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연 합격률이 15%인데
측정치가 45%로 불합격 받은 포터입니다..
계산하기 좋게 딱 3배 초과인데
이 정도면 아무런 정비도 하지 앟고
바로 들어간 경우입니다...
만일 정비를 받았는데도 이 정도면
차량 상태가 심각하다고 보아야하구요..
참고로 이 차량은
평소 택배 배송업무를 하는 차량으로
특성 상 단거리 운행이 많기에
매 검사때마다 문제를 일으킬 소지를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잇는 차량입니다..
즉.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말이죠...
그런데 바로 들어갔으니 당연히 빠꾸지요...ㅎㅎ
평소 배출하지 못한 매연을
배기클리닝과 동시에 촉매 클리닝을 하고 잇습니다..
매연을 태워서 없애든지
매연을 불어내어서 없애든지 해야하는데
배기가스 집진기가 없어면 클 납니다..
뭉게구름처럼 시커먼 매연을 어쩔려구요...ㅎㅎ
매연이 타서 하얀 연기로 나오는군요...
연기가 하얗다고 정상은 아니기에
바로 배출하면 안된답니다...
미세먼지가 많아 지니까요...ㅎㅎ
탈착한 인젝터 한번 보실렵니까..
뭔가 문제가 잇는거 같죠...
그래도 압은 새지않아서 다행입니다...^^
탈착한 인젝터는
막힌 홀을 뚫어서 시원하게 일 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야 매연이 적게 나오거던요...
사실매연은 이렇습니다..
공기가 적게 들어가던지
연료가 많이 들어가던지 해야하는데
그 중 가장 고장이 많은 부품이 바로 인젝터 입니다..
홀이 막혀서 연료를 안개처럼 무화시키지 못하고
'찍' 쏘아버리면 문제가 된 답니다..
분사량 점검하고
이상이 발견되지 않을 시 클리닝을 합니다..
물론 새거처럼 기준을 두고 하진 않습니다..
그러면 다 바꾸어야 하니까요...ㅎㅎ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 한 상태입니다..
엔진속에 들어가서 일 잘 할 겁니다...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 놓앗으니까요...
배기클리닝, 촉매 클리닝,
인젝터 클리닝을 마치고 난 후
본격적인 배출가스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차량은 KD147부하모드에서
배출가스 검사를 해야 정확한데
탑이 너무 높아서 올릴수가 없어서
최고 부하모드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총 3회의 배출가스 검사 결과
평균 7%의 매우 양호한 수치를 보이고 잇습니다..
그러나 배출가스는
검사하는 사람의 발바닥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을 하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그냥 들어가지 말고
자동차검사 받기 전에
차수리닷컴와서 점검 좀 받고 들어가세요...
괜히 빠꾸당하지 말구요...^^*
첫댓글 사장님,,포터 매연불합격나왔습니다,이 작업할경우 견적부탁드립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16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