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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하루사이에 여름과 겨울을 오르락거리는 주말을 보내고 다시 쌀쌀한 월요일 입니다. 요새는 정말 어떤 계절에 옷을 맞추어야할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아침에는 겨울을 연상할 정도로 쌀쌀하다 낮에는 다시 여름못지 않게 추우니.. 요즘은 계졀도 너무 극단적인것 같습니다. 겨울 아니면 여름 너무 춥거나 너무 덥거나 하니 말입니다. 예전의 봄바람 따스했던 봄날은 과연 다시 보기 힘들걸까요.?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오늘도 미라지의 리뷰를 시작해봅니다.
지난달에 주문한 에어픽스 제품들이 입고되었습니다. 원래 지난주에 입고되었는데 요새 퍼져서인지 귀차으즘에 몇을 쳐다보지도 않다 이제서야 펼쳐 찬찬히 살펴봤습니다.
[거실이 붉은색박스로 가득찼습니다. 지난달 공구했던 에어픽스제품들이 지난주에 입고되었습니다.]
이중 에어픽스의 걸작중 하나로 불리는 A04050번 BAe Harrier GR7A/GR9A 라는 제품을 먼저 살펴보죠~!!
미해병대의 최강의 공격기 AV-8B + Harrier II PLUS
2.1 개괄
[해리어의 장기인 수직이륙을 보여주는 멋진사진 헬기와 같이 수직이륙한 해리어는 노즐을 바꾸어 통상적인 전투기의 속도로 작전임무를 수행이 가능하다. 헬기와 같이 호버링도 가능하며 주차장이나 운동장 정도의 공간만 있으며 어드든지 이착륙이 가능 보급후 재출격이 가능한것 그것이 해리어의 진정한 힘이며 여지것 50년간 이 기체가 존재해온 이유이기도 하다]
[해리어의 원형이 된 P.1127 시험기체 오늘날의 해리어의 원형을 많은 부분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알수 있다]
[P.1127 을 바탕으로 페가서스 엔진을 개량 해리어 GR MK-1로 발전해 나가게 된다]
[해리어 개발의 바탕이 된 페가서스 엔진 롤스로이스가 개발안 이 엔진이 없었다면 해리어는 개발되지 못했을것이다. 당시로는 약 9,000 kg 의 고출력 엔진이였지만 결국 해리어는 이 엔진의 한계로 더이상의 성능향상이 어렵게 된 이유가 되기도 하였다]
[해리어는 공격기로는 그런대로 우수한 성능이였지만 본격적인 공격기로는 한계가 있어 개량이 요구되었다 이에 호커 시드니사 & 구 맥도널 더글라스가 주축으로 해리어를 전면 재설계하게 된것이 2세대급 해리어라 부르는 AV-8B Harrier II
이다]
[미해병대가 100여대를 도입 AV-8A 를 운영해본결과 1세대의 해리어는 문제점이 많았다 따라서 해리어를 전면 재설계하게 된것이 2세대급 해리어라 부르는 AV-8B Harrier II이다 이로서 해리어는 전혀 다른 전천후 전투기로 재탄생하게 된다. 수직이륙의 진가를 보여주는 동영상]
[미해병대는 1970년대 AV-8A 100대를 도입 운영했지만 부족한 기체 성능에 불만을 가지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능향상을 기체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는 바로 AV-8B Harrier II 의 개발동기가 되었다]
[1세대 해리어라 불리는 AV-8A 시해리와와 아래의 2세대급이 해리어는 주익의 형태가 전혀 다를 정도로 재설계되었다]
[2세대급 해리어로 불리는 AV-8B Harrier II 는 주익의 재설계를 통해 기체의 성능을 극대화 시킨 타입이다]
[해리어는 꾸준한 성능개량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전투기로 재탄생했지만 태생이 60년대 기술이라 현용전투기와 잔투력을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사실 수직이착륙 기능만 아니였다면 진작에 도태되었어야 할 기체중 하나이다]
[이륙중인 F-35 LIGHTINGⅡ.. 이는 수직 이착륙뿐 아니라 단거리 이륙도 가능한 최신의 스텔스 기체로 2015년부터 양산화 도입예정에 있다. 미해병대는 우선 100여대 가량의 AV-8B Harrier를 이로 교체해나갈 예정에 있다]
[해리어를 뒤를 이을 기체로 현재 미국 과 영국 그리고 스페인등 6개국이 주축으로 개발중인 F-35B LIGHTINGⅡ가 개발중에 있다. 이는 근 50년만에 등장하는 수직이착륙기로 초음속 비행이 불가능한 해리어기와는 달리 초음속 비행이 가능하고 또 5세대 전투기의 기본능력인 스텔스기능까지 갖춘 최신 전투기이다]
[F-35LIGHTINGⅡ 전투기는 여러가지 버젼으로 개발중에 있는 이중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기체는 F-35B LIGHTINGⅡ 로 미해병대를 비롯 잠재적인 도입국가가 상당한 고가 기체이다]
출처 (엔하키미러 http://mirror.enha.kr/wiki/%ED%95%B4%EB%A6%AC%EC%96%B4#s-2.3.4)
좀 더 자세한 실기체 정보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l 세계 최초 수직이착륙 전투기 AV-8B Harrier PART1 (Harrier 개발과정편) l 세계 최초 수직이착륙 전투기 AV-8B Harrier PART2 (Harrier 개발과정 후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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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e Harrier GR Mk.7/9 는 원래 영국의 호커 시틀레이사가 개발한 해리어기를 미국의 McDonnell Douglas 사가 사들여 개량하여 AV-8B Harrier II. 로 개량하고 미해병대에 성공적으로 납품하자 이를 다시 영국의 Bae( British Aerospace)사 (McDonnell Douglas 사와 해리어2를 공동개발하여 지분이 있었다) 가 영국해군을 위해 AV-8B Harrier II 를 기반으로 영국해군 사양으로 개량해 만든 기종 입니다.
1. 박스 및 외형
2. 내용 및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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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분활을 너무 해놓은것 같네요. 키트 상태는 너무 좋아 보입니다. 마이너스 패널라인도 깊게 파여서 도색할때도 한번더 파주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 인도가 금형을 잘만드네요 .
예전 에이픽스 하면 엘레르 제품과 더불어 두껍고 투박한 사출로 치를 떨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는데.. 인도로 공장을 옮기고 나서 완전 환골탈태된 모습입니다. 제품도 많이 샤프해졌고 분할이 많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지만 대신 1/72 제품으로는 선택의 옵션이 많아진건 반가운 사실이고요.. 대표적인게 급유프로부 개페나 주익 플랩택1등.. 무장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스케일이 작은 1/72 제품에는 도랑같은 짙은 패널라인이 오히려 더 좋은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하세가와 제품보다 저렴하면서 패널라인 다시 파줄 필요없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지요..?
아이고~ 상당히 좋은 품질이네요!!! 하나 질러보고 싶다능!!!
전반적으로 에어픽스에서 뽑아내는 신금형들이 패널이 넓은 것이 많더군요. 무장도 충실하고 값도 좋고 저만한 킷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에어픽스에서 나오는 물건들 다 사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