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또 다시 주목받는승차공유(나라시) 해금론 、日,자민당은 찬반의견、
국토교통성은 신중모드
(日,언론..지지통신).. 8/26(土) 7:14
ライドシェア解禁論、再び脚光 自民に賛否、国交省なお慎重
일반 운전자가 자가용을 이용해 유상으로 승객을 픽업하는 승차공유(나라시) 해금론이
일본에서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日,자민당의 실력자 시키? 스가 요시히데 前 수상넘?이 강연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표명한 것이 계기였지만,
나라시는 안전면 등의 문제는 많아, 택시업계 단체의 지원을 받는 日,자민당내에의 반대론자들은 뿌리가 깊단다.
日,국토교통성은 일관되게 신중모드로 나라시 해금의 논의가 제대로 진행될지는 가늠하기 어렵다고...
一般ドライバーが自家用車を使って有償で他人を送迎するライドシェア(相乗り)の解禁論が再び脚光を浴びている。 【図解】訪日客の決済データ活用 自民党の菅義偉前首相が講演で前向きな考えを表明したことがきっかけだが、安全面など課題は多く、業界団体の支援を受ける党内に反対論は根強い。国土交通省も一貫して慎重で議論が進むかは見通せない。
코로나 바이러스사태의 규제가 철폐되면서 외국인 관광객이 급속히 증가하여.
일본의 도심지역이나 관광지등에서는 택시를 쉽게 탈수 없는 사태가 늘어나며
저출산으로 인하여 인구가 소멸되어가는 지방도시에서는 택시 운전자 부족도 심각하다.
이런 개젓가튼 상황? 가운데 스가넘 시키가가 23년 8월 19일 강연에서 현실문제로 (택시기사가) 부족하다.
(나라시 해금은) 필요하다고 씨부렸단다.
스가넘 시키와 가까운 日,자민당의 중견 의원은
「지방도시 등 인구소멸 지역 한정으로 나라시 해금이라면 인정할수도 있다」
라고 동조하는.한편, 경쟁 격화가 전망되는 택시 업계는 벌써부터 극렬하게 반대하기 시작했고,
日,자민당 택시의원 연맹(회장·와타나베 히로미치 부흥상)도 택시업계와 보조를 맞춘다.
소속 의원들은 나라시 해금은 절대 무리다.안전·안심하는 택시업계를 지켜 나가는것이 중요하다」라고 호소했다
新型コロナ禍の規制が撤廃され、外国人訪日客は急回復。都市部や観光地ではタクシーに乗れない事態が増え、人口減少が進む地方ではドライバー不足も深刻だ。こうした中、菅氏が19日、長野市での講演で「現実問題として(タクシーが)足りない。(解禁は)必要だ」と一石を投じた。 菅氏に近い自民中堅議員は「地方など地域限定での解禁なら認めてもいい」と同調。一方、競争激化が見込まれるタクシー業界はかねて反対し、自民党タクシー・ハイヤー議員連盟(会長・渡辺博道復興相)も足並みをそろえる。所属議員は「解禁は絶対無理だ。安全・安心な業界を守っていくことが大事だ」と訴えた。
日, 사이토 국토 교통상도 23년8월25일의 기자 회견에서, 승차공유 (나라시)에 대해
「안전 확보의 관점에서 나라시는 문제가 있다」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운행 관리나 차량 정비의 문제를 나라시 시키들이 어떻게 해야할것인가 하는 과제가 있어,
日,국토 교통성의 책임은 무겁다.
우버 나라시는 일본에서는 도로운송법에서 규제, 나라시 ..시라타쿠 「白タク」 행위에 해당한다며
사실상 금지되어 있다.2018년 5월 日,신경제연맹이 승차공유 나라시. 신법을 제정해
도로운송법 적용 제외를 제안했고 2020년 1월 경제 동우회도 실현을 요구했었지만
아베넘과, 스가넘 정부에서 나라시 해금의 논의는 진전되지 않았었다 .....
斉藤鉄夫国交相も25日の記者会見で、ライドシェアについて「安全確保の観点から問題がある」と懸念を示した。運行管理や車両整備の責任を個人ドライバーがどう負うのかといった課題があり、国交省の腰は重い。 ウーバーに代表されるライドシェアは海外で普及するが、日本では道路運送法で規制、「白タク」行為に当たるとして事実上禁止されている。2018年5月に新経済連盟が「ライドシェア新法」を制定して道路運送法の適用除外とするよう提案し、20年1月に経済同友会も実現を求めたものの、安倍、菅政権で議論は進まなかった。
고노다로 쪽발넘?, 조건부 나라시 「라이드 쉐어」도입을 제창.
河野氏、条件付き「ライドシェア」導入を提 唱。
日,후지 tv ...8/27(일) 20:22 FNNプライムオンライン(フジテレビ系)
고노 다로 디지털상은 27일 日,후지 TV THE PRIME(일요일 오전 7시 30분)에 출연하여
일반 운전자가 자가용을 이용해 유료로 승객을 실어 나르는 나라시 (승차공유)에 대해
일정 조건을 마련한 이후 도입에 긍정적인 자세를 보였다.
고노 다로는 지역별로 택시의 조건을 마련해 해당 서비스의 품질이 유지되지 않을 경우
승차공유나 자율주행 서비스가 자동으로 해금되는 규칙을 도입할 것을 제안했다.
택시에 노력할 기회를 준 이후 우선 과소지에(인구소멸지역) 나라시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암반 규제의 하나로 꼽히는 나라시 규제에 대해서 스가 요시히데 前 총리가
8월19일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택시 부족을 언급하며 해금을 제창했었다.
河野太郎デジタル相は27日、フジテレビ系『日曜報道 THE PRIME』(日曜午前7時30分)に出演し、一般のドライバーが自家用車を使って有料で客を運ぶ「ライドシェア」について、一定の条件を設けた上での導入に前向きな姿勢を示した。
河野氏は、地域ごとにタクシーの待ち時間の条件を設けて、そのサービスの品質が維持できない場合、ライドシェアや自動運転サービスが自動的に解禁されるルールを導入することを提案した。タクシー会社に努力するチャンスを与えた上で、まずは過疎地からの導入を検討する考えを示した。
「岩盤規制」の一つとされるライドシェアについては、菅義偉前首相が19日、訪日外国人観光客の増加による観光地でのタクシー不足に言及し、解禁を提唱し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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