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워 개발팀입니다.
2023년 3월 21일(화) 서비스를 시작한 아키에이지 워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셔서 고맙습니다.
서비스 오픈 이후 카카오게임즈와 XL게임즈는 원활하고 재미있는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공식 카페와 1:1문의 등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대행자님의 애정과 저희의 부족함으로부터 나온 개선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늦은 시간 대행자 여러분께 안내를 드리는 이유는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많은 개선 사항 중
차주부터 진행 예정인 무기 직업군 밸런싱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말씀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이 목록들을 잘 정리하여 가능한 것들부터 이른 시일 안에 개선될 수 있게 하겠으며,
첫 번째로 무기 직업군 밸런싱에 대한 변경되는 사항은 직업군별로 구분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기 직업군 밸런싱 개선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아키에이지 워는 대행자 여러분과 함께하는 게임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4월 26일(수) 무기 직업군 밸런스 변경 사항
■ 한손검
【방패 휘두르기】
- 기절 확률이 증가합니다.
- 기절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강인한 육체’ 기술에 방패 휘두르기 강화 효과가 추가됩니다.
ㄴ 기절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되며, 피해량이 상승합니다.
- 기절 확률이 직업 등급에 따라 대폭 증가합니다.
【당기기】
- 당기기 성공 시 대상에 2초간 기절 효과가 부여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당기기 및 강화 : 당기기 확률이 직업 등급에 따라 대폭 증가합니다.
■ 양손검
【결정타】
- 기절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8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기절 확률이 직업 등급에 따라 대폭 증가합니다.
【속박 해제】
- 감속 상태도 추가로 해제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감소합니다.
- 속박 해제 시 5초 동안 이동속도 3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단검
【덮치기】
- 덮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급속 기동】
- 각성 : 급속 기동이 이동 속도 증가 5%에서 15% 증가로 상향됩니다. (최대 25%)
【비수 던지기】
- 비수 던지기에 5초간 어둠(순간 이동, 귀환 불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각성 : 비수 던지기 효과의 어둠 지속 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합니다.
■ 지팡이
- 치유력이 직업 등급에 따라 추가됩니다.
이후 업데이트로 준비 중인 내용
■ 현재의 PVP 명중이 플레이어 간 성장 격차를 과도하게 상쇄시키고 있어, 기획 의도에 맞게 조정할 예정입니다.
■ 한손검
- 방패 휘두르기가 원거리 대상에 돌진하여 사용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 원거리 공격 기술을 추가하여, 전투 중 이동 시간을 단축할 예정입니다.
- 누적 피격에 따른 피해 감소 효과 기술을 추가하여 전투 유지력을 올릴 예정입니다.
■ 양손검
- 결정타가 원거리 대상에 돌진하여 사용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 광역 외침 기술을 추가하여,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더욱 수월하게 보완할 예정입니다.
- 적 대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기술을 추가하여 전투 유지력을 올릴 예정입니다. (PVE/PVP)
■ 단검
- 원거리 공격을 추가하여, 전투 중 이동 시간을 단축할 예정입니다.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기술을 추가하여, 전투 유지력을 올릴 예정입니다.
- 덮치기 : 적 처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PVP)
■ 전투 조작 관련 개선
- 키 동시 입력(이동 중 기술 사용) 시 기술이 사용되지 않던 문제를 이른 시일 내 수정할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법사는 광역기하나읍고 시바 스킬후 빗방3방씩 고정정으로 뜨고
이게 스킬후 빗방을잡던가 치유량하나개선한다고 달라지냐 시부랄색히들아
■ 현재의 PVP 명중이 플레이어 간 성장 격차를 과도하게 상쇄시키고 있어, 기획 의도에 맞게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건 진짜 잘 건드려라.
지금 적어도 랩차가 10랩이상 차이나면 올미쓰라도 뜨게 만들던가 그런씩으로 바꿔라.
