시가 있음 |
|
발리(BALLY)
브랜드 소개 |
발리는 뛰어난 장인정신으로 편안함을 상징하고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절제된 미를 강조하는 품격의 대명사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로고 |
- 고유로고 사용, 천소재나 각인된 로고 사용 |
- 다른 글씨체의 로고사용, 프린트되어 있음 |
치수표기 |
- 유럽 사이즈와 미국사이즈로 표기 |
- 표기가 없거나 다른 사이즈 사용 |
박음선 |
- 똑바르고 고름 |
- 비뚤거나 고르지 않음 |
재질 |
- 최고급 가죽을 사용 |
- 인조가죽이나 비닐 등을 사용 |
재단 |
- 가장자리 유약처리 및 깔끔하게 마무리 함 |
- 가장자리 유약미처리 및 지저분한 마무리 |
제품명 |
- 반드시 제품명을 제품위에 표기 |
- 제품명이 없거나 Tag에 표기 |
원산지 |
- 제품에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음 |
- 제품에 원산지 표기가 불분명함 |
버버리(BURBERRY)
브랜드 소개 |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실용성을 겸비한 버버리는 품위를 살려주는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유럽의 여러 왕가때부터 사회 각 방면의 저명 인사들, 헐리우드 배우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핸드백 지갑 머플러 |
- BURBERRY, BURBERRYS, BURBERRYS OF LONDON,THOMAS BURBERRY, 기마도안 등 버버리 상표 부착 |
- 버버리 체크 무늬와 색상을 그대로 도용하고 브랜드만 바꾸어 부착하거나 원산지가 표시되지 않은 제품 |
- 버버리 제품에는 은색으로 BURBERRY LONDON이란 상표가 인쇄되어 있는 검정색의 swingticket(상품인식 tag) 등이 달려있음 |
- Swingticket이 진품과 같은 모양이 아니거나 유사한 모양이라도 제작 주문번호, 제품번호 등의 기재사항이 빠져있거나 훼손 또는 지워져 있는 제품 |
|
- 디자인, 색상, 품질 등이 우아하지 않은 제품 |
버튼(BURTON)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장갑류) |
- 2001년 신형 로고(화살표)를 사용 |
- 삼각형 구형 로고와 2001년 화살표 신형 로고 병행사용 |
|
- 외부에 메인로고를 사용 |
- 의류 외부에 메인로고를 사용하지 않음 |
- 로고의 균형이 맞지 않고 바지에 멜빵이 달려 있음 |
- 신상품 로고의 균형이 잡히고 바지에 멜빵이 없음 |
- 바느질 부분의 코팅처리가 되어 있지 않음 |
- 방수성을 높이기 위해 바느질한 모든 부분을 플라스틱 젤로 특수 처리를 하여 방수력을 높임 |
|
- 모든 기온에 알맞은 기능을 가진 지퍼를 사용 |
- 모든 지퍼가 검정색 금속 재질로 처리됨 |
스노보드류 |
- 보드의 허리부분에 12자리 번호가 음각 |
- 보드의 허리부분에 12자리 번호가888888888888로 음각되어 있거나 숫자가 지워져 있음 |
|
- 정확한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9가지의 모델 부품을 섞어서 사용하며 부품 및 프린트가 조잡 |
- 각 부분들이 정확한 부품을 사용하고 프린트 부분이 선명 |
|
베르사체(VERSACE)
브랜드 소개 |
대중을 위한 라인인 이스탄테(ISTANTE), 브이 투 바이 베르사체(V2 BY VERSACE), 마담사이즈 브랜드 베르사틸(VERSATILE), 캐릭터 캐주얼 베르수스(VERSUS), 베르사체 진(VERSACE JEAN) 등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수입처/브랜드 라벨 & care label & size tag 이 의류 안쪽에 부착되어 있음 |
- 수입처 tag이 부착되어 있지 않음 |
- sub-brand인 경우에는 classic v2&sports를 제외하고는 모두 "made in it"라는 검정색 작은 수입처 라벨이 옷 안쪽 carelabel과 같이 부착되어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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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 라벨은 옆 시접선쪽에 부착되어 있음 |
- signature & jeans couture 제품에 [IT]의 라벨이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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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라벨이 의류 겉감에 부착되어 있음 |
가방 |
- 남성용 가방은 100%소가죽 제품이거나 합성소재로 제작됨 |
- 주로 인조 소가죽이나 악어가죽으로 제작됨 [남성 용 가방에는 악어가죽 소재가 사용되지 않음] |
|
- 남성용 세컨백의 라벨이 GIANNI VERSACE가 아닌 SUB-BRAND로 되어 있음 |
