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 8일 부터 12일까지 굿필세부 덕분에 잘 놀다 왔습니다.
처음에 임페리얼이 애들 데려가기 좋다고 해써 개런티 예약까지 했지만 불발되어, 굿필세부에서 추천해 주신
플랜테이션 베이로 갔다 왔는데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애들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세부자유여행은 처음이라 걱정도 많아서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고 갔지만
조금씩 설명과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적어 보았습니다. 사진을 아직 정리못해 사진이 없습니다.
가져가서 후회한것
1.무선공유기 : 숙소에서1-2칸정도, 리조트내 식당근처는 풀로 안테나가 뜹니다. 인터넷 생각보다 빠릅니다.
2.어린이용 구명조끼 : 타월교환소에서 무료로 빌려줍니다. 깔끔하고 좋은걸로 많이 있습니다. 단, 튜브는 유료입니다.
3.짧은 수영복 : 애들꺼 래쉬가드랑 원피스수영복 가져갔는데 래쉬가드만 입었습니다.
밤에 널어 놓으니 그 다음날 입을 만 했습니다.
4.어른용 크록스신발 : 운동화신고 캐리어에 넣어 갔는데 부피를 너무 많이 차지합니다.
방안에 꽤 괜찮은 쪼리 2켤레 있는데 100페소 입니다. 이거 많이들 신습니다.
5.삼다수 1.8L x 6병 : 물을 많이 먹는 편이라 가져갔는데 휴대하기 불편하여 밥먹으러 갈때 안가져가서
그냥 식당에서 주는 물 먹었습니다. 2병정도 남았습니다. 다음에 갈땐 500cc 한박스로..
가져가서 좋았던 것
1. 끈 : 애들 튜브 끌어 줄려고 긴끈 가져갔는데 밤에는 빨랫줄로 변신, 욕실이나 베란다에 빨래 널어놓는 줄 없습니다.
2. 모기기피제 및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 : 녹*자 모스** 특히 테마 부페는 야외에서 하는데 거의 안물림
3. 컵라면 : 간식용으로 좋았습니다. 햇반은 전자렌지가 없다고 해서 안 가져갔습니다.
4. 물에 젖어도 괜찮은 모자를 가져갔어야 했는데 얼굴에 썬크림 열심히 발라도 콧등이 다 탔습니다.
와이프나 애들은 모자를 써서 괜찮았습니다.
5. 방수 카메라
세부 막탄공항
현지시간으로 새벽 1시쯤 도착했는데 세관검사 가방열고 검사당한 사람 한명도 못 봤습니다.
하지만 오는날 공항안내방송에서는 면세품에도 세금 물린다고 방송했었습니다.
이민국통과 -> 짐찾기 -> 세관신고서 제출까지 일사천리로 진행...짐 번호표 보여달라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공항문 나서기전 오른쪽에 있는 공항환전소 달러당 41.3페소
체크인
로비에서 바우쳐 제출하면 뭐라뭐라 설명후 숙박계에 싸인만 하면 끝, 여권은 필요없었습니다.
디파짓 있었습니다. 100불 또는 신용카드 오픈
100불 지불하고 영수증하고 한글지도, 카드키 2장, 타월쿠폰 4장, 웰컴드링크쿠폰 4장 받았습니다.
시원한 물수건 안줍니다.ㅜㅜ
숙소
체크인 후 전기 카트타고 이동합니다. 전기카트는 시계방향으로만 다니는 것 같았습니다.
풀사이드 구관(윈드워드)인데 룸 컨디션 괜찮습니다.
룸안에 도마뱀, 모기는 없었지만 개미는 있었습니다. 특히 캐리어 올려놓는 곳.
욕조는 반신욕 할만한 크기, 샴푸 린스 로션 비누 면봉 찬바람 안나오는 헤어드라이어 정도 있고
면도기나 빗은 없습니다. 어른용 치약 칫솔은 달라해야 줍니다.
콘센트는 220V인데 일자모양, 둥근 모양 겸용
조식부페
조식 3끼는 킬리만자로 부페에서 먹었는데 리조트 예약시 미리 예약을 한 경우
들어갈때 방번호 알려주고 나올때는 그냥 나오면 됩니다.
첫째날은 9시쯤, 그 다음날은 8시쯤 갔는데 줄서는 사람 못 봤습니다.
벽이 없이 오픈된 구조라 에어컨이 없고 천장에 돌아가는 팬정도만 있는데 바랍이 살랑살랑불어
그렇게 덥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넷에서 플랜테이션베이 식사가 안 좋다는 글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그런대로 잘 먹었습니다.
그렇게 많이 짜지도 않고 김치도 있었습니다.
매일 바뀌는 메인메뉴 8종류와 각종 샐러드, 각종 빵 과 팬케익, 바로바로 만들어 주는 오믈렛과 달걀프라이
콘프레이크 와 저지방우유, 오렌지 수박 칼라만시 쥬스
과일은 파파야, 파인애플, 몽키바바나, 람부탄, 구아바, 수박 정도
망고는 금요일에는 없었고 토, 일요일에만 나왔는데 금방금방 없어집니다.
테마부페
금요일 저녁 하와이안 루아루
30분 일찍 갔는데도 가운데 앞자리는 이미 먼저온 사람이 있었습니다.
