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날 토익을 봤는데요
가채점 결과 810정도 나올 거 같아요.
22일날 토익 시험이 한 번 더 있는데 그 날 금융투자분석사 시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인데요,
질문은 즉슨 바로
1. 토익 800점 초반 + 금융투자분석사 자격증
2. 토익 900이상
이 두 가지 경우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할까 입니다!
이미 은행다니는 친구는 본인이 들어갈 때도 무자격증인 사람들
꽤 되더라고 신경쓰지 말라고 하는데..
좀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금융투자분석사는 다른 증투사 펀투사에 비해 가산점이 좀 높은가요? 어떤가요??
이 자격증의 유효성 정도만 알아도 선택이 쉬울 거 같은데 말이죠, 제 주변엔 그걸 아는 사람들이 없네요;
아시는 분은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둘다.
은행가실거면 금투사 그닥 효용없을겁니다. 원래 자격증 취지가 애널리스트활동관련이기에.
금융투자분석사 공부하신거 맞나요? 금융투자분석사 공부 하셨다면 이런 질문이 나올리가 없는데;;; 그거 그렇게 만만한 시험이 아닙니다. 아실텐데요, 어떤 난이도고 어떤 분야의 자격증인지.
엥? 증권가려고 하시는건가요???
흔히 말하는 삼종.. RFM 금분사 증분사 다 증권자격증이죠.. 이게 왜 금융삼종이 됐나 몰겠네요... 차라리 은행용으론 펀투상. 변액보험판매, 이런것들이 훨씬 효과가 있을거 같네요...은행권이 목표시라면 토익에 차라리 올인하시길..금분사 자격증이 10일공부해서 딸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닙니다.. 얼핏내용 봤는데..한글판..CFA던데..ㅋ
지금부터 시작해서, 22일에 금융투자분석사를 따실 능력이 되신다면 가시고 싶은 어디든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익900
토익 900도 안되면서 금융권지원하는 배짱은 어디서................ ㅎㄷㄷ;; 서류탈락 ㄱㄱ씽됩니다..
말이 되는 소리 작작 하시길
그럼 토익 900안되서 합격한 행원들은
무슨배짱으로 지원해서 합격된거지?
댓글을 달려면 논리적으로 다시길
이따위
추잡한짓 하지말고
셜록홈즈야 밥은 먹고 다니냐. 어서 취업해야지 ㅉㅉ
푸훗 탈퇴했네 이녀석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