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대표 뚱아저씨가 직접 마산보호소에 가서 7아이들을 구해왔습니다. 원래는 5아이들을 구해올 계획이었으나 2아이들만 더 구해달라는 마산보호소 봉사자분들의 간곡한 요청/처음에는 팅커벨도 어려움이 있어서 안된다고 말했지만 마치 들어주지 않으면 두 아이에게는 마지막 살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기에 금방이라도 눈물을 쏟을 것 같은..../으로 2아이를 더 데리고 오게 됐습니다.
마산보호소에서 서울 목동 팅커벨 협력병원까지 5시간의 긴 이동을 한 아이들은 모두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 협력병원에 도착한 직후 늘 하는 팅커벨의 구조 프로세스처럼 건강검진을 우선 받은 후 각자 보호장안에 들어가 휴식을 취했습니다. 며칠간 안정을 취한 후 중성화 수술을 하고 또 다시 며칠간 휴식을 취한 후 임보보낼 아이들은 임보로, 입양센터로 올 아이들은 입양센터로 데려올 예정입니다.
그럼 어제 마산보호소에서 구해온 예쁜 우리 7 아이들의 건강검진 결과를 공유합니다. 사진으로보시는 것처럼 이번에 구해온 아이들은 모두 다른 개인입양자들이 선택하지 않아 안락사 명단에 오른 믹스견 아이들입니다.
하지만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에서는 이 아이들도 다른 품종견 못지 않게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음을 잘 알고 있기에 망설이지 않고 모두 구해왔습니다. 이런 것이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의 존재의 의미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행히 걱정했던 전염성 질병인 홍역/파보/코로나 양성반응이 나온 아이는 한 아이도 없었습니다. 협력동물병원에 심장사상충 키트가 소진되어 심장사상충 검사는 키트가 준비되는대로 별도로 다시 할 예정입니다.
1) 아름이/믹스견 : 5.1kg / 여 /3살 /순함 /부정교합,치석많음(중성화 수술할 때 제거 예정)/전염성 질병 없음
아름이.
2) 다운이/믹스견 : 5.58kg/ 여아/ 2살/ 순함/전염성 질병 없음.
다운이
3) 겨울이/ 믹스견 : 6.94kg/ 남아/ 5살 추정/ 치석많음(중성화 수술 때 제거 예정/ 매우 순함/전염성질병없음
겨울이
4) 동백이/믹스견 : 6.3kg / 여아/1-2살/매우 순함/전염성 질병 없음.
동백이
5) 꽃잎이/믹스견 /동백이랑 자매 /7.66kg/1-2살/순함/전염성질병없음.
꽃잎이
6) 베스/믹스견/ 4.04kg /여아/8개월/순함/전염성 질병 없음
베스
7) 리아/믹스견/ 3.72kg /여아/7개월/겁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순한 아이/전염성 질병 없음.
리아.
첫댓글 어쩜~ 모두 순하고 착해보여요~
이제 걱정 말고 신나게 놀자~
아픈아이가 없다니 정말다행입니다 게다가 다들 순하고😭😭 밝아진 표정 기대됩니다🧡
아이들 하나하나 보석처럼 예뻐요, 아가들 고생많았어~ 참 다행입니다~!
다행이네여~~ 저희 둘째도 믹스인데 믹스아이들이 정말 건강한거 같아요!! 이제 꽃 단장 하고 조금만 기다리자~~
보호소에서 아이들 구해올 때 마다 한편으로는 "이제 이 아이들은 살았다'라는 안도의 마음이,
한 편으로는 구해오지 못한 아이들에 대한 미안한 마음이 늘 교차합니다.
그렇기에 그 아이들을 스킨쉽하며 직접 돌봐온 보호소의 봉사자들의 마음이 더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아이들을 품에 안고 태우라는 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그 봉사자분들의 간절한 표정은 말로 뭐라 표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안락사를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 헌신적인 봉사자들이 최대한 보호소측에 사정하고 또 사정했는데도 불구하고, 이제는 더이상 기다려줄 시간이 없이 마지막 상황까지 몰린 아이들이었기에 더욱 우리 팅커벨의 손길이 필요했던 아이들이었습니다.
아름이, 다운이, 겨울이, 동백이, 꽃잎이, 베스, 리아.. 모두 잘 왔다. 사랑스런 우리 아가들아 ~
너무 수고하셨어요
대표님 매번 겪는 심적 고통
(참 못할짓이지만...또 살려야하기에...)
생사를 선택해야한다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이실까;;;
저는 감히...상상조차 안되지만
그일을 매번 감내해주시는 대표님께
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그봉사자님들 마음이 너무.....
눈물이 나네요
최고에요! 아이들아 모두 잘 왔다ㅠㅠ
어쩜 애들 눈망울이 이렇게 순딩순딩해요?
세상에...정말 착하게 생겼어요.
나이가 들었나...볼때마다 울컥울컥하네요.
이제 건강 잘 챙기고 씩씩해지자~~집밥 먹으러 가야지!
이렇게 예쁘고 착한 아이들이 안락사 당하는 현실이 가슴 먹먹하네요 ㅠ
운이 좋아 팅커벨 품에 안긴 아가들아 ~
꼭 사랑받고 행복할수 있게 좋은곳으로 입양되었음 싶구나 ~♡♡
너무 감사 드립니다!
너무 애쓰셨어요~우리 아이들도 언제나 행복하면 좋겠어요
아이고 애기들 모두 순해보이네요
어쩌다 유기견이 된거니?
얘들아~
정말 맘이 짠하네요ㅠㅠ
아이들이 모두 건강하네여 ~ 앞으로 가족만나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거라고 믿어요 감사합니다
예쁜이들 안녕?
얘들아 격하게 환영한다.
아기들 건강해서 다행입니다~~^^
앞으로 행복하자, 얘들아.!!
마지막 상황까지 몰릴만한 아이들이 아닌걸요 ㅜㅜ그저 속상합니다
좋은분들 만나거라
대표님, 수고많으셨고 감사합니다. 현장에서 느끼시는 대표님의 감정을 조금이나마 알기에 잘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산 보호소 봉사자분들의 헌신적인 수고도 너무 고맙습니다.
아이들 너무 귀엽네요 ㅠㅠ 많이 데려오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현실.. 그럼에도 훌륭한 결정 내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