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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3:1
체험 만한 지식 습득의 길은 없습니다. 몸으로 체득한 기억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고백은 산 지식이 됩니다. 하나님은 홍해 도하를 채현 하는 요단강 도하 기적을 통해 백성들 안에 강렬한 체험을 남기십니다. 이 사건의 목표와 의도는 무엇인가? 기적이 있다면 왜 기적은 내게, 그리고 내가 원하는 때에 일어나지 않고 소문으로만 듣게 해서 내 영성을 에스겔 골짜기의 죽은 막대기처럼 만드는가 하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There is no way to acquire knowledge that is worth experiencing. Memories acquired with the body do not disappear easily. Confessions from experiences become living knowledge. God leaves strong experiences in the people through the miracle of the Jordan River Doha, which presents Doha in the Red Sea. What is the goal and intention of this event? I once thought why miracles make my spirituality like a dead stick in the Egel Valley by making me hear only rumors without happening to me and when I want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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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내일 행하실 기이한 일들을 보기 전에 이스라엘은 자신을 성결 하게 해야 했습니다. 언약궤를 따라가되 2천 규빗 거리를 두고 따라야 합니다. 그러면 한 번도 이전에 지나가 보지 못한 길로 요단강을 건너게 될 것입니다. 성결과 순종, 이것이 가나안 땅에 진입하는 비결이고, 더 나아가 그 땅을 차지하는 비결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동행하시고 앞서 가시지만 동시에 결코 이스라엘이 통제하거나 부릴 수 없는 거룩한 분임을 기억해야 했습니다.
Israel had to consecrate itself before seeing the strange things that God will do tomorrow. Follow the Ark of the Covenant, but follow it at a distance of 2,000 kyubits. Then you will cross the Jordan River on a path you have never passed before. Conclusion and obedience will be the secret to entering the land of Canaan, and furthermore, it will be the secret to taking that land. God had to remember that he was a holy man who accompanied and moved ahead, but at the same time, Israel could never control or 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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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으로부터 거룩하고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인정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에서 이스라엘 백성의 정체성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가나안 정복과 하나님 나라 건설은 결국 정체성 확립 과정입니다. 물이 끊어진 다음에 요단강을 건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넘치는 물에 먼저 발을 내디뎌야 합니다. 그러면 물이 끊겨서 쌓이고, 마른 땅이 나타날 것입니다. 지도자가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제사장들은 언약궤를 메고 앞서가야 합니다.
You must recognize the holiness of God from the world. It means that the identity of the Israeli people comes from becoming God of God. Conquest of Canaan and construction of the kingdom of God are, after all, the process of establishing identity. After the water is cut off, you must first step into the overflowing water, believing in God's promise, rather than crossing the Jordan River. Then the water will break and build up, and dry land will appear. The leader must set an example first. The priests must carry the covenant ark and move ah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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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믿음은 모험이며, 특히 지도자의 믿음은 모범을 보이는 믿음입니다. 언약궤가 단지 장식이 아니라 하나님 임재의 표시라고 믿어야 건널 수 있습니다. 요단강을 건너는 그 믿음으로 이스라엘은 가나안 땅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앞세워야 가나안의 신들을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대로 순종 하면 평탄하고 형통 할 것이라고 하셨던 약속대로, 순종 하여 요단강에 발을 담갔더니 홍해 사건이 재현 되었습니다. 홍해는 모세 때문에 일어난 기적이 아닙니다.
