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큰맘입니다.
2011년 11월 현재 저는 중국 산동성 청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난닝시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위의 지도처럼 난닝역을 정면으로 봤을 때 우측 300미터 즘 국제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난닝 국제 관광여객 터미널입니다.
입구로 들어가시면 7시 30분, 8시. 2회 하노이나 하롱베이 행 국제버스를 탑승 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부스는 입구 들어가셔서 우측에 보시면 있습니다. 6시 30분 부터 발권 시작합니다.
티켓 부스입니다.
하노이까지 148원(점심식사, 지역내 셔틀버스비 포함)
관광터미널이라 타지역 투어패키지나 버스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노이 또는 하롱베이 행 국제버스입니다. '동선'이라는 베트남 국경까지는 같은 버스로 이동을 하고 동선에서 하노이, 하롱베이로 나뉩니다.
중국 국경도시 '핑샹'까지 보이는 풍경입니다. 계림과 같은 카르스트 지형이라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핑샹에서 잠시 점심을 먹고, 환전이나 베트남 SIM카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비추)
식사를 마치고 다시 버스를 타서 국경인 '우의관'까지 이동합니다. 우의관 도착시간 한국시간 12시. 약 3시간 30분 소요되었습니다.
중국 국경내에서 이동하는 노란색 셔틀버스입니다. 모든 짐을 옮겨 실으시고
차표 확인 후 위의 통행증을 받아서 패용하셔야 합니다.
우의관입니다.
출입국 사무소에서 출국카드를 작성합니다.
심사받으시고
틈틈히 여권 확인합니다.
베트남 출입국 사무소입니다. 여기서 한국인은 무비자 15일 입국 허용을 받습니다.
나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초록색 셔틀버스가 대기 중입니다.
베트남 국경도시 '랑선'으로 이동하는 중의 주변 풍경입니다.
랑선에 대기중인 같은 회사 베트남 측 버스입니다.
하노이로 가능 중 휴게소에도 들립니다. 하노이까지는 약 4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하노이 국제공항인 노이바이 공항에 들려서 시내로 들어가더군요..
베트남 시내입니다.
약 8시간에 걸친 육로 이동이라 다소 피곤함은 있지만 나름 색다른 경험이였습니다. 육로를 통해 엄청난 물량의 이동을 보면서 세삼 느끼는 점도 많았습니다. 여행보다는 비지니스 마인드로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음 회는 베트남 '라오까이'에서 중국 '허커우'로 이동하는 과정을 소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8시간 장시간 로드비행을 하신 것 같네요.. 왠지 여행보다는 비즈니스로 활용을 해야 할 것 같네요.. ^^
유익한 내용의 글이네요.
많은도움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중국 가보고 싶지만 중국어를 한마디도 못하네요 ㅠㅠ
잘 읽었읍니다 저도 베트남은 91년부터 왕래 했는데 사업은 힘드시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