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동회원님들 ..오늘도 쌩뚱맞은 의견을 내들고 왔습니다-_-ㅋ
요즘 철도를 연구하고 생각하는대에 재미가 들렸나 봅니다..^^;;
오늘의 제의견은 과연 가능한 구상인지.. 판단해주세요^ㅁ^;;
그럼 시작할께요^ㅁ^ 대한민국철도가 선진국이 되는그날까지 ..다양한 의견을 갖고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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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제는 현재 ..덕소까지 운행하는 중앙선 전철을 ..,용문까지 연장 운행하는건 어떨까합니다!.
예전부터 .. 철동 영업.노선게시판에. 중앙선에..
CDC를 굴리는게 어떻겠느냐의 연구주제가 많이 나온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다른회원님들의견을 보니 CDC를 운행하면. 아무리 채워도 .적자라고. 보았습니다. ..
그래서 이번연구는 그 의견과 내용은 동일하지만
.그냥 현재 1호선 전동차를 굴리는거죠,., 물론 중앙선 수요문제를 따라 ..
현재 덕소행처럼 상시배차가 아닌 1시간 배차간격을 유지하면서 운행하는것이지요^^..
물론 여기서 현재 건설되지도 않은 ..중앙선의 전철을 어떻게.. 운행하자는 말씀이 분명 있을듯합니다..
이건 비교적 간단합니다 ..현재 운행하는 중앙선 단선 의 운행하는것이지요^^,.
물론 전동차가 운행할수 있을진 의문이지만^^:; 무궁화호가 다니고 아주 옛~~~~날에..
초저항전동차가 중앙선의 시운전을 뛰었다는 소식이 있으니..
충분히 운행할수있을꺼라 생각을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동차 정차역은 ..무배치간이역은 제외하고.. 대피선이 많고 .
수요가 어느정도 있고 .역무원이 계시는역을 설정하는것입니다.,
제생각 정차역은 .. .팔당(선택) 양수. 국수.양평.용문역만 설정하고 있습니다..
전동차 승하차문제는 역무원님께서 .Tmoney카드 판독기를 가지고 계셨다가 .
내릴때 승객이 찍으면 되는겁니다..-_-ㅋ
철도역사문제.. 현재 운행해도 중앙선 전철 수요가 적어서..큰역이 절대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기존 간이역역사를 활용하는겁니다. 굳이 신역사를 지을필요가 .절대 없지요!
플랫폼문제.- 이게 가장 큰 문제점이긴하지만 ..역사플랫폼 적당한곳에
임시 고상플랫폼을 설치하는겁니다.. 예전 운영했던 구 의정부북부역 플랫폼이나
현 . 회기역 나무 플랫폼처럼요^^
그리고 중앙선은 전철선이라.. 또다시 .. 전철선 갈필요없이 운행하면되고. .
석유를 사용하는 CDC열차완 달리. 전기를 이용하기에 ..경제적이므로..
수요가 적더라도. 환상적이라.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 가능하다면 .. 이 전동차의 시각과 맞춰서..
용문~원주역간의 CDC열차를 굴려서 ..원주까지 간접수요를 얻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첫댓글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용문까지 1호선 전동차가 들어가기로 계획되고 현재 공사중에 있습니다[원주까지 연장하자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만 일단 용문까지로 결정됬습니다]
그건 저도 알고있습니다^^;; 제 이번 의견주제는 ..용문정식개통전에.. 조기에 일부역들만 개통을 하자는거였습니다..
이거나 저거나 마찬가지죠. -_-;;
전동차 여유분이 '많이' 남을 때 가능하겠군요. 지금 무궁화호로 용문까지 한시간정도 걸리니까요. 차라리 전철 용문연장을 기다리는게 낫겠네요
위의 의견도 일리가 있지만 현재 중앙선 수요 중에서 청량리-양평 간이 매우 많습니다. 장거리 승객의 좌석 확보를 위해서라도 청량리-양평 간 전동차 운행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제 생각은 양평역과 용문역만 고상홈을 설치하고 역에 자동개집표기만 두면 됩니다.
저도 한때 잠시 생각해봤던 내용인데 중앙선이 지금 `당장` 것도 `임시로` 전철을 운행할만큼 수요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앙선 수요는 구간수요 보다는 전체수요가 많은편이구요. 통근열차는 지금 통근무궁화(원주,제천반복)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실정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임시로 운영을 한다고 해도 그에 따르는 제반시설 설치비용과 운영비용등을 분석하면 그다지 이익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전동차 회차시설 및 유치시설등이 보강이 선행되어야 할 문제이기도 하구요..
그럴 바에는 아예 청량리~제천을 복선화한 다음 제천~제천 순환통근이나, 청량리~제천 통근 왕복을 굴리는 게 골백번 낫습니다.
중앙선 복선전철은 공사와함께 수도권전철이 용문까지 들어오게 됩니다. 전동차 차량사무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화전리일대에 건설되고 용문역은 저상홈 2개홈 고상홈2개홈이 세워지게 됩니다. 만약 현 노선에 운행을 하게되면 많은 문제점이 나올꺼 같습니다. 전철운행 소요시간 늘어남 ,전철운행속도 감소(낮아짐), 다른열차들의 피해 연달이 지연.. 지금 현노선으로 약간...
예전부터 계획되고 현재 공사중인 사업이구요, 덕소-원주 복선전철화 사업중에 전동차는 용문까지만 운행하며, 용문이남구간은 일반열차만 운행합니다. 원주-제천 복선전철화 사업은 아직 설계단계이므로 실질적인 덕소-원주 복선전철화는 동화역 (원주-만종-동화)까지만 이뤄집니다.
님의 의견은 창조적이지만, 현재 덕소-원주간 복선전철이 한창 공사중에 있고, 지금의 구선로는 복선전철이 개통하면 폐선되기 때문에 아무리 당장이지만 현실성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복선전철개통 이전에 다이아를 또 바꿔야하구요.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