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소연 LP - 못난이 5월 16일 입고 예정 가격/47,500원
1. 파도 (remastered)
2. 시차
3. 못난이 TITLE
4. 불면 (remastered)
5. 살아간다는 것은 (With유하)
6. 한참이나
7. All Day All Night
8. 강박
9. 내가 (remastered)
10. 수건돌리기
11. 되는대로 삽니다 (remastered)
12. To.MMM (놓지 않을게) (remastered)
13. 모든 날
스스로를 '못난이'라고 부르는 천재 프로듀서의 등장
예측 불허 비트 위 수줍은 듯 터져나오는 랩과 멜로디
"우소연" 정규 1집 [못난이]
앨범 사양 : LP, 33 ⅓ R.P.M. LONG PLAY • STEREO, 180g Heavy Weight / BLACK, 이중이너슬리브
트랜디 하면서도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아티스트 '우소연'의 정규 1집 [못난이]에는 남은 삶에 대한 걱정, 보고 싶은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 오래된 습관, 그리고 혼자만 사회의 일원이 되지 못한 것 같은 불안이 가득하다.
2016년 7월 데뷔 싱글 [Crush]를 발표할 때까지만 해도 홈 레코딩 장비로 막연한 마음을 쏟아내던 방구석 레퍼였다면 6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레이블 애프터눈(afternoon records)을 만났고 '에이블톤'을 수준급으로 다루며 샘플 기타 리프와 신디사이져 선율을 수놓는다. 그녀가 선사하는 수줍으면서도 착 달라붙는 랩과 멜로디에는 그녀만의 이야기가 울림 있게 담겨있어 패기 넘치는 20대 여성 프로듀서의 음악적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제작자 겸 공동 프로듀서인 '재주소년'이 최종 디지털 믹스 음원을 다시 릴 테잎(REEL TAPE)으로 녹음하여 음색을 보다 더 따뜻하게 표현했고 그 결과물이 LP(Vinyl)로 발표될 예정이라 텀블벅을 통해 미리 이 음반을 후원한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전에 발표된 우소연의 음악들과는 또 다른 질감을 느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우소연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못난이]의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익숙한 얼굴이 등장하는데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인 '솔로 지옥'을 통해 이름을 알린 김수민 배우다. 극 중 여주인공의 마음속 요정 캐릭터로 우소연이 출연하고 두 사람은 현실과 상상을 오가며 못난 마음에서 헤어 나오는 장면들을 연기했다. 촬영장에서 처음 만났지만 오랜 친구처럼 따뜻한 순간을 많이 만들어냈고 노래와 어우러져 웃음 짓게 되는 특별한 결과물이 탄생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 앨범을 발표한 우소연의 첫 단독 공연은 5월 21일 토요일 CJ 아지트 광흥창에서 열린다. 촘촘하게 음악을 만들어왔지만 한 번도 실연된 적이 없는 이 앨범의 사운드를 정교하게 구현하기 위해 6인조 밴드 구성으로 공연이 준비되고 있으며, 게스트로는 2021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 포크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던 '전호권'과 최근 2집 [낮잠] 발표 후 우소연 1집에도 한 곡을 함께 부른 '유하'가 무대에 오른다. 두 게스트의 기타 세션으로는 '재주소년'이 함께해 다양한 볼거리와 이야깃거리가 넘치는 콘서트가 예상된다.
첫댓글 예약합니다
입고되었습니다.
예약합니다
입고되었습니다.