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 (목)
설악산의 단풍은 서서히 중부를 지나 하부로 향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예년에 비해 열흘은 늦은것 같다.
설악산에는 수많은 계곡이 있지만... 그래도 계곡미의 진수를 보려면 남교리에 있는 12선녀탕계곡이 최고인것 같다.
특히 가을 단풍철의 12선녀탕 계곡은 그 아름다움을 표현할 방법이 마땅치않다.
올해는 유난히 긴 무더위와 10월에도 설악산에 퍼부은 가을비로 인해 계곡의 수량이 너무나 풍부하다.
그 풍부한 수량과 일교차, 그로인한 단풍의 색감이 어느해보다 곱고 화려한것 같다.
또한 지난해 설악산국립공원에서 오랜시간에 걸쳐 공사한 복숭아탕 주변의 철제계단 공사가 마무리되어
12선녀탕계곡을 찾는 산객들에게 보다 쉽고, 안전한 산행을 할수있도록 도움을 주어 많은 산객이 찾고 있었다.
일주일전 찾은 설악산 구곡담계곡의 극강의 화려한 단풍과 12선녀탕계곡의 단풍은 확연한 차이를 보이지만
12선녀탕계곡의 단풍 또한 화려해 보는이들로 하여금 찬탄을 금하지 못하는 장면을 많이 목격하였다.
특히 응봉폭포의 아름다움, 용탕폭포(복숭아탕)의 독특하고 기이한 풍경,
그리고 마지막 두문폭포 전망대에서 12선녀탕계곡을 굽어보는 풍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산행은 남교리 탐방지원쎈터 (12선녀탕계곡 들머리)를 출발해 12선녀탕계곡 최상부 두문폭포까지
원점회귀하는 산행으로 산행거리 약 10Km, 소요시간 4.5시간(쉬멍,먹을멍 포함)
아래에 그 아름답고 화려한 설악산 12선녀탕계곡의 단풍 진경을 소개합니다.
첫댓글 오색 단풍 너무 아름다워요.
계곡물이, 폭포수가 시원하게 흘러내려 더우 아름답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을 두번 클릭하셔서 PC화면 전체크기로 보시면 훨씬 좋습니다.
@배다리 작가님
가르쳐주셔서 그렇게 감상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