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일 효과
월요일 효과를 보면서 딥빡을 느껴서 요일 효과를 아예 대대적으로 갈아엎기를 건의하게 되었다. 때마침 일일 컨텐츠가 5개니까 평일에는 일일 컨텐츠 각각의 보상을 2배로, 주말 토욜 일욜에는 형평성을 고려하여 진화 큐브 100% 추가 획득을 제외한 기존의 모든 요일 효과들을 모두 몰아넣어놓는 것을 생각해보았다.
월: 차원괴수 보상 100% 추가
화: 환영의 미궁 보상 100% 추가 + 환영의 징표도 2배로 얻도록
수: 방어전 보상 100% 추가
목: 섬멸전 보상 100% 추가
금: 원티드 보상 100% 추가
+ 추가 입장시에도 100% 요일 효과가 적용되도록. 괜히 쩨쩨하게 추가 입장에는 요일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딴 건 없었으면 한다.
토/일: 던전 클리어시 영웅 경험치 획득량 n% 증가, 던전 클리어시 제작 재료 드랍률 n% 증가, 유물 강화 성공 확률 10% 추가 증가, 성물 성공 확률 10% 추가 증가, 무기 초월 강화 성공 확률 20% 추가 증가, 대전 경험치 100% 증가, 대전 명예 보상 2배, 원정대 대성공 확률 50% 증가, 모험가의 증표 2배 ← 솔직히 이 정도는 해줘야 주말에 접속할 맛이 날 듯하다. 다만 스펙업 확률 상승 효과는 솔직히 내 욕심이니까 적당히 거르길 바란다.
2. 출석부
다른 건 몰라도 4, 5, 6, 11, 12일차 보상은 아예 다른 걸로 바꾸거나 양을 대폭 늘려놔야 한다. 아무리 못해도 일일 컨텐츠로 얻는 것보다는 많아야 하지 않겠나? 일일 컨텐츠 5단계를 모두 풀로 추가 입장한다고 하면 매일 체이서 크리스탈 750개, 진화 큐브 770개(금요일에는 1540개), 용축 1180개, 4400만 골드를 얻을 수 있다. 꽤 많다. 4, 5, 6, 11, 12일차 보상은 각각 2주에 한 번 얻는 거다. 그렇게 생각하면 양이 매우 적다. 그렇다고 해서 출석부 용축을 1주일치인 1180×7=8260개까지 확 늘려달라는 건 아니고 알아서 잘 늘려주길 바란다. 아니, 솔직히 용축 8000개 줘도 된다고 생각한다. 2주에 한 번 받는 건데. 특히 400만 골드는 지금 당장 바뀌어야 한다. 출석부 이벤트가 사실상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유저를 붙잡는 메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을 건데 지금 출석부는 유저 붙잡을 힘이 전혀 없다.
3. 길드원 간 성장 재화 교환
현행에서는 레벨 60 이상의 유저 간에 한정하여 12시간마다 길드원끼리 각성 큐브를 고작 10개 교환할 수 있다. 60이 안 되면 최대 교환 가능 개수가 더 적다. 왜 그렇게 설정해놓은 건지 아직도 모르겠다. 어쨌든 현행대로면 사실상 재화의 교환이 없는 셈이다. 아마 유저 모두 길드 공헌도를 코딱지만큼이라도 얻겠다고 아무렇게나 대충 각성 큐브를 교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개선 방안을 생각해보았다.
일단 모험 던전이나 폭풍 성장 던전을 한 번 돌기 위해서는 기력 12가 필요한데 자연 회복으로 기력 12를 채우는데는 총 30분이 걸리며, 그래서 1시간이면 2번, 12시간이면 24번을 돌릴 수 있다. 월드 10에 맞춰서 돌린다고 가정하면 그 12시간 동안 체크를 4×24=96개, 각큐는 6×24=144개를 얻을 수 있다. 영혼의 정수 하나를 만들려면 체크가 색깔별로 하나씩 필요하니까 단순히 5로 나눈다고 가정하면 12시간 동안 19.2개가 나온다.
내가 생각한 개선안은 길드원 간에 각큐뿐만이 아니라 체크와 정수도 선택해서 교환 가능하게 하는 것이고, 그 개수를 각각 적당히 올림해서 각큐는 0~150개, 체크는 0~100개, 정수는 0~20개로 수량을 자유롭게 조절해서 재화를 교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자원 교환을 할 때 얻는 길드 공헌도도 각큐는 개당 2, 체크는 개당 3, 정수는 개당 15 정도로 책정해서 공헌도 획득량도 밸런스 패치를 해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하다.
첫댓글 출석부는 보상구성만 놓고보면 영각 첨 나왔을때 재료수급 완전 힘들었을 그때에 놔야 나았을거 같은 느낌?
진화큐브나 보상빈약한걸 체큡, 영큡같은걸로 바꾸면 좋을거 같아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