- 액세서리는 대부분이 블랙 라벨인 "GIANNI VERSACE"의 것으로 Sub-Brand인 "VERSACE JEANS"에서는 classic한 디자인의 가죽소품은 제작되지 않음 |
|
- 모든 versace 제품에는 브랜드명과 원산지표기가 있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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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산지표기와 브랜드명이 새겨져있지않고 "은색"으로 찍혀있음 |
보스 휴고 보스(BOSS HUGO BOSS)
브랜드 소개 |
독일 브랜드인 휴고보스는 검소하고 실용적인 독일인의 국민성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을 유감없이 발휘, 세계대전 때 독일 히틀러 유겐트와 국방군의 유니폼을 제작한 경험만큼 단촐한 색감에서 묻어나는 지적인 세련미와 실용성이 살아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LOGO |
- BOSS Hugo Boss의 Trade Mark 형식을 정확하게 사용한다. |
- BOSS Hugo Boss의 Trade Mark 형식에서 벗어난 로고를 도용한다. |
- 상품라벨, 혼융률라벨등의 상품에 표시된 모델명이 일관성이 있다. |
- 상품 라벨, 혼융률 라벨등의 상품에 표시된 모델명에 일관성이 없다. |
불가리(Bvlgari)
브랜드 소개 |
불가리는 향수로도 유명하지만 120여년 전 보석 세공으로 출발한 보석 명품 브랜드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번호 |
- 고유의 모델번호 및 시리얼번호가 있음 |
- 고유의 모델번호 및 시리얼번호가 없거나 틀리게 기입되어 있음 |
로고 |
- 로고상태가 정밀하고 경사면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모서리 처리가 깨끗함 |
- 로고상태가 정밀하지 않고 경사면으로 처리되어 있지 않으며 모서리 처리가 뭉툭함 |
빈폴(BEAN POLE)
브랜드 소개 |
제일모직의 브랜드인 빈폴은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으로 경쟁사인 폴로를 앞선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메인라벨 |
- 뒷면에 깨끗하게 처리, 반드시 사이즈 표기 |
- 뒷면 너덜거리고 대부분 사이즈 표기 안됨 |
세탁라벨 |
- 스타일 넘버, 검사도장, 검사자명 표기 |
- 세탁라벨이 없거나, 스타일넘버, 검사도장, 검사자명 미표기 |
자전거자수 |
- 날씬, 깔끔 |
- 통통, 투박 |
단추 |
- 반드시 로고 있음 |
- 대부분 로고 없음 |
가방류 |
- 무광택버클, BEAN POLE 로고 있음 |
- 광택버클, 로고 없음 |
- BEAN POLE 로고 안감 |
- 무지안감 |
샤넬(CHANEL)
브랜드 소개 |
샤넬은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미의 의복을 창조했으며 여성의 개성을 강조하였고, 이러한 의상들은 하나의 스타일로 남아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 샤넬의 특유의 클래식한 패션 세계을 확립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핸드백 |
- 재질: 최고급 양피, 혹은 우피만 사용 |
- 박음질: 마크의 박음질이 크고 엉성하여 표면이 운다 |
- 박음질: 촘촘하며 어느방향이나 연결됨/td>
| - 바닥: 조각으로 연결되어 이음선이 있거나 샤넬 로고가 있음 |
- 핸드백 안쪽에 고유번호 라벨이 있으며 guarantee card를 내장하고 있음 |
|
-"Made in France"나 "Made in Italy" 표시가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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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경 |
- 다리 연결 부분이 일자 |
- 맞물린 부분: 접합 상태가 엉성 |
- 안경알과 맞물림 부분 접합 상태가 꼼꼼 |
- 맞물린 부분: 접합 상태가 엉성 |
- 오른쪽 다리에 Chanel마크가 있고 C자가 둥글다 |
- 모든 글과 표시가 굵다 |
- 왼쪽 다리에는 원산지, 상품번호 표시, 사용설명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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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숫자판에 "Quartz"라고 씌여있다. |
세린느(CELINE)
브랜드 소개 |
전통을 강조하는 수준높은 세린느는 1945년 이래로 프랑스 자체의 스타일과 창조성을 통해 패션사에 있어서 전세계의 필수적인 존재로 인식되어왔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제품번호, 색상, 재질, 가격등을 나타내는 가격택이 반드시 부착되어 있으며 수입년월일이 표기되어 있음. |
- 가격택이 없음. |
