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된 M16A1 을 대체할 목적으로 개발된 M16A2 입니다.
M16 시리즈가 공통적으로 가지고있는 인체공학적인 면을 그대로 답습하였습니다.
왼손잡이의 총기운용이 매우 쉬운 소총이고, 방한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사격을 할 수 있게 개조하였습니다.
하지만 3점사 사격시 나타나는 고장과 악천후에서 나타나는 고장들-AK-47 에 M16 이 밀렸던 것 처럼-로 인하여,
미군은 현재 M16A3 를 선보인 상태입니다.
파나마 침공에서 첫 데뷔를 한 이래, 지금까지 미군이 주력소총으로 운용중 입니다. 5.56미리 탄을 사용합니다.
* 두번째 사진 병사의 총기 파지 자세를 봐주십시오. M16A2 의 장점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사진출처:유용원 기자의 군사세계의 'AAM' 님.>
첫댓글 미군 에게서 이녀석을 빼놓을 순 없지요 ㅎㅎ A3라... 처음듣는군요. 한번 보고싶네요.
저도이글쓰고 밑글봤습니다..죄송합니다..ㅎㅎ;;
전 이 글에선 M16A4 란 얘기를 꺼내지도 않았습니다만. 아래글을 읽어보시지요.
죄송하실 것 까지는 (...) 그렇게 말씀하시니 제가 더 죄송합니다. (...)
ㅎㅎ 난 M16A1 썼는데 ㅋㅋ 꽤 쓸만하던데~ 요즘은 다 K2 쓰죠? 갠적으론 탄창이 자주 가츨(?) 한다는 K2 보다는 맘에 들던데 ㅋㅋ아닌가?
저도 m16a1이 k2보담 훨씬 나았죠? 전역 얼마안남았을때 k2로 바뀌엇는데 k2가조준 하기는 편할지 몰라도 m16a1이 훨씬 나았읍니다 저뿐아니라 대부분 심지어 이등병이던 후임병들도 그러했읍니다
어떤무식한녀석은 미군이 모두 M4A1착용한다고 그러던데 젠장할 말빨이 안좋아서 졋삼...
ㅋㅋㅋ
해병대는 백병전 유리한 M16A2쪽을 선호하죠 ^^
글구보니 사진에 왼손잡이 병사가 오른손 잡이용을...아무리 탄피뒤로 안튀기게 홈 튀어나오게 했더라도 좀 위험한걸??
탄피가 오른쪽으로 나오는데 왼손잡이가 쓰면 어떻게 돼나요 ㅡ_ㅡ;; 얼굴 다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