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기6ㅏ우승
콧멍에 얼리버드도 많이 올라오고
저가항공 중에서도 더 저렴한 편이라
제*항공 이용하는 여시들이 많은걸로 알아
여시들은 나같은 상황이 안생겼음 하는 마음에서 콧멍으로 왔어
(대형게시판 무섭습니다...무섭고...)
와따시는 7월 9일부터 7월 14일까지 대만을 다녀왔어
제*항공 티켓을 *주항공 어플로 미리 구매해서(내 여행의 유일한 오점)
왕복 17만원대를 주고 사서 매우 기뻐했지
출국때도 아무런 안내방송없이 출국지연으로 조금 빡쳤지만
그래도 비행기 타고 여행가는 설렘때문에
별생각이 없었음....
문제는 귀국날임
타이페이->부산 비행기는 새벽 3시경 비행기였고
귀국전까지 맛난거먹고 실컷여행하고 짐을 찾으러 가려고했어
그런데 두둥 출국 6시전쯤 문자가 옵니다..
ㅎ....
결항을 처음겪어본 나와 친구는
혼돈에 빠지게 됩니다...
급하게 네이버 대만여행 카페에서
같은 비행기를 예약했던 사람들과 단카방을 만들었고
결항시 후속대처에 대해 얘기를 나눔
(제*항공은 결항을 알리는 문자만 남기고 아무런 말이 없었다....)
물론 나와 친구는 자동로밍이 되어있어서
문자를 받을 수 있었지만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매해 데이터를 쓰는 사람들은
결항 문자도 못받았을 거야...공항가서 알았겠지...ㅎ...
일단 공항을 가자는 걸로 단카방 얘기가 마무리 됩니다.
친구랑 나는 공항가도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우선 급한 마음에 공항가는 길에 제주항공 어플을 이용해
다음날 표를 예매해뒀어
혹시 몰라서 해외결제 가능한 체크카드를 가지고 나갔었거든
그래도 비행기표를 우선 구했다는 생각에 안심이 되더라고
그러고 제주항공 측의 대처를 알아보기 위해 공항으로 갔어
그때가 밤 12시가 넘은 시간.....
저가항공이라 추가 교통비나 숙박비, 식비를 받긴 첨부터 어려울거라 생각했지만
새로 결제한 항공권의 금액이라도 환불받을 생각으로 공항을 감
단카 사람중에 공항에 빨리 도착했더니 대체 항공권을 라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거든
공항에 도착하니 현지 직원이 대체항공편을 알려줌
나와 친구는 불안해서 다음날 제*항공 티켓을 구매했다고 하니
그럼 당연히 전액환불해준다고함
예약변경이나 단순변심이 아닌 기상악화로 아예 비행기가 못떠서 결항이 된거기때문에!
오케이하고 그냥 담날까지 여행하고 귀국했어
그리고 고구마같은 대처가 시작됩니다.
나는 지금 두달 간 제*항공과 긴싸움중이야.........
여시에서 환불방법 검색해서 찾은 서울전자상거래센터에 상담글을 남기게 됩니다.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에 올린 상담글로 내 상황을 설명할게..
그리고 아무 연락이 없어 나는 재상담글을 올립니다.
모바일 배려
7월 13일 제*항공 어플로 대만 타이페이 현지에서 타이페이-_부산행 항공권을 결제하였습니다.
7월 1일 미리 부산 타이페이 왕복 항공권을 결제해 대만으로 출국했으나 돌아오는 ( 타이페이-_부산 ) 항공편의 결항으로 인해 급하게 대만 현지에서 어플을 이용해 돌아오는 항공권을 결제했습니다.
현지 항공사 라운지에서는 새로 결제한 항공권 금액 전액을 환불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귀국 후, 제*항공 고객센터 연결해 재문의한 결과 전액 환불을 다시 한번 확인받았고, 환불하는데에는 해외현지결제이기 때문에 환불기간은 1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습니다.
