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예전의 삼청교육대에서 억울하게 목숨을 잃거나 다치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터넷을 비롯하여 언제부터인가 다시 불거져 나온 제2의 삼청교육대 부활에 대해서 말이 많더군요.
5공때는 삼청교육대로 인하여 거리에 깡패가 없었다고들 합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느끼시겠지만 갈수록 세상이 험악해지고 있습니다.
각종 범죄가 흉포화,조직화,지능화되어가고 있는데 법에 의한 처벌은 너무 미약하기 그지없습니다.
단순히 수많은 범죄자를 교도소에 가두어 놓는다고 그들이 달라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교도소에 가두어 놓는다는게 능사가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교도소 갖다 나와도 똑같은 범죄를 저질러 다시 수감되고 심하게는 같이 있던 수감자들과 범죄를 모의해서 공범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합니다.
물론 교도소 갔다 나와도 마음잡고 성실히 사는 사람들도 많지만 어디까지나 일부분일 뿐이죠.
때문에 예전과 똑같은 삼청교육대 부활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래도 어디까지나 인권이 중시되어 억울한 사람들이 생겨나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만약에 삼청교육대가 부활한다면 예전의 삼청교육대가 아닌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해서 이곳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신개조가 될때까지 교육을 시켜 개과천선해서 다시 사회에 돌려보낼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한다면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세상에 범죄자는 두가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첫째는 범죄를 저질렀어도 나중에 개과천선하는 경우와 둘쩨는 반대로 범죄를 저지르고도 반성은 커녕 재범을 저지르는 경우입니다.
두번째 같은 경우는 어차피 사회에 있어봤자 남한테 피해를 줄게 뻔하니 영원히 사회와 격리시켜야 할것입니다.
예를들어 요즘 나영이 사건 범인처럼 솔직히 이런 인간들은 법으로 심판할것까지 없이 즉결처형을 시켜야 할 인간들입니다.
외국의 경우도 몇몇 나라들은 아직까지도 공개처형을 하는데 한국도 흉악범들에 대해선 공개처형을 시켜도 시원찮을 판입니다.
정말이지 한국은 모든 범죄에 대해 처벌이 너무 약합니다.
이때문에 범죄자들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또 범죄를 저지르고 하는것이죠.
인권이란게 어느 사람한테나 중요한것이지만 개과천선의 여지가 없는 범죄자들에겐 인권이란 말 자체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이들의 인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피해자는 어떻겠습니까?
여러분들이 어느 범지자에 피해자들이라면 남의일처럼 말하지는 못할것입니다.
이런것들을 볼때 제2의 삼청교육대 부활을 생각해 보는것도 그리 나쁘다고만 할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삼청교육대에 꼭 들어갈 인간들을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겠습니다.
조직폭력배,사채업자,흉악범,사람 및 동물학대자,고의적 및 지속적으로 남에게 피해주거나 오로지 자기 생각만 해서 남에게 피해주는 사람들,열심히 일해서 먹고살 생각은 안하고 여러가지로 남 등쳐먹는 사람들(사기꾼등을 포함해서 정신상태가 글러먹은 사람들)중에 개과천선의 여지가 없는 악질들입니다.
만약 제2의 삼청교육대가 부활해서 이런 인간들이 개과천선이 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습니다.
첫댓글 나영이 사건보고 넘 맘아파어요..나영이을 위해 기도해어요..저두 두딸엄마라서 이런 현실이 넘 안타까워요..나영이 사건 범인 저두 님처럼 즉결 처형시키던지 아님 똑같이 고통스럽게 해줘야한다구 생각해요.처벌이 넘약해서 분통 터져요
저도 그래요 나영이의 극락왕생을 기원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영이가 떠났나요? 병실에서 치료중으로 알고 있는데요. 궁급합니다.
이글은 시국코너로 옮기는 것이 좋겠군요! 일부 개신교 목자들의 비도덕적 작태와 뉴라이트의 성시화운동 그리고 민족정체성부정...! 잘못은 저희가 저질러 놓고... 또 잔머리 굴리는 것 같군요! 불교믿으면 가난하게 산다? 참~나...요즈음 세상 참 오탁악세란 말이 실감남니다...! 세간법이 불법과 다를 게 뭘까요? 법대로 잘 처리하고 우리가 하루 하루 잘 살면 되는 것입니다...! 한나라당 모의원의 말을 옮겨 놓은 것 같네요! 의원님의 위험한 정치적 발상입니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 관세음보살...!
전 정치적인 뜻에서 올린글은 아니고 단순히 요즘같이 훙악범이 기승을 부리는 상황에서 올린글입니다^^
흉악범청소도 문제지만 노숙자청소도 곁들였으면...
노숙자분들은 청소의 대상이라기 보다는 우리나라같은 신자유주의에 기초한 자본주의 국가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계층인것 같아요. 우리가 안고 해결해 나가야할 문제로 생각됩니다. 나무관세음 보살_()_
제 2의 삼청교육대가 생기기 전에 피해자의 인권보다 가해자의 인권이 더 앞서는 것부터 바로 잡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썩어빠진 군인.종교인.정치인들부터 삼청교육대에 입소하여 정신개조가 된 후에 제2의 삼청교육대가 생겨야 국민의 지지를 받을것입니다,.그리 되지 않는다면 죄를 짓고도 돈있고 빽있는 넘들은 콧빵귀를 끼겠지요~
그러고 보면 삼청교육대 보낼 분들 참 많네요!
법을 집행하는자들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있는 법도 힘으로 무시하기 일쑤인데, 법에 의하지 않는 강제 구금은 폭력과 다를 바 없습니다. 우선은 속 시원할지 모르나 결국은 국민전체가 고스란히 당하게 될 부메랑이 될 것입니다.
좋긴한데 개독교들 정신 주입 마당 될까 저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