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메인 퀘스트의 보스전은 단순히 1:1로만 맞붙는 게 아니다. 지난주 공략한 페네트라처럼 대형 보스는 재도전 시 맞승부를 펼치는데, 오늘 공략할 ‘킬러봄바드’는 재도전을 해도 일반 몬스터 구간을 반복 진행해야 한다. 번거로운 구성으로 여길 수도 있으나 이를 공략 요소로 이용할 수도 있다. 메인 퀘스트 3막 1장 6의 보스 ‘개조 에모시온 킬러봄바드’를 국민트리가 공략했다.
킬러봄바드의 약점 ‘사이오닉’ 슈트
메인 퀘스트 3막 1장 6의 보스전은 필드 네임드로 익숙한 ‘썬더봄바드’와 동일한 패턴을 지닌 킬러봄바드다. 구사 능력과 속성은 같지만, 일반적인 1:1 상황을 생각하면 안 된다. 일반 몬스터 한 무리와 함께 등장해 초반 운영을 풀어나가기가 까다롭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유저가 여기에서 이른바 ‘주차’를 하고 전투력 상승에 집중하는 구간으로 여기는데, 오늘의 공략을 통해 주차를 풀어보도록 하자.
먼저 본 공략에서 추천하는 슈트는 보스전에서 유용한 막기를 지닌 워로드와 광역 공격으로 일반 몬스터를 함께 잡아내기 좋은 워락이다. 가능하다면 메카닉에게 유리한 사이오닉 슈트를 권하며, 워로드는 속성이 달라도 괜찮다. 기본적인 피해 감소가 뛰어나고 막기를 사용하는 것에도 지장이 없기 때문이다.
레가투스 병사를 이용해 버스트 충전
이번 보스전은 오퍼레이터가 함정임을 의심하며 레가투스 병사를 토벌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보스전에서 실패한 뒤 재도전을 하더라도 이 구간을 반복해야 하기에 계속 상대하기가 버거울 수 있지만, 이를 역이용할 수도 있다. 몬스터를 모두 제압하면 착륙장에서 보스와 조우하는데, 사전에 버스트 게이지를 모으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다만, 전투력이 낮다면 병사 제압조차도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이어질 보스전을 감당할 수 없기에 전투력을 조금 더 올린 후 도전하는 것을 권한다.
병사들을 모두 제압하면 레가투스 강습병의 지시와 함께 아래층에서 일반 몬스터와 보스 킬러봄바드가 출현한다. 더불어 보스전 공략의 제한 시간인 3분 30초 타이머가 작동한다. 조급하게 내려가지 말고 15초가량 실드를 채우거나 스킬 쿨타임을 기다린 뒤 차분히 진입하자. 앞서 버스트 게이지를 채웠기에 3분이면 충분하다. 또한, 보스의 정면이 아니라 돌아가면 원거리 몬스터를 떼어내 잡을 수 있다. 단, 이 방법은 전투력이 낮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일반 몬스터에게 스킬을 소모하면 킬러봄바드 제압에 시간이 모자랄 가능성이 높아진다.
일반 몬스터와 보스를 함께 공격
보스전을 시작하면 총을 들고 있는 ‘하칸 헤비거너’를 먼저 공격하자. 지속적인 원거리 공격이 꽤 까다롭다. 해당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 더불어 보스까지 함께 공격하는 것이 최선이며 광역 공격 위주로 빠르게 제압하는 것이 좋다. 앞서 충전한 최고의 광역기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타이밍이다.
최적 타이밍은 킬러봄바드의 주력 공격인 8방향 광역기를 펼치는 시기다. 이때마다 보스가 추가 패턴을 겹쳐 사용하기 때문에 두 가지 패턴을 한 번에 피해야 한다. 일반 몬스터의 공격도 쏟아지므로, 버스트와 회피, 슈트 체인지 등을 여기에 써 회피와 동시에 대미지를 주는 게 좋다.
킬러봄바드의 8방향 광역기와 겹치는 패턴을 조심
앞서 언급한 구간을 넘긴 후에는 킬러봄바드와의 1:1 대치 상황이 펼쳐진다. 대형 보스가 아니므로 패턴의 전조를 알아채기가 살짝 어려울 수 있는데, 지난 페네트라 공략처럼 행동을 시작하는 그 순간이 바로 패턴이다. 원거리 공격을 기반에 두고 있어 따라오는 움직임 없이 바로 공격을 시작하니 긴장을 놓치지 말자.
가장 조심할 패턴은 앞서 일반 몬스터를 잡을 때 소개한 8방향 광역기다. 특별한 전조 없이 킬러봄바드의 공격과 함께 범위가 펼쳐지며, 곧바로 보라색 가시가 솓구친다. 대미지가 강력하고 넉백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그런데 킬러봄바드의 다른 공격이 동시에 펼쳐져 모두 피하는 건 상당히 어렵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보스의 후방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보스에게 파고들듯 대각으로 회피한 후 후방 포지션을 취하면 훨씬 안전하다. 전방으로 쏘는 공격이 대부분이라 이어지는 패턴에서 뒤로 도는 동작이 추가된다. 때문에 패턴 전조를 파악하기 편해져 대응이 훨씬 수월해진다.
회전 레이저는 부딪히는 느낌으로 회피
회전 레이저 역시 패턴이 겹치면 까다로운 공격 중 하나다. 전조는 킬러봄바드가 들고 있는 총을 견착한 뒤 앉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이후 레이저를 쏘면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 회전 방향과 동일하게 움직이거나 회피하면 치명상을 입을 확률이 높다. 레이저 공격과 부딪힌다는 생각으로 방향을 잡고 회피하는 게 가장 좋다. 마치 레이저를 뚫고 지나는 느낌으로 과감히 뛰어들자. 여기에 8방향 광역기가 겹쳐지면 레이저는 회피해도 광역기에 피해를 입을 위험이 크다. 가능하다면 회피보다 슈트 체인지나 버스트 스킬을 이용하자.
킬러봄바드의 체력 4~5줄 도달 시가 BREAK로 인한 그로기 타이밍이다. 여기서 공격 욕심을 내 슈트 체인지를 남발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후 상황을 생각해 차분히 대미지를 누적시켜서 공략을 마무리하자. 이후 일반 몬스터가 나오는 구간이 한 번 더 등장하지만, 프라임 가디언 에스페라, 듀크와 함께 전투를 진행하고 시간제한도 없으니 마음 놓고 퀘스트 스토리를 즐겨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