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meister의 밴드쏘를 생산하는 공장으로 왔습니다.
여러분, 좋은 밴드쏘의 요건이 뭔지 아시나요? 일단은 커다란 휠을 지탱하고 어떤 작업에도 뒤틀리거나 변형이 없는 몸을 가져야 한답니다. 두번째는 주물 휠인데요, 14인치 16인치 18인치 하는것들은 띠 톱날을 돌려주는 휠의 지름을 이야기 한답니다. 휠의 지름이 커질수록 날이 길어지고 날이 길어지면 자연스럽게 최대 가공 높이도 틀려지겠지요. 그 뿐만이 아니라 더 두꺼운 날이나 폭이 넓은 날을 사용할수 있어서 통나무나 두꺼운 부재도 재단할수가 있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휠의 지름이 커질수록 띠톱날이 휠의 면과 닿는 부분이 더 커지기 대문에 휠에 더 많은 힘이가해지고 휠의 발렌스가 안맞거나 휠이 약할때는 머지않아 진동이 심해지거나 휠이 망가져서 배드쏘가 고장나가 된답니다. 또한 휠에 있는 고무가 두텁지 않다면 톱날의 철면과 주물휠의 면이 만나서 소음도 심해지고 톱날이 금방 끊어지거나 못쓰게 된답니다.
제가 바이어로서 밴드쏘를 고를땐 이 세가지를 보았습니다. 아 물론 가격도 착해야 합니다.
1. 밴드쏘 몸이 튼튼하고 무거워야 합니다.
2. 휠이 주물 휠이여야 합니다.
3. 휠에 있는 고무가 두터워야 합니다.
아 물론 가격도 착해야 합니다.
국내에 수입된 밴드쏘들은 거의 이런것들을 잘 충족시켜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모두다 큰 밴드쏘이지요.
근데 국내에서 수입된 밴드쏘중 어느 업체를 둘러봐도 16" 밴드쏘의 휠이 알루미늄이 아닌 주물 휠을 달고 나온 밴드소는 저희 meister 16" 밴드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무거운 몸체를 가지고 두터운 고무를 가진 16" 밴드쏘는 없습니다.
2마력이라 약하다고 하실수는 있지만, 16"급에서는 HD급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런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100만원에 공동구매를 했을대 불량이 2대나 나와서, 무척 실망을 했습니다.
한분은 18"로 재고가 입고되는데로 업그레이드 해드리기로 했구요, 한분은 새제품과 바꿔드리기로 했습니다.
불량인 이유는 아래 휠의 발렌스가 안맞아서 진동이 너무 심해서였습니다.
그래서 강력 항이하러 왔답니다.
마침 공장 내부로 가니 저희 가 주문한 밴드쏘 8대가 있네요~ 다행히 휠은 조립하지 않았네요. 확실히 이야기 해준후 똑바로 불량 없이 조립해달라고 해야 하니까요.
이건 오스트리아로 수출되는 모델입니다. 우리 meister제품과 똑같은 모델입니다.
이건 호주 브랜드의 18" 밴드쏘이네요..
meister 소형 목선반도 이 공장에서 만든답니다.
목공기계를 오렛동안 수입해봤던 저로서도 생전 들어보지 못한 업체가 무척 많네요~
이 업체는 잘 알고 있습니다. 미국에 Central Machinery 라는 많이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 업체가 각끌기 공장에서 봤던 "German Technology"라고 우겨대는 독일 회사 브랜드네요~ 지내가 만든것도 아닌데 이렇게 만들어서는 전세계에 수출 하겠지요?
색깔이 낮익기는 한데 어디것을 만들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난번에 왔을때는 스크롤쏘가 없었는데 많이 만드네요~
원형 샌더기입니다. 샌더기도 생각보다 찾으시는 분들이 많던데, 한번 고려해 보겠습니다.
공장을 살피다가 아주 소형 밴드쏘의 몸체가 있길레 찍어 봤습니다. 귀엽네요~
요놈들이 다 주물 휠입니다. 주조해서 나와서 가공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휠의 발렌스와 고무를 붙히는 곳입니다. 한사람이 다하고 있어서 그런지, 깜박하고 몇몇 휠의 발렌스를 안잡은듯 합니다.
하자 발생한 두 배드쏘에 대한 휠을 추가로 받기로 했습니다. 고무가 두껍죠~
저희 MC1600 판낼쏘입니다. 저 제품들은 Austria로 가는 제품들이구요.
많은 부분들이 개선 되었더군요. 조기대도 이전것과 똑같이는 생겼는데 어떡해 했는지몰라도 움직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희 MC1600시리즈 사용하시는 분들이 겪는 조기대 문제를 해결하려면 국산 조기대를 사용해야 할듯 합니다.
조만간 귀국하는데로 한솔 조기대가 MC시리즈에 적용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장에 왔습니다. 3번째 와본건데 느낌이 익숙하네요~ 저기 MC1600과 MC2500이 보이네요
MC 2500입니다.
혹시나 제품의 하자가 아닐까 해서 16" 밴드쏘를 돌려 봤습니다~ 흔들림 없이 잘~ 돌아가더군요,
예전에 전시된 목선반의 색깔은 투톤이였는데 빨강색으로 다 바꿨네요...
소형 밸트 샌더기 가격 한번 물어보고 수입을 추진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도 납기가 너무 늦어서 불만이 많습니다.
자 이제 이 업체를 나오서 롤로 보조 테이블 및 작업 테이블 각도 절단기 스탠드등 기능이 많은 작업테이블을 생산 하는 업체로 갔습니다. 전량 미국으로 수출하는 업체로 하루에 한 컨테이너가 나갈 정도로 너무 너무 바쁘답니다.
예전에 각도 절단기 스탠드를 수입해서 일주일도 안되서 다 판매한 기억이 나네요~ 이 회사 제품의 품질은 정말 최곱니다.
어저께 다녀왔던 롤러 보조 테이블 공장과는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이 회사가 훨씬 갈끔하네요. 미국고객의 요건에 100% 부응하다보니 중국에서 만드는 made in USA가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캐비넷쏘 및 테이블쏘용 모바일 베이스도 있습니다. 정리해서 수입해보겠습니다.
익스텐션이 가능한 롤러 보조 테이브입니다! 이것도 많이 팔았던게 기억이 나네요~
내노라는 세계 업체에 이런 제품들을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FESTOOL에서 나오는 작업대용 클램프도 보이시죠?
그리고 FESTOOL 도브테일 지그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Leigh 사의 D4R을 판매하고 있으니 Pass~ tool ㅋㅋㅋ
공장 내부 모습입니다. 진짜 깨긋하더군요, 어쩌께 다녀왔던 롤러 보조 테이블 공장에 비해서는 완전히 최신 설비네요~
미국 SERAR백화점 브랜드인 CRAFTSMAN 브랜드 아시죠? 오늘 오후에 한컨테이너가 나간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meister 집진기 공장을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2일 출장 보고 2탄을 봐주세요~
첫댓글 띠톱이 100만원? 내도 필요한데...제 공장주변에 코스타도 있는데 여기껄 사야되는데.....010-2560-0282
안녕하세요 사장님 16인치 밴드쏘가 곧 입고될 예정이랍니. 입고되는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