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지원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2세대 밑반찬 및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방역 마스크 지원
3월 29일 (화)~30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미사 2 봉사회(회장 조혜숙) 봉사원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이틀 동안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2세대 밑반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지원한 방역 마스크 결연 세대 96세대 추가 세대 20세대 한 세대 3박스 150개씩 분배하여 전달했다.
밑반찬으로 삼진 미트 정용성 대표가 지난 휴일에 바비큐 2마리 찹쌀떡 2말을 후원했다. 한 마리와 찹쌀떡은 신장 1 봉사회 결연 가족에게 전달했다. 한 마리는 저장해놓았다가 장조림용으로 꽈리고추와 매운 고추 통마늘을 넣고 만든 바비큐 장조림, 한 알 대표가 후원한 달걀 30판으로 만든 계란찜, 행복 반찬 나눔터 건물주 지인으로부터 후원받은 무와 북어채를 들기름에 볶아서 만든 북어채 뭇국, 하남 떡집에서 후원한 편 떡. 입맛 돋우는 배추 겉절이 김치 등이다.
(1 배추겉저리 김치, 2 계란 찜 3 황태채 뭇국, 3 바비큐 장조림 4 편 떡 )
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은 미사 2 봉사회 2022년 회장직은 맡은 조혜숙 회장에게 밑반찬 맛있게 쉽게 만드는 요리법을 자세히 알려주며 "처음에는 힘들지만 알고 나면 일하기가 편리해진다."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감북 봉사회 임순옥 회장은" 결연 가족이 방역 마스크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매번 했다. 구매해서 전달해드리려고 하던 중 경기도지사에서 마스크가 지원되어 다행이다. 어르신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 흐뭇했다."라는 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