테마부페 때 웰컴 드링크 쿠폰(맥주와 캔음료만 됩니다)으로 산미구엘 맥주와 망고 쥬스 시켰습니다.
음식은 조식부페보다 가짓수가 적은데 돼지 바베큐 껍질이 바싹하니 맛있었습니다.
식사중에는 가수가 노래를 불러주고 어느 정도 지나면 춤과 불쇼를 보여 줍니다. 심심하지 않을 정도.
마칠때 쯤 손님들 끌고 나와서 같이 즐기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팔레르모
토요일 저녁에 갔는데 손님이 많았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그냥 간 터라
안쪽에 음악공연을 볼 수 있는 자리는 없었고 바깥쪽에 소리만 들리는 자리에서 먹었습니다.
오징어먹물 파스타, 갈릭라이스, 감바스, 오징어 튀김 이렇게 시켰습니다. 맛은 있는데
어른둘 어린이 둘 먹기에는 양이 너무 적었습니다. 식전빵 한번더 리필하고도 갈릭라이스와 감바스 하나씩
더 시켜먹었습니다.
물놀이
아침먹고 수영복 갈아입고 천천히 가도 썬베드 많았습니다. 밥 먹기 전에 미리가서 찜해 놓을 필요 없었습니다.
곳곳에 있는 타월교환소에 타월 쿠폰을 주면 갯수대로 줍니다.
단, 젖은 타월을 새 타월로 교환해 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었습니다. 원칙은 1인당 하루에 타월 1개
정작 숙소 코앞의 민물수영장에서는 안 놀고 주로 킬리만자로 민물수영장에서 놀았습니다. 여기에는 어린아이 타기에
좋은 슬라이드도 2개 있습니다. 수영하다가 목마르면 스윔업 바에서 망고쉐이크 한잔해도 좋습니다.
진짜 재밌는 슬라이드는 모감보 폭포에 있습니다. 어른이 타도 재미있습니다.
옆에 동쪽 해수 수영장에 가면 카약을 빌려줍니다. 방번호 묻고 그런거 없습니다.
친절합니다. 다 올라탈때까지 배잡아 주고 아무소리 안해도 사진도 찍어줄라 합니다.
시간제한도 없어서 실컷 탈수 있었는데 나혼자 노젓고 있자니 너무 더워서...
사바나 민물 수영장도 아늑하니 좋습니다.
놀다가 배고프면 바로 옆 사바나 그릴에서 햄버거랑 음료수 사먹을 수 있고
또 심심하면 바로 옆에 양궁장이나 미니 골프장 어린이 놀이터에 갈 수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구석에 실탄 사격장 있는데 권총 7발에 20불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체크아웃 할때 880페소로 계산합니다. 여기는 미리 달러로 계산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낚시대는 킬리만자로 민물수영장의 타월 교환소에서 빌려줍니다. 빵도 줍니다. 하지만 봉돌도 없고 찌도 없습니다.
낚시터에 물고기는 펄떨펄떡 하는데 정작 잡히지는 않았습니다. ㅠㅠ
오전, 오후 2시간(정확한 시간이 기억이 안나서...)씩 마차도 태워주는데 팔레르모 레스토랑 건너편에 서 있으면 됩니다.
마차가 2대 있습니다. 시트 포지션이 꽤 높아서 의외로 재미있었습니다.
자전거나 게임룸은 시간이 없어서 이용 못했습니다.
체크아웃
전화기 0번 누르고 체크아웃하겠다고 하면 전기카트 보내줍니다.
디파짓 영수증 주면 제할거 제하고 페소로 줄지 달러로 줄지 물어 봅니다.
달러당 42페소 공항환전소보다 조금 낫습니다.
공항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1시간 간격으로 있는데 이거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로비 입구에 서있는 사람에게 공항간다고 말하면 방번호 물어보고 봉고차로 태워다 줍니다.
워터프론트 막탄 호텔
마지막날 새벽 2시 25분 비행기라 좀 자다가 갈려고 여기 예약했습니다.
체크인 시 여권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오픈해 놓으라 하는데 신용카드 없고 미니바 사용안한다고 하니 그냥 통과
5층 6층이 논스모킹 룸입니다. 방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하지만 싱글베드 2개라 어른둘 아이둘이 자기에는 부족합니다.
엑스트라 베드 신청하면 되는데 저희는 잠깐 자고갈 꺼라 신청 안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길건너에 있습니다. 하지만 체크아웃하고 길 건너 가실 필요없습니다.
체크아웃하고 나서 공항까지 봉고차로 태워다 줍니다.
기사에게 팁을 주셔야 됩니다. 플랜테이션에서 노팁으로 있다가 깜빡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비록 사진은 없지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플랜 멋지죠~~석양도 멋지고 ~~사바나그릴 스테이크가 묵고싶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줄이 빨랫줄로 변신..
세탁소옷걸이도 쓰고 버리고 오면 되니 편리하더군요^^
즐거운 여행이셨겠어요...
전 초딩 아들이 있는터라 무조건 임펠 생각하고 있었는데....플랜도 다시 생각해봐야겠네요...후기 보니^^
와... 정말 디테일한 플랜정보가 가득하네요... 플랜으로 가는분들께 정말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플랜테이션베이 완전정복! 입니다.
제목수정해 주시면 다른분들께 많은 도움 될거같아요.
플랜테이션베이 갈 다른 사람들을 대신해
먼저 감사인사 드립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