- 가방안쪽 주머니에 부착된 가죽라벨에 세린느 로고와 제품 일련 번호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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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퍼고리와 각종 버클에 세린느 로고 혹은 "블라종" 문양이 새겨져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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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음선이 고르고 끝마무리가 견고함. |
- 제품일련번호가 없음. |
- 겉재질의 C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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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퍼고리와 버클따위에 세린느 로고가 없거나, 로고사이즈가 진품과 상이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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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음선이 고르지 않고, 끝마무리가 견고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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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겉재질의 C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하지 않음. |
스와치 그룹(swatch group)
브랜드 소개 |
스와치그룹은 세계 시계 생산량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내에 50개의 공장과 세계각지에 440개에 달하는 생산,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구입경로 |
- 지정된 공식 판매점을 통한 구매 |
- 본사가 인정하지 않는 일반 시계 매장과 인터넷 및 통신판매를 통한 구매 |
보증서 |
- 판매시 수입원, 판매처, 판매일자, 제품번호, 시계 고유번호 등을 기재한 보증서 배부 |
- 보증서가 없거나, 판매점 자체 제작 보증서 첨부 |
포장 |
- 각 제품에 맞는 고유 케이스에 포장 |
- 케이스가 없거나 자체 제작한 조악한 포장 |
제조국 |
- 전량 스위스 제작 |
- 주로 중국과 홍콩 등 동남아 지역에서 제작 |
가격 |
- 스위스 본사에서 책정된 일관된 가격으로 판매 |
- 가격이 저렴한 재료를 사용하여 대량 생산하므로 낮은 가격으로 판매 |
아디다스(ADIDAS)
브랜드 소개 |
아디다스는 스포츠 그룹으로서, 많은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 중이고, 스포츠 업계를 위한 장기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신발 |
- 원산지가 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등으로 표기되어 있음 |
- 원산지가 한국으로 표기되어 있음 |
- 신발바닥에는 아디다스 로고가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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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가 매우 좋음 |
- 신발바닥에 아디다스 로고가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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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무리상태가 불량함 |
의류 |
- 로고의 위치가 정확함 |
- 로고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음 |
- 케어 라벨이 의류 안쪽에 위치함 |
- 케어 라벨이 없거나 상태가 조잡함 |
- 로고의 인쇄면을 잡아 당겨도 갈라지지 않음 |
- 로고의 인쇄면을 잡아 당기면 인쇄면이 갈라지면서 천의 바탕색이 드러남 |
축구공 |
- 로고의 위치가 정확함 |
- 로고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음 |
- 재질이 좋음 |
- 재질이 저조함 |
- 인쇄상태가 좋음 |
- 인쇄상태가 조잡함 |
에르메스(HERMES)
브랜드 소개 |
200년의 전통을 고수하게 될 에르메스는 500여 명의 장인들에 의해 어느 것 하나라도 놓칠세라 세심하게, 일일이 수작업을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신발 |
- 밑창재질이 가죽이며 색상은 붉은색, 뒷굽의 일부는 고무 |
