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마이맥, 한우리열린교육 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전문 기업
디지털대성은 온라인(대성마이맥), 오프라인(한우리독서토론논술, 대성N스쿨, 부산대성학원 등) 기반의 초/중/고 통합 교육 전문기업임. 50여년 업력의 국내 대표 명문학원 ‘대성’을 기반으로 한우리열린교육 등 합병/인수를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어우러지며, 힘겨운 국내 교육 시장에서 견조한 실적성장세를 시현 중.
온라인은 시장 재편, 오프라인은 국가대표 브랜드 확보
동사는 '10년 대성마이맥 합병을 시작으로 '11년 티치미 인수, '12년 비상에듀(온라인) 인수 등 합병/인수를 통해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는 시장 재편의 중심 위상을 구축했는데, 스타 강사 위주의 과열된 온라인 교육시장의 거품이 해소되며 오프라인 기반 자체 강사를 지속 육성 배출하는 동사의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음. 대성마이맥의 '18년 1분기 +35%의 유료회원 증가는 온라인 시장 재편의 긍정적 신호로 파악됨. 오프라인 교육 시장에서는 부산대성학원 등 안정적인 실적 기반 위에 융합독서 교육의 국가대표 브랜드 ‘한우리’ 등 신성장동력을 지속 확보하며, 전사의 실적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우수한 재무구조, 견조한 실적성장, 배당 매력까지 갖춘 저평가주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000원을 제시하며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함. ①180억원의 순현금('18년 3월말)과 14%의 자사주, ②'18년 5년간 매출액 CAGR 13% 예상, 10% 이상의 영업이익률, ③'17년말 기준 배당성향 45% 및 배당수익률 5.1%에 달하는 배당 매력 등을 고려할 때 현재 '18년 예상순이익 기준 PER 10배 전후의 주가는 매우 낮은 수준으로 판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