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원에서 주요분법인 in case와 관계대명사 be동사 생략과 수업시간에 배운 문법들을 활용하여 매일 3문장씩 써가가며 문장구조를 익혀 부족한 영어영역을 보안함. 또한 이 문장들을 활용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이를 토대로 수능유형의 문제를 만들어 발표하고 설명함으로써 급우들에게 문제분석실력을 도모함. 서로의 문제들을 공유함으로써 유대관계를 맺음. 모의고사를 풀어보면서 지문에 활용되는 문법과 단어들 중 모르고 있던 부분을 따로 메모해가며 공부하고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에 적용함. 또한 모의고사 문제를 스스로 변형해 가며 풀어봄으로써 부족한 어휘들을 익히고 미숙한 모의고사에 대해 적응하려고 노력함.
3단원에서 주요분법인 to one's 감정명사와 동격의 of와 관계부사 등 여러 문법등을 활용하여 대본을 창작하고 팀원들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우리고등학교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함. 이로써 고등학교가 미숙한 급우들에게 도움을 줌. 그리고 고등학교라는 키워드로 '고등학교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라는 논문을 찾아 둘의 관계와 해결방안 등을 새롭게 알게되어 실생활에 적용함으로써 예방함. 또한 급우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sns에 공지해 알림. 흉악법 신상공개 찬반토론에 자신의 입장을 that생략을 활용하여 영문장함. 이로써 신상공개에 대해 깊이있게 고민하고 흉악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 등을 찾아보며 범죄예방지식을 키워나아갔고 급우들에게도 알려 더나은 학급으로 만들려고 기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