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vs (고객확보&& 집객)

중소 자영업주들은 창업을 하면서 많은 준비를 한다.
오실 손님을 위해 음식도 추가로 장만하고,
옷매무시도, 머리도 단정하게, 세상에 첫선을 보이기 위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준비한다.
그리고 고객관리할 수 있는 제반 솔루션까지 준비한다.
그런데 오픈빨이라고 했던가?
잠시 장사가 되는 듯 하다가,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고객을 보고 속수무책 어떠한 대책도
내 놓지 못하고, 지나가는 고객이 제발로 들어오기를 학수고대
하건만, 그냥 지나치는 고객을 보면 속이 타들어간다.
무엇이 잘못되었는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도구는 없고,
고객관리할 수 있는 툴만 있다보니,
단지, 고객을 끌어당기는 도구가 없어 벌어지는 것이다.
그리고는 엉뚱한 분석을 통해,
맛이 없어서, 서비스가 없어서, 인테리어가 잘못되어서
자책을 통해 맛도 추가로 개발되면서 균일한 맛을 유지하지
못하고, 서비스 또한 과잉친절로 오히려 고객들에게 불편감을
주기도 하고, 억지 춘향이 노릇에 역효과만 나고,
인테리어 보완한다고 시간만 죽이고...
지역 광고홍보를 위해 전단지가 잘못되었나? 뜯어 고치고,
여기에 기웃, 저기에 기웃 온갖 지역광고홍보를 동원하지만,
가뭄에 콩나듯이 고객의 반응이 미미함에 더욱 애간장을 태워
부지불식간에 자신감은 떨어지고, 이는 나만 그런 것이 아니라,
세상의 대부분의 중소자영업주가 같이 겪는 현상이려니... 하면서 자위하곤 스스로 달래기도 한다.
어찌 이리 잘 아느냐고?
나 스스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점포창업을 하면서 뼈저리게 체험한 사례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고객확보 집객의 도구가 마땅찮아서 일어난 해프닝임에도 불구하고,
이의 마땅한 수단이 없어 결국은 폐업, 업종전환 등으로 이뤄지고, 실패는 또 다른 실패를 낳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이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이 있는가?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라면 그동안 겪었던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서비스가 만능은 아닐지라도,
보다 명확하게 고객확보 집객을 통해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오는 마케팅이기에,
단순히 아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겉모습에 지레 짐작하고 스쳐 지나가기에,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키워드를 멀리서 계속 찾고 있는 것이다.
지난 5여년동안 우리는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사업을 하면서 삼성 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에서
왜 꾸준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지 명확하게 알고 있었으며, 그 결과는 당연히 신문보도를 통해 명확히 알 수 있는
검증된 서비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전자신문]올해 가전유통전문점 장사 잘했다… 경제성장률 3배 이상 웃도는 12.8% 성장률…
http://www.etnews.com/201112020222
마케팅 박사라고 하는 이들 가전유통전문점에서 왜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를 전단지에 늘 함께 하는 것에 대해
속시원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장사가 잘되고 못되고는 세상 탓만이 아니라, 나의 지역광고홍보 수단의 잘못된 선택에도 있음을 인지한다면
오늘 당장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에 가입하여 어떤 서비스인지 무료 체험을 하고,
고객확보 집객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실시간 타겟 SMS마케팅을 통해 매출 및 수익증대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자신할 때, 유료가입하면 될 것이다.
아울러 최신형 카드VAN단말기를 신청하면 스마티 1개월(7만원,VAT별도) 무료로 제공하고, 추후 75% 절감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된 만큼, 중소 자영업주들이라면 이젠 고객확보 집객에 반드시 필요충분 서비스인 '스마티'는
항상 친구처럼 곁에 두고 고객과 소통하여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신바람나게 장사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객확보 집객서비스 '스마티' 마케팅센터장 이기순 배상(1577-1146 , 016-9229-9114 , www.smarty.kr)
첫댓글 좋은 정보
성원해 주시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정직, 성실, 끈기, 열정 그리고 도전을 통해 중소 자영업주님들의 성공에 기여하는 이기순이 되겠습니다. 좋은 휴일이 되시기를... 이기순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