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 번째 항공모함(산둥) 배치 할 준비, 미국 항모에 게임도 안 되는 이유(China is getting ready to field its 3rd aircraft carrier, here's why it's no match for US flattops)
자료정리, 장락산인(長樂山人 010-9420-9632) 다송원 천연발효식초, 토종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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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항공모함 실체, 전투기 없는 껍데기 불과, 젠-15(J-15), 랴오닝함, 산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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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3 번째 항공모함(산둥) 배치 할 준비, 미국 항모에 게임도 안 되는 이유(China is getting ready to field its 3rd aircraft carrier, here's why it's no match for US flattops)
Benjamin Brimelow 2020 년 10 월 8 일
사진 The Chinese aircraft carrier Liaoning 1
중국 항공 모함 랴오닝 1
2018 년 서태평양에서 훈련중인 중국 항공 모함 Liaoning. 로이터를 통한 스트링거
•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해군의 중심은 항공모함으로, 2 척은 운항 중이고 1 척은 운항 중입니다(The centerpiece of China's rapidly growing navy is its aircraft carriers, with two in service and another on the way).
• 항공모함은 중국군의 새로운 능력을 대표하며, 중국은 관영 언론에서 이를 선전했지만 중국 항공모함은 기술이나 경험에서 여전히 미국 항공모함과 같은 수준에 있지 않습니다(The carriers represent a new capability for China's military, and Beijing has touted them in state media, but Chinese flattops are still not on the same level as US carriers in either technology or experience.).
중국의 현대적이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군사 무기의 모든 새로운 무기 중에서 항공모함만큼 많은 관심을 받은 무기는 없습니다.
중국에는 2 개의 항공모함이 운항 중이며, 첫 번째는 랴오닝이 2012 년에 취역되었고 두 번째는 산둥이 2019년 12 월에 취역되었습니다.
중국 관영 언론은 함선의 능력을 과시하는 화려한 비디오로 반복적으로 전시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8 월 말에 공개되었습니다.
그들에 대한 과대광고와 칭찬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항공모함은 미국 항공모함에 비해 그다지 큰 위협이 아닙니다.
구식 디자인(An outdated design)
사진 China's Shandong aircraft carrier 1
중국 산동 항공 모함 1
중국의 산둥 항공 모함. 로이터
Liaoning과 Shandong은 모두 1980 년대 소련이 설계 한 Kuznetsov 급 항공모함을 기반으로 합니다.
실제로 랴오닝이 된 배는 1991 년 소련 해체로 건조가 중단 될 때까지 소련 해군의 쿠즈네초프(Kuznetsov)급 항공모함으로 건조되었습니다.
중국은 1998 년 우크라이나에서 불완전한 선체를 구입 한 다음 거의 10 년에 걸쳐 선박을 진정한 항공모함으로 바꾸려고 시도하여 미사일 무기고와 같은 구 소련 설계 시스템을 제거했습니다. Shandong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러나 소련 기원의 유물 중 하나는 여전히 효과를 방해합니다.
사진 ski-jump ramps, A J-15 fighter taking off of the Liaoning
스키 점프 램프, 랴오닝에서 이륙하는 J-15 전투기
남중국해의 랴오닝에서 이륙하는 J-15 전투기. 로이터 / 스트링거
스키 점프는 짧은 이륙하지만, 데크 속도를 낼 때 항공기를 위로 밀어 올려 일반적으로 필요한 것보다 더 낮은 속도로 이륙 할 수 있도록 합니다(The ski jump is part of the Short Take-Off But Arrested Recovery system, which launches an aircraft by forcing it upward as it speeds down the deck, allowing it to take off with less speed than normally required.).
STOBAR 항공모함은 이륙하려면 항공기가 가벼워 야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절충안이 있습니다. 즉, 중국 제트기는 몇 개의 미사일 만 탑재 할 수 있고 연료 용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미국 항공사는 증기 동력 (그리고 결국 전자기 동력)을 사용합니다.
발사기는 항공기를 발사하여 더 무거운 탑재량으로 이륙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항공 모함은 전투기, 폭격기, 감시 및 공수 제어 항공기, 심지어 소형 수송기를 발사 할 수있는 반면, 중국 항공모함은 공격 능력이 제한된 전투기 만 이륙할 수 있습니다.
중국 항공 모함은 한 번에 하나씩 제트기를 발사해야하며 미국 항공모함은 몇 초 내에 두 대의 제트기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열등한 공기 날개(An inferior air wing)
사진 An inferior air wing, Shandong aircraft carrier
열등한 항공 익, 산동 항공 모함
중국 산둥 항공모함이 2019 년 하이난 성 싼야 항구에서 취역식을 갖고 있습니다. Getty Images를 통한 신화 / 리강
여기에 더해 중국의 현재 해군 전투기 인 J-15 플라잉 샤크가 미국에 비해 크게 열등한 것으로 여겨진다는 사실이 추가되었습니다.