적어도 랩차보정이라도 있어야지 ㅡㅡ
바보들 이상황을 야네들이 예상못햇을까? 이미 설계된작업임 궁키에이지 만들어놓고 근접으로 또 돈쓰게 만들려는 ㅋㅋ
한손검하고 양손검 에 직업별 pvp pve 리덕 도 봐주세요 영자님 한손검에 방패면 리덕이 높아야 맞다고봅니다
데미지가 양손보다 당연히 안좋은게 맞고 대신에 방어력면이나 리덕면. 그리고 방패막기 등 방어면에선 한손이 월등히 양손보다 좋아야
밸런스가 맞습니다 지금은 양손이나 한손이나 방어면에서 오히려 양손이 피감 패시브스킬이 더많고 한손쪽은 물약 회복량 바께없습니다;
현재 아키에이지 방어시스템은 올라갈수록 빗나감 회피라서.. 한손이랑 양손이랑 다른직업군도 동일방어면
한손인 근딜이랑 별다를게없습니다 방패막기도 몹한테맞아보면 거의;; 안뜨구요
양손 한손 피해감소 원거리회피 등 패시브 스킬한번봐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양손이 피감이 더많아요;;
양손검 패시브스킬 신체개조 피해감소3피200 양손검 패시브스킬 고통억제 원거리피해감소3 피해감소3 < 이것만 피감6
한손검 패시브스킬 위협감지 방어2 원거리회피5 한손검패시브스킬 신체단련 피300 물약회복량10 한손검 패시브스킬 곰의인내 원거리피해감소3 물약회복량5
위에 한손검 양손검 패시브스킬 비교 글입니다 양손은 공격력스킬 피감스킬 다있고 한손검은.없습니다 한번 봐주세요
혹시 보스는 잡아 보셨는지 양손은 피가밀려요 근대
한손은 보스탱시 피가참니다 이거 엄청나 차이인대
잡아는 보셨는지
@칠칠이 그게맞죠 양손은 딜이 좋고 한손은 리덕 방어가 높아야 정상이구요
동일스팩으로 놓고보면 별차이없습니다;
지금 솔직히 한손검이 탱 이라는 개념이 있나요?ㅋㅋ 거의다 양손들고 있죠;
아그리고.. 영웅스킬도 보면..
한손검 쪽에 치명타확률 치명타 추가피해 스킬들이 있는데;
이런 스킬은 양손근딜한테 있어야 하는게맞는게 아닌가 싶구요..
양손 스킬에 무감각 스킬같은 리덕 스킬은 한손에게 오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양손근딜은 방어 를 포기하는대신 딜이 좋고 회피기가 높은게 정상이고
한손근딜은 방어 리덕이 좋은대신에 공격력은 낮고 방어 CC기가 많아야 한다고 봅니다..
지금 양손 한손 스킬들 보면 뭔가 이상합니다 ㅠ 한손스킬에 제압<< 명중 깎는 디버프스킬은 왜있는지 이해가 안돼구요..
이런 제압 명중 깎는 스킬은 암살자가 갖고가야 하는게 아닌가 싶구요..
글이 많이길어졌는데 한번 꼭 검토 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자님 화이팅..
그리고 아키에이지 pc에있는 강도발이 왜없는지도 의문입니다 한손검 도발스킬도 좀 만들어주십쇼..
도발 > 상대 방어감소 위협수치증가
그래 그래 그래도 조금씩이나마 애쓰는게 보인다
단검 피흡 떡상각인데
잘하는건 칭찬해줘야지.
그리고, 과금패키지 이 수준에서 넘지 말기를.
장비뽑기, 스킬뽑기 나오는순간 바로 접는다.
추가로 낸다면, 편의기능 정액제 정도 딱 좋음
(원격상점, 원격창고, 신속비약추가구매 기능(+10개)..등)
어떤회사처럼 꽁수부려서 20일짜리 내지말고,
한달정액으로 가자.
그리고, 길드상점, 다루상점, 델피상점 현실적으로 좀 바꿔줘.
ㅋ 궁수 죄다 접겠네
그럼 지팡이도 근거리에서 지팡이로 때릴 수 있는 스킬 만들어줘야지.
생각 1도 없네 븅1신아 그럼 지팡이로 때릴라면 근딜 컬렉션 올려서 데미지 챙겨야되는데 무슨 마딜 챙기기도 바쁠건데 집에있는 등산 지팡이로 머가리 깨벌라
과금런데 사냥은 궁수가 이점이 맞아요, 근데 근접은 턴 각져서 따라오는것만 고치면 되지 클체가 있는것도 아니고 변신뽑아서 직업변경하면 되는데 뭐 무과금이랑 44패키지가 궁수 과금러 PVP로 평타뎀지 40에 리덕차이에 방어력차이 ㅈㄴ 나는데 교란때려넣고 버프받아서 턴 넣어놓고 뚜디패서 그냥 때려 잡는건 개선 할 생각이 없는거에요? 궁수는 무슨 속박이 무조건 들어가나? 질긴 올가미까지 배워도 10번에 1번 들어갈까 말까 한데 속박컬렉 다 했고, 9독아 차고다니는데 떠돌이차면 뭐가 달라집니까? 매 PVP마다 턴 1~2번이 들어오는데 뭔 패치가 징징이들이 징징거리면 그런가보다 하고 문제점을 잡아서 고친다 치고 밸런스를 붕괴시킵니까?
