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기의 가공절차 : 옥기 가공 프로세스 분류:옥기 주얼리 玉器的加工程序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옥석 하나를 다듬어 기물을 만드려면 일련의 가공 절차를 거쳐야 한다.중국 고대에는 이미 하나의 절차가 있었다.청대의 치옥 절차는 모래를 다듬는 것으로, 연무·개옥·가니·가니·가니·마모가 있었다.가니투화, 목가니, 피가니 등의 공정이 중국의 치옥공예의 성숙을 보여준다.
현대 옥기의 가공 절차는, 일반적으로 재료 선택·설계·탁마·광택의 네 단계로 나뉘는데, 각 계단으로 나뉜다.단락은 모두 일정한 내용이 있다.
1. 재료 선택
이것은 첫 번째 공정으로, 목적은 옥석 원료를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아름다움을 달성하는 것이다.옥의 품종이 많고 변화가 크므로, 우선 옥의 종류와 그 품질을 판단해야 한다.주로 텍스처, 컬러, 빛에 따라택, 투명도, 경도, 덩어리, 모양 등의 지표로 판단하여 어떤 제품인지 결정합니다. 우수한 재질을 사용하며, 합리적인 사용을 추구합니다. 필요한 경우 껍질 벗기기, 더러움 제거, 절개 등의 심사 공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더럼을 파서 소매치기", "양자 시공"으로 옥을 완전히 먹어 옥의 결점을 피하거나 감소시킵니다.재료 선택은 매우 중요한 절차로, 경험이 풍부한 연예인은, 혜안을 가지고, 옥석의 본질을 분명히 인식하고, 정확하고 교묘하게 재료를 사용하여, 재료를 사용하게 한다.제품의 효과가 뛰어나 사람을 사로잡습니다.
화전옥에 대한 재료 선택은 옥 표면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적음, 색상과 블록 크기 및 모양에 따라 선택 가능, 사각 소재 적합그릇 조형물, 삼각형 재료로 사용하다.새 모양, 긴 줄무늬 소재는 인물 모양에 쓰인다.옥유성(玉有性)·하자(하자)·타열(裂裂)의 경우 음양면(陰陽面) 한쪽 끝의 표피(表皮)를 잘라내고 관찰하여 선용(選用)할 수 있다.약간의 결점이 있는 재료는 좋은 옥이 있는 한 모두 골라 쓴다.
둘. 디자인
옥기 제품은 정형 제품이 아니다. 모든 것이 변한다. 설계 작업은 옥기 제작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디자인은 먼저 조형 디자인인데, 옥의 특성에 맞게 조형물을 디자인하여 제작하였다.타입이 편안하고 매끄럽게 사랑받으며그러기 위해서는 재료의 특성과 조형미가 결합되어 텍스처, 광택, 색상, 투명도 등 재료의 다른 특성을 살려야 한다.재질이 아름다워 옥의 온유한 특성을 살리고, 색상이 아름다워 아름다운 소재를 표현하는 데 주의한다.조형 설계는 또한 취성이 큰 등, 옥재의 특성에서 출발하여, 공정 기술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너무 영롱해서는 안 되며 끈기가 큰 소재는 세공 공법을 할 수 있습니다.조형 설계의 표준은 첫째, 재료가 깨끗하고, 더러운 것을 파기도 한다.소매, 제품에 심각한 더러움과 소매가 없도록 한다. 둘째, 재료의 사용이 합리적이고, 옥 재료의 질이 가장 아름다운 부분을 가장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놓으며, 최대의 부피를 차지한다. 셋째, 재료 시공은 옥 재료의 질색에 따라 가장 적절한 공정을 가한다. 넷째, 조형미, 형상, 아름다움, 생동감, 정취, 주제가 뛰어나며, 안정적이다.
설계를 주도면밀하게 고려한 후, 옥재 위에 도형을 그려야 하는데, 굵은 그림과 세밀한 그림의 두 가지 공정이 있는데, 굵은 그림은 제법이다.작전에, 조형과 문양을 옥돌에 그렸다.부분적이고 세밀한 요구를 그려 넣는다.흙벽돌 위. 제작 과정에서 변화가 생기면 수시로 디자인을 수정하고 설계자와 제작자가 서로 협력하여 옥기를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야 한다.
화전옥의 조형 설계는, 옥질과 옥색 등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해야 하며, 어떤 옥재는 설계할 수 있다.몇 가지 제품. 잔주리와 돌멩이가 있는 옥재는 고옥기를 모방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다.시크한 색감의 옥소재가 스타일링에 있어서시크한 컬러로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습니다.백옥제품은 순백과 윤미를 중시하며, 조형면이 둥글고 그릇조형에 많이 사용되며, 인물조형에서 사녀, 불상을 제작하여 도덕정조미를 상징하며, 청옥색이 옅은 것은 박태조형을, 청옥색이 옅은 것은 박태조형을 사용하며, 색이 짙고, 제작이 가능하다.동태가 큰 짐승의 조형을 하다.묵옥은 전묵, 취묵, 점묵에 따라 형상을 달리하여, 전묵은 그릇에 많이 쓰이고, 취묵은 잘 보이게 쓴다.빛깔.