- 밑창재질이 고무며 색상은 검정색, 뒷굽의 전체 고무 사용 |
- 밑창의 로고는 HERMES이며 그림이 없음 |
- 밑창의 로고 글씨체가 다르며, 그림이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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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발의 내부와 바닥에 서로 다른 모조가죽 사용 |
- 신발의 내부와 바닥에 동일한 가죽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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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bag |
- 천의 짜임이 정방형 |
- 천의 짜임이 직사각형 |
- 금속장식에 사용된 로고의 글씨가 선명 |
- 금속장식에 사용된 로고의 글씨가 불분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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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방에 사용된 가죽의 안쪽면은 코팅처리함 |
- 가방에 사용된 가죽의 안쪽면은 코팅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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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lly bag |
- 두가닥의 실을 사용한 스티칭으로 사선으로 나타남 |
- 일반 스티칭으로 땀수가 적고 직선으로 나타남 |
- 숄더끈 안쪽에 로고 처리함 |
- 숄더끈 안쪽에 로고가 없음 |
- 열쇠가 둥근머리이며, 번호가 새겨짐 - 가방 바깥쪽과 안쪽에 동일한 가죽 사용 |
- 조악한 열쇠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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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방 바깥쪽과 안쪽에 재질과 색상이 다른 가죽을 사용 |
에트로(ETRO)
브랜드 소개 |
에트로는 튀지 않는 여러 가지 색깔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페이즐리 문양. 그 자체로 특별한 로고없이 명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페이즐리(paisley) 패턴을 직조후 코팅처리하여 프린트와 색감이 선명 |
- 직조과정없이 바로 코팅처리, 선명도가 떨어지고 대부분 더 연하거나 진하게 보임 |
- 핸드백 라인·시즌에 따라 내피 색깔이 다양하며 부자재 및 금속장식에 "ETRO"가 새겨져 있음 (단, 라인에 따라서는 지퍼에 ykk가 새겨진 상품도 있음) |
- 내피 색깔 대부분이 동일한 노란색 사용, 일반 금속장식과 금색 페가수스 사용,"ETRO"로고 생략 |
악세사리 |
- 헤어 악세사리 대부분을 100% 면 또는 실크 사용, 디자인과 색상에 따라 페가수스 컬러가 다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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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카프 끝단이 수공 처리됨 |
- 100% 니일론 또는 폴리 제품사용으로 광택이 조금 남 |
스카프 |
- 원산지와 섬유 보관방법 등이 표기된 무광의 블랙라벨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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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카프 끝단이 기계처리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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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산지가 불분명하며 "Italy"로 새겨있고 라벨에 표기된 글씨체가 크고 유광임 |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
브랜드 소개 |
언제나 패션의 제왕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대중 속의 명품 "아르마니(Armani)"의 상표이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라벨 |
- 글자의 자수가 정교함 |
- 진품과 글자체가 전혀다르게 위아래로 길고 조잡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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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대신 EA라고 새겨져 있거나 없음 |
