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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전역정차 KTX가 과연 필요한건가요?
7456호[영주] 추천 0 조회 765 06.06.07 19:0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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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6.07 19:53

    첫댓글 환승연계로 하면 좋겠지만, 사람들이 환승보다는 직결을 더 좋아합니다. 지하철 타고 환승하는 것보다 버스 타고 바로 가는게 시간이 똑같다면 더 편한 건 사실이잖아요.

  • 06.06.07 20:03

    전국민적으로 귀차니즘에 합병증으로 게으르니즘까지 겹쳐져서 발생한 결과죠..

  • 06.06.07 20:32

    호남선같은 경우 주말에는 차이가 없으나 평일에는 전역정차 KTX가 좌석이 더 많이 찹니다. 철공으로서는 어쩔수 없지요.. 그리고 고속선 구간이 아닌곳에서는 전역정차한다고 해도 시간에 있어서 큰 차이가 나는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래도 문제라면 전역정차KTX경우 고속선구간 광명,천안역을 그냥 무정차로 통과하면 시간차이를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 06.06.07 21:15

    호남선의 경우 전역정차KTX가 그나마 사람이 찹니다... 그리고 경부선도 전역정차가 매진이 빨리되죠

  • 06.06.07 21:34

    호남선은 전역정차를 통한 편의성 제고가 중요합니다. 새마을 용문정차를 찬성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강력한 발매제한을 전제로)

  • 06.06.08 15:43

    덕소역 전열차 정차는 어떨까요?

  • 06.06.08 15:57

    덕소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새마을도 세워야겠죠;

  • 06.06.08 09:04

    경부신선이 완전개통되면 일본의 히카리-코다마-노조미처럼 KTX도 등급을 나눠서 전역정차, 일부정차, 직통으로 구분해서 운행해야 됩니다. 전역정차는 모든 역에 서고 2시간30분, 일부정차는 광명,천아,오송,김천,경주 중에 두세군데만 서고, 2시간10분, 직통은 서,대,동,부 만 서고 1시간56분으로 운행해야 됩니다. 이런 식으로 운영하면 중간에 역 만들어달라는거 모두 들어줘도 상관없고, 역이 생겨서 고속철도가 저속철된다는 오명도 씻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각역정차만 서는 역 승객들이 직통과 환승이 편리하게 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겠죠.

  • 06.06.08 13:10

    모든 것을 직결하면 좋지요. Door-to-Door 서비스. 그런데... 돈이 들지요. 효율을 따져 보면 무조건 전역 정차는 낭비입니다. 그럴 것 같으면 기존 경부선(아니면 다른데..)의 모든 역에도 다 정차하도록 해야 합니다. / 나도 우리집 앞에 역을 만들고 그 역에서 타고 내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06.06.08 13:10

    맞습니다. 시간성을 고려 해야합니다. 지금의 거리요금제는 전역정차 통근 무궁화 탑승객에게는 상당한 짜증을 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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