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주얼리연구소, JBM 2025년 16기 신입생 모집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상민, 이하 월곡재단)이 지원하고, 미래주얼리학원·미래주어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진행하는 JBM(Jewelry Brand Management) 과정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5년 16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2025년 JBM 과정은 예비 및 초기 창업자 위주의 창업 지원에서 벗어나 현재 주얼리 산업에 종사하거나 진출하려는 이들이 실질적인 브랜드 개발 및 운영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단순히 제조, 세일즈 중심의 주얼리 산업에서 브랜드 경영이 주얼리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주얼리 산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변화됐다.
올해 JBM은 주얼리 산업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J.E(주얼리 에센셜) 과정’과 ‘B.M(브랜드 매니지먼트) 과정’의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J.E(주얼리 에센셜) 과정’은 주얼리 업계의 기본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브랜드 경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브랜드 운영의 기본이 되는 브랜딩, 기본 경영, 기획, 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유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 다른 ‘B.M(브랜드 매니지먼트) 과정’은 주얼리 에센셜 과정과 별도로 진행되는 브랜드 및 비즈니스 경영 심화 과정으로, 브랜드 원론과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실무를 진행한다. 특히 기획, 제품 개발, 전문가 멘토링과 같은 맞춤형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브랜드 경영 사례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해 브랜드에 적용함으로써 구체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실현할 수 있다.
2025년 JBM 16기의 1차 서류접수는 오는 1월 19일(일)까지이며, 주얼리 산업에 관해 꿈을 키우고 있거나 주얼리 브랜드를 개발 및 운영 계획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학원서 ▲과정 계획서 ▲브랜드 기획서 등 지원서류를 구비하여 JBM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JBM 관계자는 “그동안 주얼리 산업의 인재 양성과 초기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며 그 가치를 입증해왔다.”라며, “2024년에는 약 1억 4천만 원의 정부 지원사업을 수주했고, JBM을 통해 기획된 여러 브랜드들은 대형 유통사 입점 및 초기 판로 확보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주얼리 비즈니스를 운영했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JBM 홈페이지(www.jbm2010.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미래주얼리연구소 02-744-3331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