- 라벨 중앙 독수리 마크 내부 하단에 GA라고 선명하게 새겨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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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태리어 표기된 Care Label위에 국문 Care Label 이중으로 부착됨 |
- Care Label없거나 국문 한가지만 있음 |
가슴 |
- 자수가 정교하고 내부 GA가 선명함 |
- 자수 조잡하고 GA가 없거나 EA등으로 조잡하게 새겨짐 |
독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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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슴에 조잡한 독수리 자수 |
마크 ex)티셔츠, 청바지 |
- 여러가지 모양으로 Logo가 프린트 되어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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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른쪽 엉덩이 부분 정교한 Metal 독수리 마크 |
- Metal 독수리 마크 조잡함 |
울시(WOLSEY)
브랜드 소개 |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웨어고급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로고 |
- 여우 로고문양의 꼬리 끝부분이 날렵함. "e"자가 1시30분 방향으로 누워 있음. |
- 여우 로고문양의 꼬리와 몸통이 뭉툭함. "e"자가 누워있지 않음 |
메인라벨 |
- 남성용은 녹색바탕 흰글씨, 여성용은 흰색바탕 네이비글씨로 표시하며 로고밑에 사이즈를 표시한다. |
- 진품을 모사하지만 라벨 규격이 틀리며 제품의 사이즈 표시가 없다. |
품질표시라벨 |
- 품질표시 라벨과 케어라벨이 허리안쪽에 붙어있으며, 품질표시 라벨에는 검사필 도장이 찍혀있다. |
- 허리안쪽에 품질표시 라벨 한장으로 검사필 도장이 찍혀있지 않다. |
윌슨(WILSON)
브랜드 소개 |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포츠 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도 유명한 기업이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테니스 |
- 라켓 샤프트 안쪽에 원산지 표시 있음 |
- 원산지 표시 없음 |
라켓 |
- 라켓 버트에 제조원 있음 |
- 라켓 버트에 제조원 없음 |
- 샤프트에 아이소조브가 부착되어 있어 충격을 흡수함 |
- 샤프트에 아이소 조브 없음 |
- 3피스 라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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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확한 홀로그램 |
- 1피스 라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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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그램 식별이 안됨 |
코치(COACH)
브랜드 소개 |
COACH는 전통적인 아메리칸 디자인과 고품질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미국의 브랜드로 유명하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진품제품은 Coach 전문매장, 제한된 백화점과 면세점에서만 판매 |
- 노점상, 개인을 통하여 판매되는 제품은 가짜 |
- 진품제품은 질 좋은 가죽으로만 제조됨 |
- 비닐로 제조된 제품은 가짜 |
- 진품제품의 가죽부분은 가죽의 향을 느낄 수 있음 |
- 가죽의 향이 없거나 화학적인 향이 있으면 가짜 |
- 제조된 완성품만 판매 |
- 낱개 또는 롤 상태의 원단으로 판매되는 것은 가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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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ORTS COACH 상표 제품은 COACH와 연관이 없고 COACH제품이 아님. |
- 상표는 "COACH" 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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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찬 디오르(Christian Dior)
브랜드 소개 |