All faiths are adventures, especially those of leaders who set an example. You can cross only by believing that the Ark of the Covenant is not a decoration but a sign of God's presence. Israel can take over the land of Canaan with that belief in crossing the Jordan River. Because you can beat the gods of Canaan only by putting God in front of you. As you promised, if you obeyed, you would be flat and prosperous, and the Red Sea incident was recreated. The Red Sea is not a miracle that happened because of Mo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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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단강도 모세가 주도하여 건넜다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 없는 삶을 상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기적은 하나님이 일으키십니다. 그 기적을 위해 필요한 것은 모세도, 여호수아도 아닙니다. 맏음 입니다. 강이 갈라져 마른 땅이 생기고, 그 위를 건너 모든 백성이 무사히 요단강을 건넙니다. 혼돈의 물이 물러가고 마른 땅이 생기듯이 가나안의 혼돈 세력도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하는 이스라엘 앞에서 물러가게 되고, 이스라엘은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향해 걸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If Moses had led the way across the Jordan River, the people of Israel would not have imagined life without Moses. Miracles are caused by God. It is not Moses or Joshua that is necessary for the miracle. The eldest child is the eldest child. The river splits and creates dry land, and all the people cross the Jordan River safely. Just as the waters of chaos recede and dry land is created, the chaos forces of Canaan will retreat in front of Israel, which relies on Jehovah and God, and Israel will be able to walk toward the completion of the kingdom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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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 서는 25년 전에 소명을 최종 싸인 받았던 본문입니다. 당시 청 장년 회가 해체되고 40여명 정도가 가정 교회 개척 모임을 하던 상황이었는데 "주께서 두려워 말고 요단을 건너가라"고 말씀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이후 7년의 세월 동안 요단강을 건넜던 일 뿐 아니라 출애굽의 감격마저 잃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면서 이만저만 속상한 것이 아닙니다. 25년 만에 그 본문을 다시 접하면서 그때 주께서 제사장에게 언약궤를 메고 가라고 하신 것은 성전을 짓기 위해 언약궤(=말씀)를 메라는 것은 분명한데 말씀을 지고 가는 내가 중심인 것처럼 착각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Joshua's text was finally signed 25 years ago. At that time, the Youth Association was disbanded and about 40 people were having a family church development meeting, and I remember you saying, "The Lord, don't be afraid, cross Jordan." I am very upset to see myself living with the loss of not only the Jordan River but also the emotion of Exodus for the next seven years. When I came across the text again in 25 years, it is clear that the Lord told me to carry the covenant ark (= words) to build a temple, but I think I was mistaken as if I was the center of the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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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약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기적은 목적이 있는데 그것은 기적을 체험하는 사람들에게 인식의 변화를 꾀하는데 있습니다. 요단강 도강 사건은 적어도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행사하셨답니다. 먼저는 지도 권 이양에 있어서 모세의 뒤를 이은 여호수아를 이스라엘 목전에 크게 하여 모세와 함께 하신 것처럼 여호수아와도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알게 하는 것이고(3:7) 둘째, 물이 갈라지는 이적을 통해 사시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편이 되어 가나안 민족을 정녕 몰아낼 것을 알게 하시는 데 있답니다.(3:10)
Regardless of the old and the old, most miracles have a purpose, and that is to change the perception of those who experience them. He exercised the Jordan River incident with at least two purposes. First, he made Joshua, who succeeded Moses, large in the face of Israel so that he could be with Joshua as he was with Moses (3:7) and second, he made sure that God, who lives through the transfer of water, would side with Israel and drive out the Canaanites. (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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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여호수아는 이것을 위하여 증거의 돌들을 취하게 하고 요단강 바닥과 길갈, 두 군데에 기념비를 세우도록 지시하신 것입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요단강에 들어설 때 요단물이 끊어지고 물이 쌓여 서게 되었는데 이제 보니 초점은 제사장이 아니라 이들이 멘 언약궤에 있다는 것이 아닙니까, 하나님께서 지시하시는 행진 방법은 무엇인가? 내가 물리쳐야 할 악습은? 힘든 가나안 여정을 걷게 해주는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So Joshua instructed them to take the stones of evidence for this and to set up monuments at the bottom of the Jordan River and at Gilgal. It is noteworthy that when the priests carrying the covenant ark entered the Jordan River, the Jordanian objects were broken and water was piled up. Now that you see it, the focus is not on the priest, but on the covenant ark they carried. What is the way God instructs you to march? What is the evil practice that I must defeat? Where does the power come from to make the journey to Canaan difficu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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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여호와의 명령: 너는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에게 명하여 이르기를
너희가 요단 물가에 이르거든 요단에 들어서라 하라:3:8
b 예언 성취: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 요단 물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끊어지고 쌓여 서리라:3:13
b' 예언 성취: 궤를 멘 자들이 요단에 이르며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물가에 잠기자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 물이 서서:3:15.16
a' 명령 실행: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 가운데 마른 땅에 굳게 섰고
온 이스라엘 백성은 마른 땅으로 행하여 요단을 건너니라: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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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상황 설정:하나님의 명령을 이행함(1-4)
b.여호수아의 두 차례 밀(5-6)
x.여호와 하나님이 여호수아에게 베푸신 명령(7-8)
B.여호수아의 두 차례 말(9-13)
