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커피 자국, 쉽게 지지도 않을 뿐더러 급하게 지우려 하다가 자칫 옷을 얼룩덜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그렇다고 우울해하긴 일러요.
우리에겐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까요!
와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옷에 와인이 묻었을 때 얼룩 부분을 팽팽히 잡아당기고 베이킹소다 가루를 듬뿍 뿌린 뒤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으면 얼룩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파티장에서 와인을 드레스에 쏟았을 때, 집에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안심이겠죠!?
출처 : @stevepb ▶소금으로 없애주세요.소금도 얼룩을 지우는 역할에 한 몫 크게 한다고 하는데요, 스펀지 같은 곳에 소금을 그대로 묻혀서 자국이 있는 곳에 비비듯이 문질러주세요. 소금의 입자가 커피 얼룩 제거를 해준다고 합니다.
단, 의류에 손상이 가지 않을 정도로 살살~!
출처 : shutterstock ▶구연산에 이런 효능이?구연산. 다소 생소하게 느끼실 수도 있는 구연산은 유기산의 일종으로 식품의 미생물 성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레몬, 오렌지, 매실, 감귤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청량음료 첨가물로도 많이 사용되곤 하죠.
출처 : shutterstock
이 구연산을 물에 섞은 후 커피 자국이 있는 부분을 여기에 담가 둡니다. 하얀 거품이 나기 시작하면 조금 기다리셨다가 비벼서 제거하면 금방 깨끗해진다고 하네요~
출처 : shutterstock ▶주방세제&식초 의 케미!미지근한 물에 주방세제를 풀고 식초를 넣어주세요. 주방세제와 식초의 비율은 2:1 입니다. 이렇게 믹스해서 세탁을 한다면 얼룩이 빠지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출처 : TV조선 만물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