중국의 항공모함과 마찬가지로 J-15는 소련 설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러시아에서 Su-33 항공모함 기반 전투기를 구입할 수 없었던 중국은 대신 우크라이나에서 미완성 된 Su-33 프로토 타입을 구입하여 역 설계했습니다. 그 결과 캐리어 전투기가 문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프로토 타입은 좋은 프레임을 제공했지만 Su-33의 엔진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효율적인 제트 엔진을 생산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중국은 전력이 부족한 국내 버전에 안주해야했습니다.
저출력 엔진 및 기타 기계적 문제로 인해 치명적인 충돌이 발생하여 한 번에 전체 J-15 비행기가 3 개월 동안 정지되었습니다(The underpowered engines and other mechanical issues resulted in numerous crashes, some fatal, that were such a problem that at one point the entire J-15 fleet was grounded for three months.).
J-15는 또한 가장 무거운 항공모함 기반 전투기입니다. STOBAR 시스템의 한계를 고려할 때 반갑지 않은 차이입니다. J-15의 빈 무게 연료나 무장 없이 38,000 파운드의 무게는 F / A-18E / F Super Hornet보다 거의 6,000 파운드 더 무겁고 F-35C보다 4,000 파운드 더 무겁습니다.
다른 임무(A different 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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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A different mission, The Shandong, China's first domestically developed aircraft carrier
다른 임무, 중국 최초의 국내 개발 항공모함 산동
중국 최초의 국내 개발 항공모함 산둥이 2018 년 랴오닝 성 다롄에서 출발합니다. REUTERS / Stringer
다른 차이점은 중국 항공의 약점을 더합니다.
그들의 총 공기 날개는 더 작습니다 (Liaoning과 Shandong의 40과 44는 Nimitz와 Gerald R. Ford 클래스의 60과 75에 비해). 중국 항공 모함은 속도가 느리고 급유가 필요하기 전까지 약 6 일 동안 만 해상에서 운항 할 수 있는 반면, 미국의 원자력 항공 모함은 승무원이 재공급되는 한 수년 동안 계속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중국은 10 년 미만의 항공기 운영 경험을 가지고있는 반면, 미국은 수많은 대륙의 여러 분쟁에서 거의 1 세기에 가까운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항공기에 대해 다른 임무를 염두에두고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and Corporation의 선임 국방 연구원 인 Timothy Heath는 Insider에 "대만과의 싸움이나 동중국 해에서의 싸움과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두 가지 상황 모두에서 캐리어는 아마도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진 A different mission, J-15 fighter jets on the Liaoning
다른 임무, 랴오닝의 J-15 전투기
2018 년 동중국 해에서 훈련하는 동안 랴오닝에 J-15 전투기. 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오히려 중국은 중국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의 해상 부분인 중요한 인도양 무역로를 확보하기 위해 항공모함 사용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Heath는 "이것이 이것들의 진정한 가치이며, 제한된 항공 용량을 가진 항공사를 만드는데 왜 그렇게 많은 돈을 기꺼이 쓰는지 의문을 품기 시작할 때 그것을 염두에 둘 가치가있다"고 말했다. "그 임무로는 충분할지도 몰라."
대부분의 동아시아 석유 수입은 말라카 해협과 같은 중요한 초크 포인트를 통해 유입되며, 중국은 이 지역에 동맹국이 없기 때문에 아직 그 지역의 이익에 대한 안보를 보장 할 수 있는 군사 기지가 없습니다.
게다가 자체 항공모함을 보유한 인도와 같은 라이벌의 존재로 인해 중국은 해당 지역에서 해군 작전을 지원할 항공모함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Heath는 "그들은 인도양 항로를 따라 육지에 일련의 군사 기지가 없다는 사실을 보상하기 위해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선박과 함께 이동하는 이동식 공군 기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파른 학습 곡선(A steep learning curve)
사진 A J-15 fighter jet landing on the Liaoning
랴오닝에 착륙 한 J-15 전투기
2018 년 동중국 해 훈련 중 랴오닝에 착륙 한 J-15 전투기. 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적군에 대한 중국 본토의 주요 방어 수단은 중국의 항공모함이 아니라 탄도 미사일, 잠수함, 지상 항공기 및 해군 수상함을 포함하는 접근 방지 / 지역 거부 무기입니다.
중국의 현재 항공모함이 부적절 할 수 있지만 새로운 세대의 항공모함이 건설 중이라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스키 점프가 아닌 평평한 데크가 있는 최신 Type 003 클래스는 증기 동력 또는 전자기 투석기 발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2024 년에 서비스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말에 국영 언론이 발사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중국은 또한 J-15를 스텔스 전투기로 교체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선박 건조 능력과 군사 현대화에 대한 강한 의지로 현재의 항공모함은 항공 모함 경험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용 선박으로 판명 될 수 있습니다. 그때까지 중국의 항공모함은 미국 플랫 탑과 경쟁하기 전에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With China's ability to build ships quickly and its strong commitment to military modernization, the current carriers could turn out to be training vessels that help it gain carrier experience. Until then, China's carriers have a lot to learn before they can rival US flattops).
Heath는 "이것은 가파른 학습 곡선이며 여전히 그 곡선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usiness Insider의 원본 기사 읽기(Read the original article on Business Insi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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