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99% 시내주행하는 퀵 아재다
대한민국에 나 만큼 보이져와 X-MAX를 많이 운행한 사람 있기는 하겠지만 상당히 많지는 않을듯
엔진오일 메뉴얼상 1.5리터
실제 교환은 오일필터 교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1.4리터 필요함
주기는 1,500~2,000km
2천이상 주행시 오일량 감소로 엔진고장 원인유발
오일필터는
오일교환 2~4회당 1회 교환(종이필터)
구동계 점검 및 청소
15,000~20,000km
점검 및 청소시 구동계 필터 교환
구동벨트 3.7~5.0만km교환
사실 벨트는 매 4만km에 교환하고 있으나
매번 교환시 너무 멀쩡하는 생각이 있음
에어크리너
10,000km마다 교환
3~5만km (점화플러그, 밋션오일, 부동액 등)
앞패드 순정품 기준
1만km (디스크 상태 별로라는 기준)
뒷패드 순정품 기준
1.5만km (난 뒷브레이크 많이 쓰는 편)
타이어는 운행하는 스타일과 브랜드 모델에 따라 마일리지....그리고 접지력이 다르기는 하다.
또한 브레이크 분배에 따라서도 다르고 계절적 요인도 있다.(여름에 더 빨리 닳음)
앞타이어 1~2만km
뒷타이어 0.5~1.5만km
참고로 현재 내가 쓰고 있는 타이어는
피렐리 엔젤스쿠터인데
싼마이와 비교해서 마일리지도 좋고
무엇보다 우천시 노면 접지력이 우수하다.
클러치 슈, 하우징
하우징은 2~3회 쓰고 슈는 교환해야 하는데
센터에서는 슈 교환할때 하우징도 교환을 권고한다.
대략 슈 5~7만km
하우징은 각자 판단에 따라서..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데 주행 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자동차 수동밋션 클러치랑 비슷)
끝.
첫댓글 좋은정보네~
관리철저히 하는거 배워야겠다
나태기동 is OUT
전문가 다 다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