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지난 12일~13일 1박 2일 간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2024년 화순학생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리더십 함양과 학교별 학교자치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학교자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생활에 참여하며 민주적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화순학생자치활동 활성화 TF팀 교사들과 함께 학생자치활동 전반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법을 배우고 각 학교의 자치활동 정보를 공유하며 2학기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으며 별도로 마련된 시간에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2024. 화순학생어울림한마당’을 직접 기획하는 등 학생들의 자치역량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생자치회 대표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후배, 친구, 선배를 만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1박 2일 동안 배운 것들을 되새기며 학교로 돌아가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영래 교육장은 “학생자치문화 과정을 통해 민주주의를 경험하는 것은 미래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중요한 과정이다.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학생자치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