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금융계, CITIC 증권 직원의 급여를 10,000 삭감
http://cn.ntdtv.com/gb/2023/06/08/a103727815.html
중국 금융계, CITIC 증권 직원의 급여를 10,000 삭감
금융급여 삭감이 본격화됐다.급여의 날인 6월 5일 유수 증권사 시틱증권 IBD 투자은행부 직원들의 기본급이 6000위안에서 1만위안으로 삭감돼 눈길을 끌었다. CITIC 증권 데이터 맵. (게티 이미지를 통한 LAURENT FIEVET/AFP)
베이징 시간: 2023-06-08 17:50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6월 8일] 중국 금융 산업이 공식적으로 임금을 삭감했습니다. 6월 5일 월급날, 굴지의 증권사인 CITIC 증권 의 IBD 투자은행 부서 직원들의 기본급이 6,000위안에서 10,000위안으로 삭감되어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Tencent News는 CITIC Securities 의 급여 삭감은 평균 소득이 가장 높은 투자 은행 부서 직원만을 대상으로 하며 최고 순위 MD(전무이사)는 관련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조정은 주로 기본급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MD 급여 중 기본급은 매우 적고 주요 수입은 보너스 인센티브 급여이지만 이 부분도 크게 삭감될 예정이다.
5월 말, 다른 두 상위 증권사인 CICC와 Huatai의 연말 보너스가 차례로 도착했는데 이는 예년보다 현저히 낮았습니다.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CICC가 상여금을 최대 40%까지 삭감할 계획이며 임원 상여금도 3분의 2까지 삭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Haitong Securities와 Citic Securities를 포함한 몇몇 회사는 평소보다 몇 달 늦은 2022년 보너스를 아직 지급하지 않았다고 한 소식통이 Bloomberg에 말했습니다.
또 CICC가 전체 임금을 절반으로 삭감해야 한다는 점에 정통한 관계자가 1명 이상 전했으며, 주주들은 "최종 삭감액이 얼마가 되느냐에 달렸다"며 급여 삭감안을 제출했다. 그러나이 진술은 CICC에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한자 접두사를 붙인 한 증권사의 또 다른 관계자는 회사 내에서도 "일반 급여를 반으로 줄인다"는 말이 있다고 밝혔다.
업계 일각에서는 최고 증권사들이 줄줄이 급여를 삭감했는데, 이는 ' 공동번영 ' 기류에 따른 정책 조정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 초,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웹사이트는 금융을 16번 언급한 "부패와의 장기전에서 결연히 승리하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는 '금융엘리트론', '돈만론', '서구동등론' 등 잘못된 생각을 버리고 '향락과 사치'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CICC의 급여 수준은 항상 골드만삭스, UBS 등 국제 투자은행과 같았지만 이제 상사들은 금융 실무자들에게 '향락주의'를 버릴 것을 요구한다. 베이징 당국이 소위 " 공동 번영 "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당국의 요구에 협조하기 위해 CICC는 엘리트의 급여를 통제해야 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상급자가 '공동 번영'을 요구하는 경우 국영 증권사 임원의 급여가 공식적인 정책 규정에 맞지 않으면 처벌을 받거나 심지어 강등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 '급여제한 바람'은 외국계 투자은행에도 불었다. 블룸버그는 지난 6월 중국공산당 규제당국이 크레디트스위스, 골드만삭스, UBS 등 외국계 투자은행 고위임원들을 인터뷰해 보수가 중국의 '공동번영' 시대적 배경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너무 관대하지 않도록 상기시켰다고 보도했다. .
시사평론가 왕허는 중국공산당의 공공소유제도가 매우 부패하고 급여 격차를 조정하는 관행이 일반적이지만 중국의 빈부격차 개선에는 거의 효과가 없다고 믿는다.
Wang He는 NTDTV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통제 불가능하고 경영진의 수입을 제한하는 것은 서류상의 쇼일뿐입니다."
여기에 더해 은행과 공적펀드 등 금융권 전체가 '연봉 삭감 물결'에 직격탄을 맞았다.
초상은행은 2022년 연차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전체 은행 직원 2876명이 성과보수 총액 5824만 위안을 공제받았다고 밝혔다.
중국발해은행도 370명의 성과급 공제를 추진해 총 1760만 위안을 공제했다.
5월 11일, 상하이 푸동 개발 은행 직원들이 임금 삭감에 항의하기 위해 집단 파업에 돌입하여 외부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직원은 월급이 2만 위안에서 3만 위안, 6000~7000위안으로 삭감됐다고 말했다.
상하이 시민인 우씨는 NTDTV에 신용카드 부서 노동자들이 파업 중이라고 밝혔다. 스트라이크) 결과가 없습니다."
상하이 푸동 개발 은행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상하이 푸동 개발 은행의 신용 카드 센터에는 무려 11,975명의 직원과 10,000명 이상의 비공식 직원이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말 일부 직원이 돌연 근로계약을 해지하라는 요청을 받아 근속연수가 삭감되고 임금이 50% 이상 삭감된 것으로 파악된다.
(뤄팅팅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원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