뭐 이 따위 방향성으로 겜해보지도 않았나 싶은데 게임 좀 해보고 뭘 고쳐야하는지 판단을 하십쇼 운영자님.
결론이 직업에 대해선 근접 턴만 고쳐주면 끝인데 연속 상향시켜서 PVP이점 두겠다는거에요? 도대체 저의가 뭐에요?
내 결론은 과금 ㅈㄴ게하고 활쟁이는 떠납니다 수고하시고 징징이들이랑 소통하는 공간 만들어놓고 앞으로도 대화하십쇼
징징이랑 대화진행하실거면~ 패키지도 팔지마요 뭐러 팔아요? 어차피 과금러만 뽑는데?
쓰잘데기 없는 소리하는 근접 징징이 있을까봐 스펙 써두고 갑니다.
215방 / 25리덕 / 88스저 / 원공 125 / 원명 167 / 무공 35 / 추피 37 / 속피 61 / 치추뎀 16 / 무증 25% / 스증 18%
근접피감 31, 원피감 30, 마피감40에 평타뎀267 컬렉 55%에 밸런스 있게 투자했는데 피틱, 엠틱 할 수 있는거 다 했습니다
다이전중에 턴이 들어오던 안들어오던 한 220데미지 나오는 근접이랑 1:1 한번 해보고 밸런스 패치를 하세요
턴이 안들어와도 교란한번 들어오면 그냥 끔살당하는데 220뎀이여도 그냥 썰고 가니까 해보고 좀 진행하십시오
@진8 맞딜 궁수면서 1대1도 쎄고 싶다니 욕심이 과하네요
어차피 밸런스는 보스쌈, 공성 기준일텐데요. 그냥 지팡이 키워서 근접이랑 1대1할때 바꿔서 싸우삼
@진8 맞딜 교란이면 단검인디 암살자계열인데 궁수나 법사 그냥 써는건 당현한거 아님?? 같은 스펙으로 법사랑 붙어봤음?? 본인도 법사는 그냥 썰고 갈텐데 카운터라서
근거리 상향이해한다..당연한건대..
근접분들이보면 이해안될수도있지만
지팡이 힐량만올려주는거면 약간 좀 슬프긴하네요
나 단검 유저인데
다른건 다 그렇다 치고
양손검 속박해제 24초쿨/ 이속버프및 원거리회피증가
궁수 속박 24초쿨
이거 생각하고 만든거니??
양손검은 무조건 궁수 잡겠다고 만든거 같네 ㅋㅋㅋㅋ
양손검이 궁수를 잡는다고? 도망가는애들 한대도 못치는데 무슨 ㅋㅋㅋㅋㅋㅋ 양손검이 지금 상태로 궁수를 잡는다? 궁수가 이상한거야 ㅋㅋㅋㅋ 스턴도 100% 확정도 아니고 100%라해도 그스킬자체를 못쓰는데 궁수를 어케잡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활 하랬냐 ㅇㅈㄹ하네 ㅋㅋ 누가 근거리 하랫나 원래 리니지류 게임은 근거리 초과금이고 활이 무과금인데 \ㅋㅋ
이게 리니지냐?리니지따질꺼면 리니지나하러가
단검 유저로써 다음주 패치에 사냥 성능은 찔끔 좋아 진다 이후 패치에 흡혈 저거라도 잘되면 그나마 좀 살만하다 원거리 공격 추가하는건 스킬북 만들겠다는건가? 영웅 기술서로 나오면 핵망~
근접이 사냥이 힘든거지 피빕은 좋은데 거기에 피빕을 좋게 만들면 우야노 와 사냥 개선점을 찾아줘야지 피빕상향을 시켜버리노
댓딜 쟤는 지금까지 활로 재미봐놓고 양심은있냐?근딜지금까지 존버탄사람들 얼마나고생햇는데ㅋㅋ지금도 골드캐는거 토나온다
법사는 너무마나조루인데 활력사용량조절좀해주세요
야 활 너프 안해?
활 빼고 다 상향 먹으면 그게 너프나 마찬가지 아니냐 ㅂㅏㅂㅓ냐
게임사가 지들이 만든 스킬옵션 지들이 모르네
단검 급속기동 이미 이속 25퍼 증가야
뭔 개소리를 하고 있냐
급속기동 쿨타임을 줄여주든지 지속시간을 늘려주든지해라
공지사항 쟤도 활쟁인데 근접은 코빼기도안보이노
근접보다 더 더 암울했던게 마법사인데 이름만 마법사고 마법하나두 안쓰고 평타로만 사냥 ㅋㅋ 힐은 쥐꼬리만큼차고 댐쥐도 최고약했었음
신축도 엠소모 줄여줘~~~~
법사는 광역인데 ㅡㅡ;헬파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