2주 후, 경과를 듣기위해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다시 한 번 전화로 문의하였고 카드결제 취소 신청이 완료되었고 예정대로 더 기다려준다면 환불받을 수 있을거라고 했습니다.
8월 18일 환불 신청 후, 한달이 지나고도 환불받을 금액을 받지 못한 것은 물론, 항공사 측에서 그 어떤 연락도 주지않아 다시 한 번 고객센터에 전화연결을 했습니다.
결제 취소 요청 데이터를 넘기는 중 오류가 발생하였고, 환불을 받기 위해선 항공사 측에서 다시 한 번 결제취소 요청을 넣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인 저는 한달을 더기다려야 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전까지 제*항공 측에서는 오류가 났다는 사실을 저한테 통지한 바가 없으며, 제가 직접 전화를 걸어 상황을 확인받지 않았으면 저는 아직까지도 오류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모른채 환불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해외카드결제취소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다시 한 번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9월 1일 동행했던 일행은 카드사측에서 카드결제취소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으나 저에게는 아무런 연락이 오지않았습니다. 9월 2일 다시 제*항공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제주항공 고객센터 전화시 상담원 연결까지는 10분 이상의 대기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는 매번 그 시간을 기다려 상담원과 전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항공사 측에서 돌아오는 대답은 카드결제 취소 요청 중 또 다시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요청을 넣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항공사 말만 믿고 두달 가까운 시간을 기다려왔습니다. 단순 변심 및 예약 변경으로 인한 환불 요청도 아니고 태풍으로 인한 결항으로 항공사 측에서 당연히 전액 환불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가 나서서 고객센터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저는 아무런 안내없이 계속 환불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동안 고객센터 연결하기까지의 시간, 전화요금,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제가 받은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매번 전화연결 때마다 같은 답변을 하는 항공사 측에 이미 많은 실망을 하였고, 더이상 항공사 측에서 하는 말만 믿고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9월 2일 통화시 항공사측 상담원은 저에게 주기적으로 결제취소요청 상황을 안내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꼭 결제취소가 아니라도 다른 항공권 구매로 대체하거나, 계좌이체 현금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 측에서는 규정에 없는 내용이라며 카드결제취소요청을 넣어주겠다는 대답뿐이었습니다.
저는 기다릴만큼 기다렸고, 다른 방법도 제시해보았습니다. 피해를 본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나서 대책을 요구하는데 항공사측에서는 결제취소요청을 넣겠다는 말만 되풀이합니다.
저는 하루빨리 지금이라도 당장 환불을 받고싶고, 이 사건에 대한 제*항공의 적극적인 대처를 요구하는 바입니다. 사업자 전화번호는 제*항공 고객센터입니다. 본사 및 회사 직통 번호는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 결과 직통 번호를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에서 저의 사례를 적극적으로 검토하시고 제*항공측에 빠른 대처를 요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답변 및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
그러고 답변이 옴
| |
---|
- 서울특별시전자상거래센터입니다.
000님, 인터넷사이트 *주항공에서 예약하신 항공권의 환불처리가 원활하지 않아 불편을 겪으셨다는 상담 주셨습니다.
09/04 사이트에 공개된 연락처로 여러차례 연락했지만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업체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통신판매신고한 업체로 센터에서 확보한 연락처로 연락하여 상담내용을 알리고 처리를 요청하니 담당자 휴무로 인해 정확한 확인은 다음주에나 가능하다고 하여 안내받은 이메일로 상담 내용을 알리고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확인 후 센터로 연락을 거듭 요청하였습니다.