크리스찬 디오르는 프랑스의 의류업체로서, 엘레강스와 여성스러움을 내세워 세계의 패션일류 자리에 올랐으며, 요즘에는 한층 젊어지고 세련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류 |
- 상품의 겉부분 재봉선의 배열이 균일 |
- 원산지표기가 안되어있음. |
- 무늬나 Logo문자의 배열이 균일 |
- 무늬및 Logo문자의 배열이 불규칙함. |
- 상품내부에 CD또는 Dior Logo가 새겨져있는 천을 사용하여 제작 |
- 재봉선의 배열이 불규칙함. |
- 상품의 가공상태가 우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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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의 가공상태가 불량함. |
신발류 |
- 상품의 밑창이 가죽으로 되어있음 |
- 밑창이 고무로 되어있음 |
- 굽과 신발바닥창과의 접착상태가 잘되어있음. |
- 굽과 신발바닥창과의 접착상태가 불량함 |
의류 |
- 상품의 무늬 및 문양의 배열이 일정함. |
- 상품의 무늬및 문양이 불규칙하고 조잡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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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산지 미표기된 상품이 많고 중국,태국,베트남등의 몇나라에서 제조됨 |
- 상의의 경우 목뒷부분의 Label에 원산지가 표시되며 원산지는 프랑스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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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버랜드(Timberland)
브랜드 소개 |
미국 ‘팀버랜드’는 지난 52년 작은 신발 가게에서 출발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신발·가방·의류 등에서 세계적 브랜드이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로고 |
- 모든 제품은 안쪽에 Timberland 또는 가 표시되어 있거나 바깥쪽에 나무모양 도형이 표시됨. |
- 등 부분이나 가슴부분에 아주 큰 나무모양 도형을 박아놓은 가죽 자켓이나 코트는 없음. |
팬디(FENDI)
브랜드 소개 |
팬디는 모던하면서도 명품의 품위를 잃지 않도록 유지해온 모피 의류 기업으로, 럭셔리한 이미지와 모던하고 엘레강스한 명품의 대명사로써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뛰어난 패션 마케팅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제품번호, 색상, 재질, 가격등을 나타내는 가격택이 반드시 부착되어 있으며 수입년월일이 표기되어 있음 |
- 가격택이 없음 |
- 라벨에 금속으로 펜디 로고와 원산지 표기가 음각되어 가죽으로 덧데어져 있음 |
|
- 더블 F 버클과 연결고리 부속장식 옆부분에 펜디라는 글자가 음각되어 있음 |
|
- 겉 재질의 더블 에프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함 |
- 라벨이 있으나 매우 조잡하고 다름 |
- 로고와 바탕색의 구별이 뚜렷함 |
|
|
- 더블 F 버클과 연결고리 부속장식 옆부분에 펜디라는 글자가 음각되어 있지 않음 |
- 가방 핸들 부분에 박음선이 없으며 소가죽으로 만들어짐 |
- 더블 에프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치 않음 |
- 가방 안쪽의 주머니의 지퍼고리와 밑부분에 펜디 로고가 음각되어 있음 |
- 로고와 바탕색의 구별이 뚜렷하지 않고 색상이 탁함 |
|
- 핸들에 박음선이 뚜렷히 있으며 인조가죽을 사용함 |
|
- 가방 안쪽의 주머니의 지퍼고리와 밑부분에 펜디 로고가 없음 |
의류 |
- 라벨에 원산지와 수입년월일및 제품번호와 색상, 의류 싸이즈가 명기되어 있는 종이택과 spare part 가 함께 부착되어 있음 |
- 라벨이 없거나 정품과 전혀 다른 펜디 라벨이 부착되어 있음 |
페라가모(FERRAGAMO)
브랜드 소개 |
페라가모는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구두명가로서, 패션의 액세서리인 신발을 예술적인 경지에 올려 놓았던 페라가모의 뛰어난 업적을 기반으로 오늘날의 페라가모 브랜드는 과거 페라가모의 패션철학이 담긴 여성복과 남성복 엑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토탈 패션브랜드로서 확실한 기반을 세워나가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메탈장식이 깔끔하게 마무리됨 |
- 메탈장식이 조잡함 |
가방 |
- 로고가 있는 안감 사용 |
- 로고가 없거나 있어도 품질이 떨어짐 |
지갑 |
- 상품번호가 안에 찍혀있음 |
- 안쪽에 상품 번호가 없음 |
벨트 |
- 소재와 부자재가 고급스러움 |
- 소재나 부자재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신발 |
