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부산지하철 하루 승객 58만명? 이렇게나 줄었나요 힌때 70만명 가까이 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최소 65만 정도는 타고 다녔었는데 환승할인제 전에 상당히 승객 많이 줄었군요 58만도 늘었다고 하는거 보니 그것도 12%나 많이 타고 다니면 좋죠...........
환승제 시행이후 지하철에는 곱게 차려입은 노인들뿐이었죠... 특히 그 이후에 시행된 살인적 운임 인상으로 지하철 이용은 거의 안하게 되었구요 (아주 바쁜 상황이 아니라면)
결론 : 무턱대고 요금 비싸게 받는다고 지하철 운영 개선되는 게 아님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입니다. 전혀 다른 이야기라는 거죠. 동래에서 구포까지 지하철로 가는데 1300원이면 참... 답답합니다. 서울시청-부천역이 1300원인데... (모든 요금은 1회권기준) 대구처럼 지하철 구간요금을 완전히 없앤 것도 넌센스지만, 부산처럼 지하철 기본요금을 팍팍 올리는 게 더 넌센스라 보입니다.
마을버스가 환승대상에서 제외된 이유는 "역시" 기관간 싸인이 안 맞아서입니다. 서울도 힘겹게 맞춘 거죠. 인천은 완전히 마을버스가 시내버스로 편입되어서 마을버스조합이 없어졌습니다. 창원은 좀 쉽게 싸인이 맞았다고 들었구요.
대구는 마을버스가 아예 없었다고 헤도 무방 인기도 없었구요 그러나 지선버스가 생기면서 그나마 용이하게 쓰이고 있죠^^ 대구가 솔직히 지하철 구간제 없앤건 이상하지만 대중교통시스템에서는 잘한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준공영제 덕에 대구지하철 승객 그래도 상당히 많이 늘었죠^^
부산 지하철 요금은 후덜덜 하더군요..
부산은... 무엇보다도 마을버스가 빨리 환승이 되어야... ㅎㄷㄷ 아파트들이 산쪽에 많기에 마을버스가 있어야 더욱 이용이 편리해 질텐데요
통합거리비례제.. ㅠ 복학하면 울산에서 학교 다니기 진짜 골치아프게 될 듯 싶습니다.ㅠㅠ
첫댓글 부산지하철 하루 승객 58만명? 이렇게나 줄었나요 힌때 70만명 가까이 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최소 65만 정도는 타고 다녔었는데 환승할인제 전에 상당히 승객 많이 줄었군요 58만도 늘었다고 하는거 보니 그것도 12%나 많이 타고 다니면 좋죠...........
환승제 시행이후 지하철에는 곱게 차려입은 노인들뿐이었죠... 특히 그 이후에 시행된 살인적 운임 인상으로 지하철 이용은 거의 안하게 되었구요 (아주 바쁜 상황이 아니라면)
결론 : 무턱대고 요금 비싸게 받는다고 지하철 운영 개선되는 게 아님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입니다. 전혀 다른 이야기라는 거죠. 동래에서 구포까지 지하철로 가는데 1300원이면 참... 답답합니다. 서울시청-부천역이 1300원인데... (모든 요금은 1회권기준) 대구처럼 지하철 구간요금을 완전히 없앤 것도 넌센스지만, 부산처럼 지하철 기본요금을 팍팍 올리는 게 더 넌센스라 보입니다.
마을버스가 환승대상에서 제외된 이유는 "역시" 기관간 싸인이 안 맞아서입니다. 서울도 힘겹게 맞춘 거죠. 인천은 완전히 마을버스가 시내버스로 편입되어서 마을버스조합이 없어졌습니다. 창원은 좀 쉽게 싸인이 맞았다고 들었구요.
대구는 마을버스가 아예 없었다고 헤도 무방 인기도 없었구요 그러나 지선버스가 생기면서 그나마 용이하게 쓰이고 있죠^^ 대구가 솔직히 지하철 구간제 없앤건 이상하지만 대중교통시스템에서는 잘한것이라고 봐야 합니다 준공영제 덕에 대구지하철 승객 그래도 상당히 많이 늘었죠^^
부산 지하철 요금은 후덜덜 하더군요..
부산은... 무엇보다도 마을버스가 빨리 환승이 되어야... ㅎㄷㄷ 아파트들이 산쪽에 많기에 마을버스가 있어야 더욱 이용이 편리해 질텐데요
통합거리비례제.. ㅠ 복학하면 울산에서 학교 다니기 진짜 골치아프게 될 듯 싶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