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라
마4:12-17
2025년3월25일(화)
기동찬
12.예수께서 요한이 잡혔음을 들으시고 갈릴리로 물러가셨다가
13.나사렛을 떠나 스불론과 납달리 지경 해변에 있는 가버나움에 가서 사시니
14.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일렀으되
15.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과 요단 강 저편 해변 길과 이방의 갈릴리여
16.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였느니라
17.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하나님 감사합니다.
천국,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17절)라고 선포하시고 계시는 주님의 모습을 보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17.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하나님, 성자 예수님은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후(1-11), “천국”, ‘하나님의 나라’에 대하여 선포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회개”함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 받은 자가 들어가는 나라인 줄 믿습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 하지 못한 죄인은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회개함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 받은 사람은 천국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죄인의 죄 문제를 해결 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 주님의 은혜 참으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의하여, 저의 모든 죄를 사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 주님을 ‘제 마음의 한 자리 가장 귀한 그 자리’에, 제 삶의 주인으로, 왕으로, 하나님으로 영접함으로, 제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영생을 선물로 받는 저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제가 갈 곳은 영원한 불 못이 아닌, 영원한 “천국”,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죄인들을 향하여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17절)라고 선포해 주신 주님, 주님께서 저의 모든 죄를 다 사해 주시고, 주님께서는 저의 모든 죄를 다 가져 가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6.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장).
성부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저의 모든 죄를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6). 아버지 하나님께서 저의 모든 죄를 담당하라고 주님께 저의 모든 죄 짐을 맡기셨을 때, 주님께서는 거부 하시지 않으시고, 친히 저의 모든 죄짐을 다 담당해 주셨습니다. 저의 모든 죄를 다 담당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습니다. 주님,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4:12).
죄인이 “천국” 백성이 될 수 있는 길은 오직 예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천국” 백성이 될 수 있음을 선포합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죄인인 제가 성부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신 대제사장 되신 주님을 경배합니다.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간절히 오라고 부르실 때에 우리는 지체 하랴 주님의 은혜를 왜 아니 받고 못 들은 체 하려나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 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찬528장).
“천국” ‘하나님의 나라’가 얼마나 중요하셨으면,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시면서, 최초로 선포하신 말씀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그리고
부활, 승천하시기 전, 40일 동안 지상에 머물러 계시면서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시고 또 강조하심도,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서 입니다.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행1:3).
“하나님 나라의 일”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고, 이 나라에 일꾼 되기 위하여 너희들은 아버지께서 약속해 주신 대로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행1:5)고 말씀해 주신 주님, 주님께서 말씀 해 주신대로, 제자들은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그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약속해 주신 성령을 받기 위하여, 기도했습니다.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행1:14).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눅11:13).
약속해 주신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이 말씀을 근거로 아버지 하나님께 구하는 자들에게 성령으로 기름 부어 주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감사합니다.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구하는 자마다 성령으로 기름부어 주시는 하나님, 천국에 가는 그 날까지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만 살아가겠습니다. 성령님 도와 주시옵소서.
마귀의 시험을 이기고 또 이기는 자는 주님을 닮아, 주님처럼, 회개의 복음, 천국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줄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하루도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리며
제 삶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Declaration
마귀의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께서 최초로 선포하신 말씀이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는 말씀입니다.
The first words Jesus proclaimed after overcoming the devil's temptation were "Repent, for the kingdom of heaven is at hand."
첫댓글 아멘!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