- 상품에 고유 번호가 있는 Tag이 있음 |
|
- 가죽이 고급스러움 |
- 가죽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폴로(POLO)
브랜드 소개 |
폴로는 미국의 세계적인 패션 비지니스 사업가 랄프로랜이란 사람이 1967년 창립한 패션 브랜드 회사로서 중상층을 공략한 캐쥬얼, 스포츠, 콜랙션, Jean, Lauren, Purple label사업으로 폴로의 매니아층을 확립시킨 기업이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공통 |
- 라벨은 고유의 색상과 로고 타입이 있고 제품의 컨셉에 따라 각기 다르게 사용됨 |
- 라벨의 색상 및 부착위치가 진품과 상이하며 진품과 다른 종이택 부착 |
- 자수가 치밀하고 정교하며 선명함 |
- 자수가 정교하지 못하고 선명하지 않음 |
- 봉제상태가 깔끔하고 정교하며 마무리가 깨끗 |
- 봉제상태가 불량하며 마무리가 깨끗하지 않음 |
- 주로 천연 소재의 원단을 사용하면서 적절한 부자재의 사용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줌 |
- 나일론 등 폴로에서 사용하지 않는 소재에 부자재의 사용이 적절하지 못함 |
남방셔츠 |
- 라벨 : 메인라벨 오른쪽에 사이즈라벨, 아래쪽에 섬유조성 라벨이 있고, 라벨의 색이 모두 같음 |
- 라벨 : 메인라벨에 "Made in China" 표시, "L", "M" 등의 사이즈 표기 사용 |
- 단추 : 딱딱한 자개단추로 되어 있고, 꿰맨 실 모양도 X자로 깔끔하게 처리 |
- 단추 : 플라스틱 재질 단추 사용 |
- 봉제 : 한줄로 박는 본봉 봉제 |
- 봉제 : 한 올이 풀리면 다 뜯어지는 체인 봉제 사용 |
스웨터 |
- 가슴로고 : 무광택사로 정밀하게 박음질 |
- 가슴로고 : 반짝이는 광택사로 박음질 |
- 소매 립 : 접었을 때 소매안쪽의 시접이 보이지 않음 |
- 소매 립 : 소매를 접으면 시접이 보임 |
- 허리 립 : 바늘땀이 촘촘함 |
- 허리 립 : 바늘땀이 엉성함 |
반팔 |
- 목부분 : 메인라벨 오른쪽에 사이즈 라벨, 아래쪽에 섬유조성 라벨이 있으며 모두 같은 색임 |
- 목부분 : 메인 라벨, 사이즈 라벨, 섬유조성 라벨이 각각 다른 색임 |
티셔츠 |
- 소매 립 : 폭이 좁음 |
- 소매 립 : 폭이 넓은 편 |
- 옆트임 : 안쪽 마무리 부분의 시접이 양쪽으로 나뉘어 있음 |
- 옆트임 : 양쪽 시접이 단순히 오버로크로 처리 |
면바지 |
- 안감 : 주머니 안감과 허리부분 안감이 같음 |
- 안감 : 주머니 안감과 허리부분 안감이 다름 |
- 단추 : 자개 단추로, 깨물어 보면 딱딱하고 단단한 느낌 |
- 단추 : 플라스틱 재질로 이빨로 씹어보면 씹히는 듯한 촉감 |
양말 |
- 자수 : 자수모양이 올바르고 접었을 때, 로고가 밖으로 내어 보임 |
- 자수 : 자수모양이 바르지 않고 발목을 접지 않고도 로고가 보임 |
- 스티커 위치 : 접는 부분 안쪽으로 발목 부분에 스티커 부착 |
- 스티커 위치 : 실제 칼라와 스티커상 갈라 불일치 |
- 스티커 로고 : Ralph Lauren의 올바른 로고 |
- 스티커 로고 : 스티커 로고에 성조기 마크가 없음 |
조끼 |
전체적으로 안정된 형태 |
전체적으로 비뚤어져 보이며, 목 부분이 너무 많이 파임 |
푸마(PUMA)
브랜드 소개 |
푸마는 독일스포츠용품 회사로서, 90년대에 파산 위기까지 몰렸으나, 과감하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으로 최근 2∼3년 연평균 10배의 영업이익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영업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다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소재의 표면이 부드럽고 조직이 촘촘하다 |
- 소재의 표면이 거칠고 조직이 엉성하다 |
- 로고가 날렵하다 |
|
- 로고 자수의 테두리가 있고 나염 및 자수 컬러가 몸판 배색과 일치한다. |
- 로고가 날렵하지 못하며 뚱뚱하다 |
- 봉제상태 및 제봉사 마무리 처리가 깔끔하다 |
- 로고 자수의 테두리가 없고 나염 및 자수 컬러가 몸판 배색과 일치하지 않는다. |
|
- 봉제상태 및 제봉사 마무리 처리가 불량하다 |
프라다(PRADA)
브랜드 소개 |
프라다만의 감각을 최대한 부각시켜서 프라다워모와 프라다스포츠 라인까지 확대하여 전세계의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정교한 진품 로고와 금속장식 |
- 정교하지 않고 조잡한 로고와 금속장식 |
- 고 품질의 가죽 소재 |
- 낮은 품질의 가죽 소재 |
가방 |
- 가죽 부분의 정교하고 세련된 마무리 |
- 매끄럽지 않고 거친 가죽 마무리 |
-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고급 패브릭 사용 |
- 약하고 변질이 쉬운 질이 낮은 패브릭 사용 |
지갑 |
|
- 상품 설명서가 없거나 저질의 종이로 된 가짜 설명서 |
- 고급 종이가 사용된 상품 설명서 |
- 싸구려 포장 박스 및 포장지 |
벨트 |
|
- 진품에서 취급하지 않는 디자인 |
- 고급 소재의 포장 박스 및 포장지 |
예) 진품에는 존재하지 않는 로고가 크게 새겨진 셔츠 등 |
