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은 미래철도(frdb.wo.to) - 인천국제공항철도 에서 퍼왔습니다.
인천국제공항철도가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과 평면환승이 되고 연결선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경의선과 만나는 수색(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는 '그나마' 연결선이라도 계획 중인지 궁금합니다. 아예 9호선을 제외하고는 다른 노선과 연결되는 '연결선'이라는 것 조차도 없는건지요?
공항철도를 민자가 아닌 국비로 지었다면 (고속철도가 시흥역-서울역은 기존선 이용하는 것처럼) 공항철도는 수색까지만 건설했을지도 모릅니다. 2, 5, 6호선에서의 환승을 포기하더라도 수색역-서울역 구간은 현재 경의선을 이용하면서 경의선 2복선화(장기계획)를 시도하지 않았을까요?
첫댓글 김포공항역 공항 철도 승강장은 지하 3층, 지하 4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잘 보면 형태가 단선 승강장 입니다. 2단계가 개통되면 벽을 새로 뚫게 되나요?
단선이 아니고 섬 반대쪽에 9호선 승강장을 설치중에 있습니다
아니 그럼, 서울역 쪽으로는 가는 열차는 어디에 서고 서울역에서 오는 열차는 어디에 섭니까?
현재는 열차 등급에 따라 3층과 4층 승강장을 따로 쓰지만, 2차 구간 개통 이후에는 방향별(인천공항,서울역)로 변경됩니다. 3층은 서울역/강남 방향, 4층은 인천공항/김포기지 방향으로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