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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중앙선 덕소~용문까지 전동차를 다니게 하는건?..
코레일5X07。KR 추천 0 조회 788 06.06.05 23:31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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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6.05 23:59

    첫댓글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용문까지 1호선 전동차가 들어가기로 계획되고 현재 공사중에 있습니다[원주까지 연장하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만 일단 용문까지로 결정됬습니다]

  • 작성자 06.06.06 00:36

    그건 저도 알고있습니다^^;; 제 이번 의견주제는 ..용문정식개통전에.. 조기에 일부역들만 개통을 하자는거였습니다..

  • 이거나 저거나 마찬가지죠. -_-;;

  • 06.06.06 00:00

    전동차 여유분이 '많이' 남을 때 가능하겠군요. 지금 무궁화호로 용문까지 한시간정도 걸리니까요. 차라리 전철 용문연장을 기다리는게 낫겠네요

  • 06.06.06 01:03

    위의 의견도 일리가 있지만 현재 중앙선 수요 중에서 청량리-양평 간이 매우 많습니다. 장거리 승객의 좌석 확보를 위해서라도 청량리-양평 간 전동차 운행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제 생각은 양평역과 용문역만 고상홈을 설치하고 역에 자동개집표기만 두면 됩니다.

  • 06.06.06 01:28

    저도 한때 잠시 생각해봤던 내용인데 중앙선이 지금 `당장` 것도 `임시로` 전철을 운행할만큼 수요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앙선 수요는 구간수요 보다는 전체수요가 많은편이구요. 통근열차는 지금 통근무궁화(원주,제천반복)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실정입니다.

  • 06.06.06 01:31

    그리고 아무리 임시로 운영을 한다고 해도 그에 따르는 제반시설 설치비용과 운영비용등을 분석하면 그다지 이익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전동차 회차시설 및 유치시설등이 보강이 선행되어야 할 문제이기도 하구요..

  • 06.06.06 01:32

    그럴 바에는 아예 청량리~제천을 복선화한 다음 제천~제천 순환통근이나, 청량리~제천 통근 왕복을 굴리는 게 골백번 낫습니다.

  • 06.06.06 10:36

    중앙선 복선전철은 공사와함께 수도권전철이 용문까지 들어오게 됩니다. 전동차 차량사무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화전리일대에 건설되고 용문역은 저상홈 2개홈 고상홈2개홈이 세워지게 됩니다. 만약 현 노선에 운행을 하게되면 많은 문제점이 나올꺼 같습니다. 전철운행 소요시간 늘어남 ,전철운행속도 감소(낮아짐), 다른열차들의 피해 연달이 지연.. 지금 현노선으로 약간...

  • 06.06.06 11:15

    예전부터 계획되고 현재 공사중인 사업이구요, 덕소-원주 복선전철화 사업중에 전동차는 용문까지만 운행하며, 용문이남구간은 일반열차만 운행합니다. 원주-제천 복선전철화 사업은 아직 설계단계이므로 실질적인 덕소-원주 복선전철화는 동화역 (원주-만종-동화)까지만 이뤄집니다.

  • 06.06.06 11:17

    님의 의견은 창조적이지만, 현재 덕소-원주간 복선전철이 한창 공사중에 있고, 지금의 구선로는 복선전철이 개통하면 폐선되기 때문에 아무리 당장이지만 현실성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복선전철개통 이전에 다이아를 또 바꿔야하구요.

  • 작성자 06.06.06 20:29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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