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Design Trends eBook :
Z 세대와 밀레니엄 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무엇일까?
2022년 창의적이고 시각적인 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일까?
올해 전 세계 Z 세대와 밀레니엄 세대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디자인 트랜드를 최신 eBook에서 예측 했습니다.
2022년 최고의 디자인 트렌드 6가지.
모던 디자인에 대한 향수, 뉴트로 디자인.
과거에 트렌디했던 80년대 또는 90년대 그래픽 디자인 스타일을 끌어들여 최근의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다. 빈티지 디자인이라 하기도하고 리트로 디자인이라 하기도 한다.
뉴 디자인과 리트로 디자인을 합쳐 뉴트로 디자인 ( Newtro Design ) 이라하는데 2022년에는 뉴트로 디자인이 Z세대, 밀레니얼, 젊은세대 층에 더욱 친숙한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뉴트로 디자인은 이미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에서 여러분야에 적용 하여 젊은층의 호감은 물론 성인층의 소비자로 하여금 어린시절 향수를 느끼게 하여 성공적 마케팅을 한 바 있다.
2022년에는 이 80년대, 90년대 모던 디자인의 향수가 음악과 비쥬얼 세계에서도 각광을 받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미 두아 리파의 앨범 "미래의 향수 - 달빛 에디션"과 위켄드의 싱글 "내 숨을 내쉬게"와 같은 앨범 커버 디자인을 통해 그것을 보기 시작했다.
메타버스 ( Meta + Universe )
메타버스는 아바타로 가득 찬 3D 가상 세계입니다. 이 용어는 1992년 소설 '스노우 크래시'에서 만들어졌지만, 최근 NFT, 스마트 안경, 심지어 3D 모델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진화는 메타버스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촉발시켰습니다. 그리고 가상 세계 게임, 토카 월드가 1614%, 소셜 아바타 앱 'imvu'가 641%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2022년에는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메타 버스를 활용함에 따라 이것이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색깔 트렌드 – 청록색.
최근 몇 달 동안 청록색과 파란색 증가가 101% 였으며 둔화될 조짐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 색상은 매트릭스나 시스템 오류 인터페이스와 같은 디지털 세계와 연관성이 있어보입니다.
청록색은 눈을 편하게 하지만 여전히 2021의 인기있는 밝고 재미있는 음영의 특징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따라서 2022년 색상 트렌드를 살펴보면 더 많은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청록색과 청록색 인접 색상에 몰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별 포용성
Z 세대와 밀레니엄 세대는 언론의 표현과 포용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있습니다. 이 수요는 어디로도 가지 않습니다. 실제로 성별 포용성 증가율이 237% 증가하는 것을 보았으며, '트랜스 플래그'와 '성별 유체'와 같은 용어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에는 광고나 시각디자인에서 성에 대한 표현이 크리에이티브 작업에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유기농 디지털
인쇄 물자, 오래된 종이 또는 빈티지 필름의 느낌, 등 아나로그로 표현하던 질감 효과를 디지털 도구로 모방하는 개념을 유기농 디지털이라 합니다.
우리는 구겨진 종이, 은박필름, 보케, 붓 자국, 그리고 뭔가 거품, 랩, 플라스틱, 또는 적층에 싸여있는 것처럼 보이는 '플라스틱 랩 효과'와 같은 디자인 효과를 디지털 편집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Torn Paper"는 검색이 909% 증가했으며, 많은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창의적인 방식으로 이 찢어진 종이 미학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필기 서체"의 사용도 270% 증가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크리에이티브가 실제적이고 실질적인 느낌을 원하고 디지털 매체를 통해 모방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022년에는 이런 디지털 효과 방식이 확대될것으로 예측됩니다.
서체 트렌드 – 세리프 볼드 명조체.
서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는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2022년에는 세리프 글꼴이 인기가 있을것으로 예측합니다. 이 장식 글꼴은 중세 시대의 오래된 독일 원고에서 유래하지만, 다시 한 번 인기가 상승하고있습니다.
현재 고대 양식의 글꼴 사용은 270 %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최고의 서체 트렌드 중 하나가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양식 글꼴에 대하여 설명이 부족한 관계로 이해가 어려울수있으나 시각 디자이너라면 영문 캘리그라피 서체이면서 세로획이 굵게 써진 장식체 글씨를 알 수 있습니다. 야구선수 모자와 의상에 세겨진 전통적 장식체 스타일입니다.
이 내용은 Picsart Blogr가 eBook에 수록된 2002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한 내용이며
소개자가 디자인용어나 개념을 잘 이해 못하고 수록한 느낌이들어 필자가 알기쉽게
풀어 쓴 내용이므로 본문과는 용어상 조금 다르다는 것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