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식품 배달 기업 블루 에이프런(Blue Apron)의 #밀키트박스 . 간편식의 일종인 밀키트는 손질된 #음식재료 가 양념·요리법과 함께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블루 에이프런
#즉석섭취식품 은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샐러드 등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말합니다.
#즉석조리식품 ( #RTH ) 은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살짝 데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즉석 밥, 레토르트 제품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즉석조리식품(RTC)은 냉동 만두·돈가스·볶음밥처럼 상대적으로 장시간 데우거나 간단한 #조리과정 을 거치면 섭취 가능한 음식입니다. 밀키트는 손질된 음식 재료가 양념, #레시피 ( #요리법 ) 와 함께 들어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간편식은 우한 코로나 이전부터 성장세였습니다. 시장조사 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세계 간편식 규모는 2017년 1204억달러에서 2018년 1251억달러, 2023년 1398억달러(예상)로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국내 간편식 시장도 연평균 17.3%의 성장세입니다.
간편식이 소비자를 사로잡은 가장 큰 매력은 '빠른 식사 준비'와 '간편함'입니다. 외식보다 비용이 적게 든다는 '경제성', 특별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다양성'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주기도 합니다.
여기에 더해 간편식이 우한 #코로나 이후 성장세가 가팔라진 것은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배달음식 에 의존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멸균처리 된 간편식을 이용해 자신이 직접 만들어 먹어야 안심할 수 있겠다는 수준으로 #불안감 이 높아진 것이겠죠.
출처: 프리미엄조선|[김성윤]음식전문기자
|
첫댓글 간편식 여러모로 잘보고 갑니다
영양많은 과일들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