A.마무리:요단강 도하(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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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여호수아가(1a)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1b)
그와(1c)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과(1d)
더불어 싯딤에서 떠나(1e)
요단에 이르러(1f)
건너가기 전에 (1g)
거기서 유숙하니라(1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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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흘 후에(2a)
관리들이(2b)
진중으로 두루 다니며(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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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되(3a)
너희는 레위 사람 제사장들이(3b)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3c)
언약궤 메는 것을 보거든(3d)
너희가 있는 곳을 떠나(3e)
그 뒤를 따르라(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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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너희와(4a)
그 사이 거리가(4b)
이천 규빗쯤 되게 하고(4c)
그것에 가까이 하지는 말라(4d)
그리하면 너희가(4e)
행할 길을 알리니(4f)
너희가 이전에 이 길을(4g)
지나보지 못하였음이니라 하니라(4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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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5a)
또 백성에게 이르되(5b)
너희는 자신을 성결하게 하라(5c)
여호와께서(5d)
내일 너희 가운데에(5e)
기이한 일들을 행하시리라(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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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6a)
또 제사장들에게 말하여(6b)
이르되 언약궤를 메고(6c)
백성에 앞서 건너라 하매(6d)
곧 언약궤를 메(6e)
고 백성에 앞서 나아가니라(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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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7a)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7b)
내가 오늘부터 시작하여(7c)
너를(7d)
온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크게 하여(7e)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7f)
너와 함께 있는 것을(7g)
그들이 알게 하리라(7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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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언약궤를 멘(8a)
제사장들에게 명령하여(8b)
이르기를 너희가 요단 물 가에 이르거든(8c)
요단에 들어서라 하라(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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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수아가(9a)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9b)
이리 와서(9c)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9d)
들으라 하고(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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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말하되(10a)
살아 계신 하나님이(10b)
너희 가운데에 계시사(10c)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과(10d)
히위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10e)
기르가스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10f)
여부스 족속을(10g)
너희 앞에서(10h)
반드시 쫓아내실 줄을(10i)
이것으로서 너희가 알리라(10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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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11a)
온 땅의 주의(11b)
언약궤가(11c)
너희 앞에서(11d)
요단을 건너가나니(1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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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스라엘 지파 중에서(12a)
각 지파에 한 사람씩(12b)
열두 명을 택하라(1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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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땅의 주(13a)
여호와의 궤를 멘(13b)
제사장들의 발바닥이(13c)
요단 물을 밟고 멈추면(13d)
요단 물(13e)
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13f)
물이 끊어지고(13g)
한 곳에 쌓여 서리라(1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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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이 요단을 건너려고(14a)
자기들의 장막을 떠날 때에(14b)
제사장들은 언약궤를 메고(14c)
백성 앞에서 나아가니라(1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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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단이 곡식 거두는 시기에는(15a)
항상 언덕에 넘치더라(15b)
궤를 멘 자들이(15c)
요단에 이르며(15d)
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15e)
물 가에 잠기자(1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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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위에서부터 흘러내리던(16a)
물이 그쳐서(16b)
사르단에 가까운(16c)
매우 멀리 있는(16d)
아담 성읍 변두리에 일어나(16e)
한 곳에 쌓이고(16f)
아라바의 바다 염해로 향하여(16g)
흘러가는 물은(16h)
온전히 끊어지매(16i)
백성이 여리고 앞으로 바로 건널새(16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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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의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은(17a)
요단 가운데 마른 땅에 굳게 섰고(17b)
그 모든 백성이(17c)
요단을 건너기를 마칠 때까지(17d)
모든 이스라엘은(17e)
그 마른 땅으로 건너갔더라(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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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결하게 언약궤를 따르라_Follow the Ark of the Covenant in good faith_
물이 끊어지리라_The water will be cut off_
마른 땅으로 건너다_cross into dry land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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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이제 저는 불가능과 맞서있는 상황에서 믿음으로 발을 내딛고 당신의 얼굴만 바라보겠습니다. 제가 온전한 안식으로 들어갈 때 다시 한 번 요단의 불가능을 물리쳐 주시고 그 가운데 굳게 서시어 저를 지켜 주소서, 제 자신은 사라지고 오직 주 만 있게 하소서. 특별히 제가 소명을 포기하지 않고 감당할 수 있도록 믿음을 주소서.
Now, O Lord, I will step forward with faith in the face of the impossible and look only at your face. When I enter a full rest, defeat Jordan's impossibility once again, stand firmly in the midst of it and protect me, so that I may disappear and be only the Lord. In particular, give me faith so that I can handle it without giving up my calling.
2025.1.4.sat.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