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미래를 내다보라 한다 할 것 같으면 흡사 산에서 엎어지는 것 같다 나중 후미를 본다 할 것 같으면 실이 뽑혀져 나가는 형세를 그린다
壬 戊 丙 丙 (乾命 )
子 寅 申 戌 . 丙辰時 出生
73 63 53 43 33 23 13 3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1852
병무록재사(丙戊祿在巳) 건록(建祿)은 삭간(朔干)의 귀인(貴人)시(時)가 되고 관성(官性) 음양(陰陽)귀인이 병존(竝存)하는 삭(朔)지(支)가 된다 무기(戊己)는 중앙에 속한다 임병충(壬丙沖)속에 있으니 포태법 태(胎)가 왕(旺)을 충파하는 속이고 인신(寅申)이 형충(刑沖)을 하는 위에 있는 상태 식신(食神)살관(殺官)이 형충(刑沖)을 하여선 생기(生氣) 성깔이를 크게 내는 모습이 된다 이렇게됨 족적(足跡)이 커지는 것을 그리는데 흡사 외발로 돌아가는 속과 같다는 것 고독하게 발자국을 콱 찍고 되돌아가는 모습이 된다는 것이다 병정(丙丁)은 남방(南方)화기(火氣)로서 인오술(寅午戌)은 역마(驛馬)가 신(申[가는 것 행하는 것을 상징 )인데 무(戊)는 같은 록(祿)을 쓰는 곁가지 꽃에 꽃술과 같은 거고 나비가 앉은 그림과 같은 거다 신(申)역마(驛馬)는 대역토(大驛土) 행하는 것을 말하는 거다 역마(驛馬)를 충(沖)하는 성두토(城頭土)는 머무는 주거처 환경을 말하는 거고 역마는 길이 있어야 가는 거고 그 난개발 길이 그렇게 외발로 돌아가는 모습으로 족적(足跡)을 그린다는 거다 흡사 장화 처럼 생겨먹은 것 장화 앞은 누이가 대우 받는 곳으로 되돌아가듯 시집가듯 새로 부임해선 가는 것을 받아주는 삼병이 둔갑을 부려 우병 아무개라하는 고만 하는 검사요 발목 앞엔 강물은 전산망이요 섬돌 정보 저장처라 하는 곳으로서 여성이 갖을 쓴 것 샤만 치료사 요즘말로 의원(醫院)이라 하는 취지다 출생(出生) 병진(丙辰)시는 삼병(三丙) 일무(一戊)를 이뤄 건록(建祿)사(巳)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고 일무(一戊) 일간(日干) 무(戊)는 음양(陰陽)귀인(貴人)이 축미(丑未)라 귀인이 서로 충파(沖破)를 놓는 모습인데 축(丑)은 우(牛) 추(醜)라 미(未)는 양(羊)이고 결국에가선 그렇게 추문(醜聞)을 두게 됨으로 인해선 양(羊)으로 가게 되는데 양(羊)의 글자를 가만히 본다면 임금주(主) 하는 임금님이 산봉우리하고 같이 엎어진 모습이요 수직 사(絲)가 걸림이 풀어져선 빠져나감 실패(失敗)했다하는 실패밖에 안남는데 건삼연(乾三連) 사내를 달고 나는 새 나래가 되는데 이를 화엽이불상견(花葉以不相見) 하는 오류월 피는 兰=란(蘭)이라 하고 다른 말로 유객(幽客)이라 한다 유객(幽客)이 되어선 구천 방황객이 된 모습을 그린다는 것 같은 명조는 많은 것 유명세 허물을 붙이니 이래 보여지기도 하고 저래 보여 지기도 하는 거다 무명초 민초는 아무 탈없이 잘사는 사람들도 많다 하리로다 무술(戊戌) 평전(平田)일수목(一秀木)은 말미암을 유자(由字)로서 경갑(庚甲)충(沖) 되어선 갑(甲)이 넘어진 것을 말하는 것인데 나무가 넘어지면 오히려 밭 중앙에 일직선 전봇대처럼 서 보인다는 거지 전중(田中)에 외목을 말하는 거고 그 반대 대림목(大林木)은 우거진 숲을 말하는 거다 암코양이나 암호랑이가 상대성으로 재롱 부리느라고 벌렁 누워 자빠져 놀기도 한다 무자(戊子) 임자(壬子)는 그렇게 벽력화(霹靂火) 상자목(桑柘木)인데 무자(戊子)는 쟁반 같은 보름달이요 뽕나무 회초리는 낚시대가 된다는 거지 이래서 명월로 낚시대를 삼고 병(丙)은 신(辛)합(合)이라 신(辛)은 풍(風)을 상징하는 방위고 병(丙)은 인(寅)에서 장생(張生)이라 바림을 일으키는 키성을 상징하는 곳인데 하늘에는 북두 칠성 반대에 키성이 있다 이렇게 됨 청풍(淸風)이 일어난다는 거지 ...신(辛)은 금성(金性)인데 키성이 칠성을 대(對) 하고 있음인지라 칠성은 국자 자루 작(勺)이다 합성(合成) 조(釣)자(字)가 되니 이래 청풍으로 낚시를 삼아선 세월을 낚는다 조어대(釣魚臺)라 이런 뜻이 담겨 있다 옥상토(屋上土) 구름을 지붕삼고 산하화(山下火)라 흙만두 무덤으로 꾸며진 모습 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