담당자로부터 연락을 받게되면 추가답변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항공 담당자 부재로 재문의했더니 답변이 옴
- 이전 상담에 답변드린바와 같이
09/04 센터에서 보낸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09/08 재연락하여 처리 진행 여부에 대해 문의하니 금일중으로 확인 후 센터로 회신주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제*항공 담당자로부터 이메일을 통해 추가 결제분에 대해 전액 환불을 약속드렸고 07/14일자로 진행되었으며 항공권이 환불되면 자동으로 승인받았던 승인번호로 취소청구가 나갔으나 이 부분에서 카드사 반송됨이 확인되었고,
다시 취소반송이 발생되어 카드사에 취소접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09/02 취소청구를 제*항공 재무팀에서 직접 접수하여 현재 청구 대기중으로 담당부서에서 09/09일자로 일괄 청구 예정임을 확인되었고 현지발 결제건으로 대만 TWD로 결제되어 최종 환불 받으실 기간은 대략 15일 정도 소요된다는 답변을 받아 다시 한번 제*항공 담당자와 통화하여 소비자께 이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였습니다. 담당자가 연락드린다고 하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환불처리가 지연되어 불편을 겪으신 부분은 이해가 되나 결제수단대로 환불처리가 진행되야 하는 것이 사실이기에 업체에 현금으로 환불처리를 강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이렇게 잘 처리가 되나 싶었으나...
오늘 또 전화가 왔습니다.
또다시 오류라고^^....또 기다리랍니다...
난이제 진짜 내돈못받을까봐 걱정돼...
3번째 오류고 4번째 취소신청이야...
아니 이정도로 오류가 흔하고 소비자가 이만큼 기다렸으면
진짜 다른 대책이라도 내줘야 하는거 아냐?
진짜 내가 호구라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나는 그냥 결제취소 안하고
다른항공권으로 변경해주면
제*항공으로 또 여행가려고 했다??????????
근데 그것도 안된대...
여시들 여기 대처못해...
일진짜못해...
내가 나서지 않았으면 어떻게 됐을까?...
나 지금 두달째야...후 너무 힘들다...
이거봐 전화만 수십통했어(내가 고객센터 걸면 발신자부담임...^^기본대기시간 10분...)
2222 마자.. 나 귀 터지는느낌이였어..처음이여ㄸㅏ..ㅠㅠㅎ
난 이제껏 제주항공 잘 썼는데 운이 좋았던거군나... 다음달에 일본가는건 이미 예매해놔서ㅜ 다음부터는 제주 안써야지ㅜ
음.... 제주항공 이제쓰지말아야겠네
헐 이번에 일본갈때 제주항공피해서해야겠다....
헐 대처가없는거야? 진짜별로다 난 티웨이쪽에 예전에 컴플까진아니고 이렇게 불편햇으니 개선해줫음좋겟다고 글썻더니ㅈ 그건 그때님이비행기탈때이야기햇어야지 이런식으로 답변와서 혼나는느낌나서 기분너무별로엿음 티웨이대처도 되게별로라생각햇는데 제주항공도 참.. 저가항공은진짜되게 그값어치륵하나봐..ㅋ...
그래서 저가항공은 진에어가 그나마 낫지않나하고생각함 땅콩이좀글킨해도 큰 회사아래에있느니까하는..?! 그리고 저가항공중에 기내식을 주는것도 진에어뿐이기에...ㅜㅜ 없으면섭해...ㅎ..
아ㅜㅜㅜ이번추석때 제주항공타고가는데 도착해서 바로 집가려고 기차예매해놧는데 걱정이다 연착될까봐
나도 최근에 대만 갔다왔는데 제주항공 별로 추천안해주고싶어 ...
제주항공 유명해..결항 및 스케줄 변경해서 허다하고!! 문자만 띡!!!!!!! 제주항공 절ㄷㅐ 안타 난..ㅠㅠ 여시 맘고생많았네
오 그러고 보니까 지난겨울휴가로 오키나와갔을때 이제 다시 귀국한다고 오키나와 공항 도착했는데 지연됐다고 문자받았었다... 공항에서 하릴없이 두시간은 기다린듯 ㅎ 이번에도 콘서트땜에 오사카 11월에 가는데 그때도 제주인뎅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시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난 그래도 전날가고 담날오는데 내친구 콘서트 당일 오전에 일본도착 스케쥴인데 연착되면 죽음뿐..시발...