신발 |
- 뛰어난 장인의 솜씨 |
|
후부(FUBU)
브랜드 소개 |
미국 후부와 우리나라 후부가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삼성의 제일모직에서 수입하고 있고 있다.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메인라벨 |
- 고유라벨사용, 사이즈 숫자로 표시 |
- 미사용, 사이즈표시 없거나 L, XL 등으로 표기 |
세탁라벨 |
- 한국어 세탁라벨 부탁, 검사도장 있음 |
- 대부분 세탁라벨 미부착, 검사도장 없음 |
- (2002 가을이후 제품) Security label 부착 |
- Security label 미부착 |
자수 |
- 손톱으로 긁어도 뜯기지 않음 |
- 손톱 등으로 긁으면 뜯김 |
부자재 |
- 반드시 로고 표시, Tag을 군번줄로 연결 |
- 대부분 로고 없음. Tag을 실로 연결 |
바지 |
- 짝수 표기 사이즈, Fit Tag 부착 |
- 홀수 표기 사이즈, Fit Tag 미부착 |
- 뒤집어보면 깔끔, 오버로크 처리(올풀림 방지) |
- 뒤집어보면 실밥 등 지저분, 단처리 불량 |
휠라(FILA)
브랜드 소개 |
휠라는 이태리의 상표로서 요즘에는 고기능성 패션으로 젊은층 공략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제품 내부에 Anti-counterfeit 위조방지 라벨이 있음 |
- 제품 내부에 Anti-counterfeit 위조방지 라벨이 없음 |
신발 |
- 메인라벨과 품번 및 소재, 제조업체, 세탁표시가 있는 케어라벨이 있음 |
- 메인라벨과 케어라벨이 없거나, 있더라도 허위내용이 기재되거나 질이 떨어짐 |
가방 |
- 제품 안감에 FILA 로고가 촘촘히 새겨져 있음 |
- 제품 안감에 FILA 로고가 없음 |
용품 |
- 로고 처리가 깔끔함 |
- 로고 처리가 깔끔하지 못함 |
- 본사 직영과 대리점, 백화점에서만 판매됨 |
- 일반 소매점이나 노점에서 판매 |
- 신발 바닥부분의 FILA 로고가 창밑에 새겨져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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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브랜드 샤넬과 페라가모를 정식 수입, 국내 유명 백화점에 납품하고 있는 수입업체 관계자는 “로고를 꼼꼼하게 뜯어보는 것이 가장 손쉽게 짝퉁을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
짝퉁은 로고가 번쩍거릴 정도로 광택이 심하다는 것.
특히 샤넬 선글라스는 렌즈 안쪽의 ‘CHANEL’ 로고 색깔이 검은 색이면 반드시 짝퉁이다.
정품은 렌즈 로고가 반투명으로 새겨져 있기 때문.
샤넬 로고인 코코마크는 둥그스름한 원형인데 위조품은 길쭉한 타원형인 경우도 많다.
안경테로 식별할 경우, 아세테이트테(뿔테)는 다리 끝의 뭉툭한 부분에 위조방지용 로고가 찍혀 있는가를 확인해봐야 한다.
금속 테의 경우에는 테에 새겨진 로고가 선명하지 않거나 녹슨 경우가 많다.
조잡한 위조품은 안경테 안쪽의 고유번호가 없는 제품도 많다.
하지만 모델에 따라 테에 새겨진 로고 위치나 고유번호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따지기는 어렵다. 때문에 육안으로 구별하려면 테의 마감처리가 매끈하게 돼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선글라스 케이스가 조잡하거나 엉성하지는 않은지를 보는 것도 요령이다.
렌즈를 닦는 천에 로고가 깔끔하게 박혀있는가도 확인 해봐야 한다.
샤넬 제품의 경우에는 정품은 렌즈를 닦는 천이 모두 붉은 색.
위조품 중에는 푸른 천인 경우도 많다고 한다.
불가리와 아르마니 수입업체 관계자는 “진품과 대조할 경우 일반인도 쉽게 분간할 수 있지만 위조품 하나만 갖고 볼 경우에는 솔직히 식별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그나마 간단하게 감별할 수 있는 요령은 선글라스테의 이음 나사를 살펴보는 것.
정품의 경우에는 일자 나사를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 테의 다리가 접히는 단면이 깔끔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것은 반드시 위조품이다.
테에 찍힌 브랜드 로고의 철자 간격이 일정하지 않거나 희미한 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반투명 무테 선글라스의 경우, 렌즈를 보고 정품 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이다.
의심스러울 경우에는 안경점에서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명품 선글라스의 경우 특수 합성수지 플라스틱 렌즈를 사용, 자외선을 일정하게 차단해준다. 하지만 위조품의 경우에는 일반 아크릴 렌즈를 사용, 자외선 차단 기능 없이 색깔만 내기 때문에 눈에 피로가 쉽게 온다.
안경 전문점에서는 자외선 차단도를 확인하는 빛 투과 테스트를 거쳐 렌즈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