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이수근 김씨 천년학 오정해 조정현이 다녀간 장흥맛집 장흥삼합 명희네 신메뉴 한우된장물회
오일장으로 열리던 장흥 전통시장의 장마당을 현대생활의 리듬에 맞추어 주말마다 여리는 칠일장으로 바꾸어 매주 토요일마다 장이 서는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에 가면 장흥의 특산물인 장흥한우와 키조개 표고버섯을 이용해 차려내는 장흥삼합을 만날 수 있다.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입구에 자리잡은 명희네는 여행을 주제로 한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 1부에서 이수근, 김씨, 엠씨몽이 감탄하고 영화 천년학의 주인공인 오정해와 조재현도 다녀갈정도로 장흥삼합으로 알려진 장흥맛집이다.
명희네에서는 키조개와 표고버섯이 나오는 가을에서 봄 시즌외에 사계절 장흥한우와 맛을 즐길수 있는 신메뉴를 개발하여 특허출원까지 했는데 그메뉴가 바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는 된장한우물회 라는 독특한 음식이다.
바닷가에 가면 초고추장을 말아내는 물회 과일소스를 응용한 물회등 다양한 생선물회가 있지만 원래 바다로 고기를 잡으로 나간 어부들이 된장과 김치를 넣고 광어나 도다리 우럭 돔 등 그때 그때 잡힌 생선을 시원하게 말아먹던 것이 물회의 시원으로 명희네에서는 장흥의 명물인 한우 육회를 이용하여 물회를 개발하였다.
명희네에서 개발한 한우된장물회에는 장흥한우 육회를 주메뉴로 살균과 건강에 좋은 된장과 매실을 메인소스로 얼음이 둥둥 띄워준 물회에 열무김치, 파프리카, 양배추, 배, 오이, 양파, 고추가 어울어져 꽃처럼 아름답게 나온다.
추운 겨울을 이기고 꽃을 피워내는 매화나무에서 열리는 매실이 들어서 새콤한 맛이 일품인 한우물회는 장흥축협에서 소고기의 꽃인 육회를 넣어서 쫄깃하면서도 입안에 살살 녹는 물회가 자꾸 입맛을 다시게 한다
매살과 열무김치가 어울어져 새콤하면서도 시원한 한우육회물회와 함께 국수사리가 나오는데 앞접시에 물회를 담아서 마른메밀(소바)를 먹듯이 물회에 적셔서 먹으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한우육회물회를 새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즐길수 있다.
전라남도 장흥맛집
명희네
- 한우된장물회, 장흥삼합
전남 장흥군 장흥읍 예양리 158-1번지 / 061-862-3369
첫댓글 보고 있으니 먹고싶어지네요. 배고프당.. 곧 점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