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TITANIC 3D IMAX
(2012)
▶ 감독: 제임스 카메론
▶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빌리 제인, 데이빗 워너, 케시 베이츠.
15년만에 타이타닉을 3D IMAX로 재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무려 200억원을 들여 3D로, IMAX필름으로 재탄생 시킨 것.
보고나서 느낀 점은 감회가 새롭지만 3D라고 해서 이전의 평면 버전보다 더 나은 것은 사실 아니었다.
처음부터 3D로 만들어진 영화랑 기존의 평면 버전을 3D화 한 것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역사에서 실제 있었던 타이타닉 사건에 찡한 로맨스를 접목한 카메론은 재능을 또 입증하며 제작전후로 제기되던 흥행필패론을 잠재웠다.
타이타닉호에 대한 영화들은 1997년 이전에도 여러 편이나 있었다. 같은 소재에 멜로를 가하고 오락거리를 더해 다시 볼 만하게 창출해낸 것은 순전히 감독의 타고난 재능이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에서도 이전의 다른 작품들과 자신의 전 작품의 짜깁기를 잘해서 다시 볼만하게 구성하는 재능을 보여줬다.
1997년 당시 3억달러라는 초거작이자 블록버스터로, 제작前 소재가 잘못 선택되어진 것은 아닌가라는 시선이 팽배했다.
그리고 해양을 소재로 한 케빈 코스트너의<워터 월드>가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투입했음에도 흥행에서 대참패한 전력이 타이타닉의 필패론을 더더욱 부추키기도 했다.
그러나 <워터 월드>의 감독 케빈 레이놀즈 보다는 제임스 카메론이 ‘한 수 위’라는 평단의 예측이 개봉 당시 잘 맞아 떨어져 흥행에도 성공하고 그해 미 아카데미상은 타이타닉이 11개 부문을 모두 석권하질 않았던가.
타이타닉의, 타이타닉에 의한, 타이타닉을 위한 오스카상 시상식이 돼버렸다는 매스컴의 도배로 영화의 성공이 강조된 셈.
하지만 초유의 비용(3억 달러)을 투입해서 보여준 선상의 로맨스나 침몰 CG 장면 등이 아주 감동적이거나 멋있는 것은 아니다.
이 모든 것을 상업적으로 잘 버무리고 포장한 제임스 카메론의 재능에 관건이 있는 것.
☞ 상영시간: 195분
첫댓글 디카프리오는 이젠 많이 나이들어 보이던데...세월도 참 빠르네요..영화는 그대로인데.
3D 나오면 봐야겠어요..
두사람은 세월이 비켜가나봐요
정말 대단한 감독이예요
네!!!좋은 감독이지요^^^
참 ~~~ 그때로 돌아가고 싶네요 ㅋㅋ
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97년도 작인데 지금봐도 너무 손색이 없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한번더감상하고싶네요
3디 어떻게 보나...언제나 나올라나...너무기다려지네요..
ㅋㅋㅋ 스리뒤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리, 가르켜 주소.
기대되네요
초등학교 저학년때 뭔지도모르고 엄마아빠 보는걸 같이 보면서 처음봤는데 그 뭣도모르던나이에도 정말 감명깊게봤던..지금까지 가장 기억에남는 영화에요~
감명깊었던 영화 가슴에새겨진 사랑 .....한번더 보고싶네요 건강하세요
쓰리 디 로 꼭 봐야할까 ? 난 눈 아프던데
보고 싶네요~~
이걸꼭 63빌딩가서 봐야하는데...
로키산맥 카나다에서가니까 제스퍼에 타이타닉처럼 생긴 배가있던데 타이타닉산이라고
디카프리오는 배우로 느껴지지 않아서 ...그렇지만 영화는 좋았죠
다시 한번 보고싶은영화네요
40번본영화
수 차 반복해서 감상해도 지루하지 않던 영화였습니다.
아마 3D로 보면 더 재미가 있을 것 같군요.
이 영화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감독은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감사합니다
멋진 영화였지요.
3d를 보러 가야지 하면서 못봤던 영화네요 ㅠ
ㅇ ㅑ ㅎ ㅗ 3d 로보면 더욱재밌겠다.//
3D 기대되네요
다시 봐도 지금봐도 명작
최고의 명작
대단한 영화에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여친과 함께본 영화
이런 영화는 3디가 참 안어울리던데
명작 중 하나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변하지않는 영원한 명작ㅠㅠㅠ 가슴울리네요
우와
명작이죠 정말
정말 명작이죠
언제봐도 빠져들어서 보게돼요 명작클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