삼. 치옥
설계가 완료되면 제작자는 옥마신기와 공구, 파우더 등을 이용하여 설계의도에 따라 제품을 가공한다.기교는 변화무쌍한데, 결국 궁리하고 갈고 닦고, 궁리하는 것은 작두를 이용하는 것이다.탈륨 등을 조각하여, 조형물 중의 것을 칠하다.재료는 작두, 졸라매기, 후비기, 긁기 등이 있다.맷돌은 탈륨과 탈륨 등을 이용해 조형물의 여유를 갈아내는 것으로, 맷돌과 압연의 다른 방법이 있다.기본 조형물이 완성되면 또렷한 서부를 위해 꼬부라지고, 빠지고, 쉬고, 대들어야 한다.선을 긋고, 치우는 것은 균일한 선을 따라 잔재를 제거하며, 쉬는 것은 선을 긋는 것이다.뒷부분은 잘 치우고 대드는 지문을 평평하게 다듬었다.또 꽃잎, 옷자락을 둥글게 파거나 뒤집거나 하는 공법도 있습니다.펀칭, 펀칭, 피스톤연 등의 공예는 일반적으로 궁리할 때 함께 진행된다.치옥은 예술의 범주에 속하는 창조적 노동으로 치옥인력의 수준이 관건이다.중국의 치옥(超玉)은 세계 여러 학자·예술가들이 말하는 것처럼 중국인의 천재적인 창조와 뛰어난 공헌이다.현재 중국의 옥조각공장에는 현대의 첨단 설비와 기술이 뛰어난 치옥예인들이 생산현장에서 창조적인 노동을 하고 있으며, 연예인들은 날렵한 두 손으로 옥기를 다듬어 내고 있다.
화전옥은 근성이 커서 제작 제품 중 세공 공법을 써서 형준과 규범만을 부여할 수 있다.깔끔하고 매끄럽다. 세공은 세부의 정교한 가공기술로 난이도가 비교적 높다.아름다운 옥기의 중요한 상징.화전옥기는 중국 정미옥기의 중요한 품종이다.제작기술은 주로 꿰미와 꽃 만들기로 얇고 두껍고 균일한 조형과 빛깔이 일치하며 그릇류가 주종을 이룬다.일부 옥기에서는 금은사와 보석을 박아 넣기도 하는데, 박아 넣는 기술은 매우 뛰어나다.특색 있는 기술의 하나.또한 옥성 처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며, 옥성 때문에 귀중한 옥을 폐기해서는 안됩니다.
사. 광택
광택은 옥기 표면을 곱게 갈아 매끈하고 밝게 하는 것으로 미적 감각이 있다.광택은 우선 거칠게 다듬고즉, 광택 공구로 표면의 거친 면을 제거하고 표면을 매우 가늘게 갈았다.커버 라이트이며 광택 파우더로 광택을 내서다시 한번 세척, 즉 용액으로 제품의 노폐물을 씻어내고, 마지막은 기름에 기름을 붓고 왁스를 입혀 밝기와 광결도를 높이는 것이다.
화전옥옥기의 광택은 옥면을 평평하게 하여, 옥의 윤기를 반영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는 옥성을 눌러야 한다.가라. 만약 고옥기를 만들 때, 교교로 가는 검고 윤기나는 것을 요구한다면, 조명을 받지 않는다.기름에 왁스를 발라 옛것을 반영하다.옥의 특징인 밝기.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옥기를 만든 뒤 화려한 장식을 곁들여 옥기를 미화하고 보호하며 몸값을 높이도록 했다.좌(座)는 옥기(玉器)의 주요 장식으로 목(木)·석(石)·금속(金屬) 등으로 제작되었는데, 그 모양과 키·두껍고 조형조각은 모두 옥기(玉器)의 조형을 근거로 혼연일체(混然體)시켜야 한다.옥기를 두는 것으로 옥기의 고급스러움을 크게 반영하고, 중국 갑의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한 기술적인 요건이 있다.
요컨대, 옥기로 만든 것은, 재료를 고르는 것부터 시작해, 상자에 담는 것까지가 전부 완성되어, 옥술을 다듬는 것이다.사람의 심혈. 제품 하나, 적게는 1월에서 많게는 수 년까지, 조금의 부주의.바로 손상의 위험, 옥예를 궁리한다.사람은 위험을 겪으면서 기력을 소모한다.그래서 옥기 한 점이 옥재도 귀할 뿐 아니라 궁리해 본 공도 귀중하기 그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