오 제주항공이용앙할래
헐 이용안해야지 제주도갈때 한번 이용했는데 실망임
나도 이번에 홍콩에서 오는데 2시간연착이었어ㅋㅋㅋㅋㅋ덕분에 막차겨우타서 집에오니까 밤12시가넘음ㅡㅡ
읽으러올래..!!!!ㅜㅜㅜㅜ
여기 진짜 비추 난 안좋은 기억이 너무 강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항이면 라운지가봐 항공사측 문제면 대체항공편알려주거나 다음비행기타라하든가할거야 최대한빨리가봐!
@기6ㅏ우승 여시출국장이야?어케됐어? 직원들이얘기안해줘?
헐대체편띄우는것도아니고그냥계속지연이야???? 지금도공항이구???비행기뜨긴한데?
직원들은뭐래?대기하래?띄우긴한대?? 지연도보상해주나ㅜㅜ 지연은아마안해줄텐데 여행자보험에선해줘도 항공사에선일단태우면안해줄듯 저가항공이라ㅜㅜ
마자 제주항공 연착 ㅠㅠ.. 제주항공 첨타봤는데 비행기 몇분 연착한다 그런말도 잘안해주고 새벽비행기였는데 사람들 다 엄청 기다리다가 나중에 뱅기 들어가는데 기다리해서 미안하다는 말도 안해 어이없었음..
제주항공 진짜 최악 ㅋㅋ 나도 도쿄에서 서울 들어가는데 연착 1시간 해놓고 사과나 어떤 안내도 없이 ㅋㅋ 양해부탁드립니다 이게 끝이었어 ㅋㅋ 탑승객들 보는 앞에서 지들 바쁘고 짜증난다고 승무원들 서로 짜증내는거까지 보고 ㅋㅋㅋㅋㅋ
이번에7월에오사카다녀왔을때 다른건 다 결항되던데 제주항공은 결항도안되고 연착도 없길래 ㅜㅠ 엄청 좋다생각했었는데
이런일이 많구나..
아니 뭔 오류가 저렇게 나는데? 진짜 이상하다
겨울에갈꺼 어제 결제해부렷는데..오사카..
결연없었으면 좋겟다ㅠㅅㅠ
이 글을 이제야 보다닝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9.14 03:46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에어부산은평좋더라~나도에부탈걸그랬어ㅠㅠ
@하정우의 그녀 ㅈㄴㄱㄷ 에어부산은 아시아나 저가항공이구 진에어는 대한항공 저가항공이얌~
여시야 나 8월 15일날 제주도 여행가려고 타 여행사이트에서10일날 여기 항공에서 예약하던중에 제주항공 결제오류 났다고해서 3번 결제(30얼마) 됐는데 취소처리 됐다고 했는데 지금 카드명세서에 돈 나와서 지금 항공사여행사이트 저나하고 여기항공에 저나하고 난리났다 아 스트레사 받어
여기결제시스템 이상해진짜 제대로되는게더신기할정도
신라면 작은 그릇 5천원에 팔아 처먹고 담요팔아먹으려는데 에어컨 개 쎄게틀음.
헐 소름..나는 그날 7월12일 부산에서 타이페이행 결항됬었던 여시야ㅜㅠ 아 나도 저기분 알것같아..아 콜센터전화할때 핵짜증 김수현목소리만 얼마나 들었는지ㅋㅋㅋㅋㅋ"안녕하세요 김수현입니다 저와함께~@@♤#♡@☆~"
타이페이에서 부산올때도 제주항공이용했는데 완젼 쫍고 숨막혀죽는줄 허리완젼 구십도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