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도도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팜유 협력해야"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6/8/indonesia-malaysia-should-collaborate-on-palm-oil-widodo-says
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Anwar Ibrahim 말레이시아 총리는 EU의 팜유 금지 조치에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는 세계 2대 팜유 생산국이다. [File: Akbar Tado/Antara Foto via Reuters]
2023년 6월 8일 게시됨2023년 6월 8일
조코 위도도(Joko Widodo)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유럽연합(EU)의 새로운 법률이 팜유 수출에 위협이 됨에 따라 자국의 팜유 제품에 대한 "차별"에 맞서 싸우기 위해 이웃 말레이시아와 더 나은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EU는 올해 삼림 벌채와 관련된 상품의 수입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이는 팜유에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우리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토착 공포 인도네시아 새로운 수도 계획목록 2/4싱가포르·인도네시아, 미얀마 주재 외교관 피습 규탄4개 중 3개 목록석유 대기업 ExxonMobil, 인도네시아 장기 고문 사건 해결목록 4/4태국, 인도네시아 현금 유입으로 말레이시아 관광 회복 실패목록의 끝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립스틱에서 피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사용되는 팜유의 세계 2대 생산국이자 수출국입니다.
“우리는 이 협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우리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 상품이 다른 나라에서 차별받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두 정상은 공동성명에서 EU의 “팜유에 대한 매우 유해한 차별적 조치”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EU는 공정하고 공평한 해결을 위해 신속하게 노력해야 한다고 그들은 성명서에서 말했습니다.
전 세계 팜유 수출의 약 85%를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지난 주 브뤼셀에 합동 사절단을 파견했으며 양국 고위 정부 관리들이 EU 지도자들과 만나 삼림 벌채법을 논의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이 법이 "부당하다"고 말했고 적절한 대응을 고려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Jokowi는 또한 국가들이 이주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틀을 확립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최근 몇 년 동안 제조 및 서비스 산업의 중추인 이주 노동자 대우에 대해 일련의 의혹에 직면해 있습니다. 여러 말레이시아 회사가 "강제 노동"을 사용한다는 이유로 미국에서 금지되었습니다 .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인도네시아는 말레이시아의 가장 큰 외국인 노동력 공급원으로, 많은 인도네시아인들이 팜유 농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