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빠님.
2020년 3월 코로나에 작은 돈으로 주식에 입문해서 작은 수익을 봤습니다. (상승장에 1000% 이상 올라갈 종목을 겁나서 수익 100% 내고 중간에 팔았습니다.)
공부가 제대로 안 된 상태에서 약간의 수익을 맛 본 후에 욕심과 탐욕에 2021년 고점에 본격적으로 투자금 늘렸고 고점에서 많은 종목들이 물려서 아직까지 마이너스입니다.
작년부터는 부자아빠님 특강 및 VIP 강의를 들으면서 항상 감사하고 배우는 마음으로 주식 시세의 비밀을 공부해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팜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선배님들의 계좌와 제 계좌를 보며 팜시스템의 비밀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얼마전 팜시스템을 모르고 유튜브 댓글 단 분을 보며 계좌 하나 올려봅니다.
아래 계좌는 아이의 2천만원짜리 계좌입니다.
2022년 4월에 개설한 아이계좌로 현금비중 10% (200만원)는 CMA계좌에 넣어놨고
투자금은 1800만원이고 총평가는 1858만원가량됩니다.
전체 계좌가 마이너스임에도 불구하고 배당금까지 같이 투자하여 현재 투자금은 1800만원이 넘습니다.
한 종목당 0.3%~1% 원칙에 따라서 투자원금은 5~20만원씩 담았고
현재 종목은 109개입니다.
(POSCO 홀딩스는 20만원이 넘지만, 계속 강조하신 종목이기에 23만원가량에서 1주 담았습니다.)
아래 계좌를 보면 최고 수익률 100%가 넘는 종목들과 최고 마이너스 수익률을 낸 종목들입니다.
팜시스템의 비밀은
적은 금액이기에 상승하는 종목들은 혹시나 떨어질까하는 두려움에 매도하는 실수를 줄이고
적은 금액이기에 하락하는 종목들도 '모든 주식은 다 상승하러 주식시장에 들어왔다'라는 아빠님의 말씀을 믿고 그냥 들고 가는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팜시스템이라는 말 그대로
저는 주식농장에 100여개의 씨앗(종목)을 심어놓았습니다.
부자아빠님의 종목들중에는 상승하는 종목도 있고 매수 이후에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마이너스 종목도 있지만,
벼락맞고 웃자라나는 종목들이 1000%, 10000% 상승하기를 기대하며 들고 가고
혹시라고 씨앗이 섞어서 자라지 못하고 상장폐지되는 회사가 있더라고 그 종목은 - 100% 이므로
결국에는 전체계좌는 플러스가 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하루하루 등락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상승장에서는 지금 마이너스인 종목들도 다 빨갛게 물들기를 기다리며
팜시스템을 알게 해주신 부자아빠님께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88tv.co.kr 회원참여 - 회원 경험담
(고수들의 성공계좌보기)
첫댓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추솨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